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식물성 우유 시장 (2030년까지) : 유래별 (두유, 아몬드 우유, 코코넛 우유, 캐슈 우유, 기타), 제형, 형태, 포장 크기, 포장 유형, 맛, 판매 채널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은 2024년에 35억 3,000만 달러에 달하며 예측 기간 동안 12.3%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70억 8,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성 우유로 알려진 식물성 음료는 유제품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음료입니다. 아몬드 우유, 두유, 귀리 우유, 코코넛 우유가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유당 불내증, 비건 채식주의자 또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려는 사람들이 이러한 식물성 음료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식물성 우유는 일반적으로 포화 지방 함량이 낮아 심장 건강에 좋으며, 일부는 칼슘과 비타민 D와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강화하여 우유와 영양 성분을 더 유사하게 만들었습니다.
미국 심장 협회에 따르면 식물성 우유는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영양학적 한계와 선호도
유당 불내증과 유제품 알레르기의 증가와 식물성 및 비건 식단의 인기 증가로 인해 식물성 우유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유당 불내증은 전 세계 인구의 약 65%가 겪고 있으며, 이는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우유 대체품에 대한 수요를 강조합니다. 인간과 동물의 웰빙에 대한 우려도 비건 및 채식 식단의 인기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카페, 레스토랑, 식료품점에서 식물성 우유 옵션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합니다.
제약:
생산 비용 상승
기존 유제품 우유에 비해 식물성 우유의 가격이 높다는 점이 시장의 주요 장벽 중 하나입니다. 원재료, 가공 및 영양 강화에 드는 비용으로 인해 식물성 우유의 생산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처분 소득이 낮은 지역에서는 이러한 가격 차이로 인해 비용에 민감한 구매자들이 외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우유는 더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부유한 소비자나 윤리적, 건강상의 이점을 특별히 추구하는 소비자들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회:
신흥 시장에서의 성장
건강, 환경, 윤리적 문제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이 높아지면서 신흥 시장으로 식물성 우유 제품을 확대하는 것은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처분 소득의 증가와 도시화로 인해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식품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이러한 지역의 시장 교육 및 유통망에 투자함으로써 아직 개척되지 않은 상당한 규모의 소비자층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위협:
기존 유제품 부문과의 경쟁
기존 유제품 사업은 상당한 자원과 힘을 바탕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은 산업입니다. 식물성 대체 식품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유제품 회사들은 우유의 건강상의 장점과 천연 유래를 강조하는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식물성 우유의 홍보 및 라벨링을 제한하는 법률을 지지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유제품 업계의 경제적, 정치적 영향력과 기존 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충성도는 식물성 우유 시장 확대에 심각한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지속 가능하고 건강을 생각하는 식습관으로 소비자의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식물성 우유 시장은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더 건강하다고 믿고 유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대체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공급망 중단으로 물류 및 원자재 조달이 더욱 어려워졌지만, 집에서 요리를 시도하고 식단을 바꾸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식물성 우유에 대한 수요는 증가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도덕적, 환경적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식물성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습니다.
아몬드 우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성 우유 시장에서 아몬드 우유 카테고리는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몬드 우유의 부드럽고 약간 견과류가 들어간 맛과 그냥 마시는 것부터 스무디, 커피, 베이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성 덕분에 아몬드 우유의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아몬드 우유는 우유나 다른 식물성 우유 대체 식품보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더 건강한 식품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또한 아몬드 우유는 칼슘과 비타민 D와 같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강화하는 브랜드가 많아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250ml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성 우유 시장은 250ml 세그먼트에서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 때문에 이 사이즈는 특히 전문가, 학생, 피트니스 애호가 등 항상 이동이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합니다. 