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 (2030년까지) : 구성 요소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능별 (노동 관리 시스템, 분석/최적화, 청구/야적장 관리, 시스템 통합/유지보수, 기타)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은 2023년에 35억 5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8.3%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13억 4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고 관리 시스템(WMS)으로 알려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피킹, 포장, 배송과 같은 창고 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재고 수준, 위치 추적, 주문 처리 절차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하며 현대 창고 운영의 기반이 됩니다. WMS를 통해 워크플로우가 간소화되고 생산성이 전반적으로 향상되며 창고 레이아웃과 공간 활용도가 최적화됩니다. 또한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WMS를 통해 기업은 재고 정확도를 개선하고, 재고 부족을 최소화하며, 주문 이행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전반적으로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미국 창고 협회(AWA)에 따르면, 첨단 창고 관리 시스템(WMS)을 도입한 결과 창고 업계에서 운영 비용이 크게 절감되고 전반적인 효율성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클라우드 기반 기술의 사용 증가
클라우드 기반 창고 관리 시스템(WMS) 솔루션은 업계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존의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은 확장성, 유연성, 경제성 등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조직은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여 유지보수 및 IT 인프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수요에 따라 리소스를 동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WMS 솔루션을 통해 웨어하우스 데이터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 실시간 업데이트와 다른 비즈니스 시스템과의 원활한 통합도 가능합니다.
제약:
통합 및 사용자 지정 과제
창고 관리 시스템(WMS) 솔루션을 기존 시스템과 통합해야 하는 어려움과 특정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사용자 지정 요구사항은 도입에 있어 두 가지 주요 장애물입니다. 많은 조직에서 이미 사용 중인 ERP(전사적 자원 관리) 또는 기타 시스템과 같은 기존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새로운 WMS를 통합하는 것은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창고 운영은 고유하므로 회사의 특정 절차와 워크플로우에 맞게 WMS를 맞춤화해야 합니다.
기회:
옴니채널 및 이커머스 리테일의 성장
전자상거래의 급격한 확장과 옴니채널 소매업의 출현은 기업이 창고 기능을 최적화하고 진화하는 소비자 성향을 활용할 수 있는 주목할 만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엄청난 양의 주문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주문 피킹 및 포장 절차를 최적화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신속하게 배송하기 위해서는 창고 관리 시스템(WMS) 솔루션의 구현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WMS는 이커머스 플랫폼 및 기타 소매 시스템과의 통합을 통해 여러 판매 채널에서 주문 처리, 재고 관리 및 주문 이행을 용이하게 합니다.
위협:
시장 포화와 치열한 경쟁
시장 포화와 치열한 경쟁은 창고 관리 시스템(WMS) 공급업체가 해결해야 하는 두 가지 주요 과제입니다. WMS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슷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업체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WMS 공급업체는 기능, 비용, 고객 지원 등을 통해 경쟁업체와 차별화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대형 ERP(전사적 자원 관리) 공급업체와 거대 기술 기업들도 WMS 분야에 진출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소규모 공급업체의 마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창고 관리 시스템(WMS)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크게 받아 시장 역학 관계가 바뀌고 일부 트렌드가 가속화되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 민첩성과 복원력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재고 최적화, 실시간 가시성, 원격 액세스 등의 기능을 갖춘 WMS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기업들은 글로벌 공급망 중단에 대응하여 주문 이행 절차를 개선하고, 재고 부족을 줄이고, 재고 관리를 개선하기 위해 WMS에 우선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팬데믹 기간 동안 이커머스의 성장과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으로 인해 옴니채널 리테일과 라스트마일 배송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된 WMS 솔루션의 채택이 촉진되었습니다.
분석 및 최적화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고 관리 시스템(WMS)에서 가장 큰 점유율이 예상되는 시장 부문은 분석 및 최적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석 및 최적화 솔루션은 기업이 창고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결론을 도출하여 재고 관리를 극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며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이러한 솔루션은 머신러닝, 예측 분석, 데이터 시각화와 같은 정교한 분석 방법을 활용하여 노동 생산성, 주문량, 재고 수준과 같은 여러 창고 소스의 과거 및 현재 데이터를 평가합니다.
재고 관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고 관리 시스템(WMS) 시장의 가장 높은 CAGR은 재고 관리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고 및 유통 센터 전반의 재고 수준을 효과적으로 추적, 모니터링 및 관리하는 데 중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재고 관리 솔루션이 WMS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재고 이동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재고 수준을 최적화하고, 운송 비용을 절감하며, 재고 부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커머스와 옴니채널 소매업의 등장으로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재고 정확성과 대응력을 중요시하는 조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창고 관리 시스템(WMS) 시장은 북미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인프라의 존재, 첨단 기술의 광범위한 채택, 물류 및 공급망 부문의 발전 등 다양한 요소가 이러한 지배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영 효율성 향상, 엄격한 규정 준수,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이 지역의 강한 강조도 WMS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는 전자상거래의 확산, 빠른 도시화, 효과적인 재고 관리 기술에 대한 요구로 인해 확장 및 혁신의 여지가 많은 WMS 공급업체에게 중요한 시장으로 남아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창고 관리 시스템(WMS)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빠른 산업화, 전자상거래 산업의 번창, 공급망 및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첨단 기술의 통합 증가가 이러한 놀라운 확장의 원인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제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효율적인 창고 관리 솔루션의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많은 인구, 중산층 증가, 소비자 기대치 상승으로 인해 더 빠른 배송 시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창고 운영을 최적화하고 주문 처리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WMS 솔루션을 구현해야 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4월, IBM은 캐나다 및 퀘벡 주 정부와 협력하여 캐나다의 반도체 산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발표했습니다. 이 협약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반도체 모듈의 조립, 테스트 및 패키징(ATP)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약 1억 3,700만 달러에 달하는 총액 투자를 반영합니다.
2024년 1월, 스웨덴의 통신 장비 제조업체인 에릭슨은 2025년까지 무선 기술 연구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고 재무제표를 강화하기 위해 유럽투자은행(EIB)과 총 4억 2천만 유로에 달하는 7년간의 자금 지원 계약을 두 차례에 걸쳐 체결했습니다. 총 자금 중 2억 5천만 유로가 2023년 12월에 지급되었습니다.

2023년 9월, Cisco와 사이버 보안 및 가시성 분야의 선두주자인 Splunk는 최종 계약을 체결하여 Cisco가 주당 157달러, 지분 가치로는 약 280억 달러에 해당하는 현금으로 Splunk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인수가 완료되면 Splunk의 사장 겸 CEO인 Gary Steele은 Cisco의 경영진에 합류하여 척 로빈스 회장 겸 CEO에게 보고하게 됩니다.
인수 대상 구성 요소
–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서비스

대상 기능
– 노무 관리 시스템
– 분석 및 최적화
– 청구 및 야드 관리
– 시스템 통합 및 유지보수
– 컨설팅 서비스
– 기타 기능
지원되는 배포
– 온프레미스
– 클라우드 기반
지원되는 엔터프라이즈 규모:
– 대기업
– 중소기업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재고 관리
– 구매 및 주문 관리
– 공급망 관리
– 자산 관리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제3자 물류(3PL)
– 자동차
– 식음료
– 헬스케어
– 화학
– 이커머스
– 전기 및 전자
– 금속 및 기계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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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하드웨어

5.2.1 RFID 태그

5.2.2 스캐너 및 리더기

5.2.3 모바일 컴퓨터

5.3 소프트웨어

5.3.1 독립형 WMS 소프트웨어

5.3.2 통합 WMS 소프트웨어

5.3.3 공급망 관리

5.3.4 ERP 시스템(WMS 기능 포함)

5.4 서비스

5.4.1 통합 및 배포

5.4.2 지원 및 유지보수

5.4.3 컨설팅

6 기능별 글로벌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노무 관리 시스템

6.3 분석 및 최적화

6.4 청구 및 야드 관리

6.5 시스템 통합 및 유지 관리

6.6 컨설팅 서비스

6.7 기타 기능

7 배포 별 글로벌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온 프레미스

7.3 클라우드 기반

8 기업 규모 별 글로벌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대기업

8.3 중소기업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

9.1 소개

9.2 재고 관리

9.3 구매 및 주문 관리

9.4 공급망 관리

9.5 자산 관리

9.6 기타 애플리케이션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

10.1 소개

10.2 타사 물류 (3PL)

10.3 자동차

10.4 식음료

10.5 건강 관리

10.6 화학

10.7 전자 상거래

10.8 전기 및 전자

10.9 금속 및 기계

10.10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창고 관리 시스템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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