일회용 및 용량 조절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250ml 포장으로 낭비를 최소화하고 제품의 신선도를 보장합니다. 그러나 이 시장은 건강에 좋은 간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간편하고 건강에 좋은 음료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식물성 우유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북미 지역입니다. 이러한 추세의 주요 원인은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 건강 의식의 증가, 유제품 알레르기 및 유당 불내증에 대한 지식의 증가입니다. 또한 미국은 아몬드, 대두, 귀리, 코코넛 밀크 등에 대한 수요가 높아 북미에서 식물성 우유 대체품의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식물성 우유 시장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인구 증가, 가처분 소득 증가, 식단 선호도 변화, 건강과 환경 모두에 대한 식물성 식단의 장점에 대한 대중의 인식 증가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성장 궤도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화, 건강 의식, 유당 불내증에 대한 인식 등의 요인으로 인해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는 콩, 아몬드, 쌀 우유와 같은 식물성 우유 대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4월, 코카콜라 컴퍼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코카콜라의 핵심 기술 전략을 시스템 전반에 걸쳐 조정하고, 첨단 기술을 도입하며, 전 세계적으로 혁신과 생산성을 촉진하기 위한 5개년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코카콜라는 Microsoft 클라우드와 생성형 AI 기능에 11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2024년 4월, 세계 최대 아몬드 마케팅 및 가공 업체인 블루 다이아몬드 그로어스(Blue Diamond Growers)는 일본 내 모든 생산 및 유통을 위한 새로운 Almond Breeze® 파트너인 카고메(Kagome Co., Ltd.)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파트너십은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아몬드 브리즈®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카고메를 통한 신제품은 2024년 9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1년 8월, 허쉬 컴퍼니는 일반 상품화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북미 브로커인 브랜드 활성화 컨설팅을 통해 일련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외부에 납품하는 장난감 제품 라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다루는 소스
– 두유
– 아몬드 우유
– 코코넛 밀크
– 캐슈 우유
– 햄프씨드 밀크
– 쌀 우유
– 귀리 우유
– 땅콩 우유
– 완두콩 우유
– 헤이즐넛 밀크
– 마카다미아 밀크
– 기타 소스
지원되는 제형
– 플레인
– 맛
지원되는 형태
– 액체
– 분말
– 기타 형태
적용되는 포장 크기:
– 100ml 미만
– 110ml
– 250ml
– 500ml
– 1000 ml
– 1000ml 이상
적용되는 포장 유형
– 테트라 팩
– 병
– 캔
– 기타 포장 유형
적용되는 맛:
– 오리지널/무향
– 맛
판매 채널
– 직접 판매
– 간접 판매
– 기타 판매 채널
최종 사용자 대상:
– 유아용 조제분유
– 유제품
– 베이커리 및 제과
– 소매 판매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출처 별
5.1 소개
5.2 두유
5.3 아몬드 우유
5.4 코코넛 밀크
5.5 캐슈 우유
5.6 대마 씨 우유
5.7 쌀 우유
5.8 귀리 우유
5.9 땅콩 우유
5.10 완두콩 우유
5.11 헤이즐넛 밀크
5.12 마카다미아 우유
5.13 기타 출처
6 제형 별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6.1 소개
6.2 플레인
6.3 맛
7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형태별
7.1 소개
7.2 액체
7.3 분말
7.4 기타 형태
8 포장 크기 별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8.1 소개
8.2 100ml 미만
8.3 110 ml
8.4 250 ml
8.5 500 ml
8.6 1000 ml
8.7 1000ml 이상
9 포장 유형별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9.1 소개
9.2 테트라 팩
9.3 병
9.4 캔
9.5 기타 포장 유형
10 풍미 별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10.1 소개
10.2 오리지널 / 무향
10.3 맛
10.3.1 초콜릿
10.3.2 바닐라
10.3.3 딸기
10.3.4 코코넛
10.3.5 모카
10.3.6 베리
10.3.7 헤이즐넛
11 판매 채널 별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11.1 소개
11.2 직접 판매
11.3 간접 판매
11.3.1 현대 무역
11.3.2 편의점
11.3.3 백화점
11.3.4 전통 상점
11.3.5 전문점
11.3.6 온라인 소매 업체
11.4 기타 판매 채널
12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12.1 소개
12.2 유아용 조제 분유
12.3 유제품
12.3.1 우유
12.3.2 치즈
12.3.3 요구르트
12.3.4 버터
12.3.5 스프레드
12.3.6 아이스크림
12.3.7 냉동 디저트
12.4 베이커리 및 제과
12.5 소매 판매
12.6 기타 최종 사용자
13 지역별 글로벌 식물성 우유 시장
13.1 소개
13.2 북미
13.2.1 미국
13.2.2 캐나다
13.2.3 멕시코
13.3 유럽
13.3.1 독일
13.3.2 영국
13.3.3 이탈리아
13.3.4 프랑스
13.3.5 스페인
13.3.6 기타 유럽
13.4 아시아 태평양
13.4.1 일본
13.4.2 중국
13.4.3 인도
13.4.4 호주
13.4.5 뉴질랜드
13.4.6 대한민국
13.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5 남미
13.5.1 아르헨티나
13.5.2 브라질
13.5.3 칠레
13.5.4 나머지 남아메리카
13.6 중동 및 아프리카
13.6.1 사우디 아라비아
13.6.2 아랍에미리트
13.6.3 카타르
13.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3.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4 주요 개발 사항
14.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4.2 인수 및 합병
14.3 신제품 출시
14.4 확장
14.5 기타 주요 전략
15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