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첨단 자성 재료 시장 (2024-2031) : 유형별 (연자성 재료, 영구 자성 재료, 반 경자성 재료, 기타), 최종 사용자별 (의료, 자동차, 에너지/전력, 산업, 전자, 기타)
글로벌 첨단 자성 재료 시장은 2023년에 2,41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9.4%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4,94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첨단 자성 재료에 대한 수요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시장 가능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에서는 배터리 구동 차량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산업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정부는 2025년까지 전기 자동차 생산량이 20%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2022년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중국의 전기차 판매 추세를 반영합니다.
또한 풍력 발전소의 자성 소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지난 2년 동안 풍력 발전 용량을 늘렸습니다. 중국은 2022년에 더 많은 풍력 발전소를 설치하여 유럽보다 46% 더 많은 풍력 발전량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EA에 따르면 중국의 육상 풍력 발전 용량은 2023년 30.9GW였으며 2023년 말에는 59GW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북미는 전 세계 첨단 자성 재료 시장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두 번째로 중요한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첨단 자성 재료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 지역의 산업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미국은 발전 용량 측면에서 중국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2022년 미국 내 유틸리티 규모의 전력 생산 시설에서 생산된 전력량은 약 4,243억 kWh입니다. 이 전기의 약 60%는 석탄, 천연가스, 석유 및 기타 가스와 같은 화석 연료를 사용하여 생산되었습니다.
시장 역학
자동차의 전기화 증가
자동차 산업은 특히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제작에 있어 첨단 자성 소재의 주요 사용처입니다. 네오디뮴-철-붕소와 같은 재료로 구성된 영구 자석은 전기 모터의 핵심 부품으로, 자동차 산업이 배기가스를 줄이고 연비를 높이기 위해 전기화로 전환함에 따라 고급 자성 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승용차 협회에 따르면 중국은 2022년에 567만 대의 전기차와 플러그인을 인도하여 2021년 판매량의 거의 두 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윤활유 첨가제에 대한 중국 내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장은 현재 판매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도에서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기자동차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인도 정부는 2023년까지 인도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30%를 전기자동차로 채우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에너지 및 전력 수요 증가
고급 자성 소재는 발전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소재는 발전 및 전기 전송용 모터에 활용됩니다. 자성 소재는 모터, 발전기, 변압기, 액추에이터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사용됩니다.
전기 기계는 단단한 자성 재료로 제작되며 자속을 제공하는 한 가지 기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너지 및 자원 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발전 용량은 29,165테라와트에 달할 것이며, 이는 2021년 28,520테라와트에 비해 2.26% 증가한 수치입니다. 따라서 에너지 발전 용량의 증가는 첨단 자성 소재 시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희귀 소재의 높은 비용과 제한된 가용성
첨단 자성 소재의 제조에는 특수 장비와 전문 지식이 필요한 복잡한 제조 절차가 수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제조 비용이 높아져 특히 가격에 민감한 산업에서는 특정 소재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특허, 라이선스 계약, 무역 정책은 모두 가격을 상승시키고 국가 간 기술 및 재료 이전을 방해하여 시장 경쟁력과 혁신을 저해합니다.
네오디뮴-철-붕소 자석과 같은 많은 첨단 자성 재료는 네오디뮴과 디스프로슘과 같은 희토류 원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특정 원소의 제한된 가용성과 불균등한 지리적 분포는 공급 제약과 가격 변동성을 유발하여 첨단 자성 소재의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첨단 자성 재료 시장은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자동차 부문에 대한 투자 증가가 세그먼트 성장을 주도합니다.
자동차는 2024-2031 년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30 %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 인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산업에 대한 투자는 향후 몇 년 동안 향상된 자성 재료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2년 3월 일본 기업인 스즈키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와 배터리를 제조할 인도 공장에 13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소재는 자동차 부품의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경량화 이니셔티브로 이어져 투자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차량 안전과 연결성에 대한 강조가 높아지면서 센서와 액추에이터에 자성 소재를 사용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배기가스 및 연비에 대한 엄격한 규제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업계의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침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떠오르는 에너지 프로젝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첨단 자성 재료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자동차 산업의 호황과 에너지 이니셔티브의 증가는 자동차 부품의 첨단 자성 재료에 대한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 혁신, 정부 이니셔티브 및 번성하는 소비자 가전 부문이 모두 첨단 자성 재료 시장에서 이 지역의 지배적인 위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제자동차제조업협회에 따르면 중국은 2021년 전 세계 자동차 제조의 32.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퍼시피코 에너지는 2020년 10월 일본 도치기현 사노시에서 54MW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를 착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퍼시피코 에너지의 일본 내 13번째 발전소입니다. 또한, 2025년까지 재생 에너지 투자 용량을 5GW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선언했습니다.
COVID-19 영향 분석
전염병으로 인해 전 세계 공급망이 중단되면서 첨단 자성 재료의 제조 및 유통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봉쇄 조치로 인해 제조 시설이 폐쇄되거나 제한적으로 운영되면서 생산 지연과 원자재 부족이 발생했습니다. 운송 중단과 국경 제한으로 인해 공급망 문제가 더욱 악화되어 고객에게 일정에 맞춰 자재를 납품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자동차, 전자, 재생 에너지 등 첨단 자성 소재에 크게 의존하는 많은 산업에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생산량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지출 감소로 인해 자동차 판매가 감소하면서 크게 감소했습니다. 수요 감소는 전기 모터, 센서, 액추에이터와 같은 부품에 사용되는 첨단 자성 소재의 수요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희토류 원소와 네오디뮴, 디스프로슘, 코발트 같은 금속을 포함한 첨단 자성 소재에 사용되는 원자재의 대규모 생산국입니다. 분쟁으로 인해 이러한 제품의 생산 또는 선적에 차질이 생기면 전 세계 시장에서 공급 부족과 가격 변동성이 발생합니다. 러시아 또는 우크라이나 공급원에 의존하는 기업은 대체 공급업체를 찾아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가격 상승과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분쟁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인해 글로벌 첨단 자성 소재 시장의 가격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투자자와 기업은 지정학적 우려에 대응하여 자원을 비축하거나 향후 공급 차질에 대비하여 헤지함으로써 가격 변동에 대응합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은 전자, 재생 에너지, 자동차, 의료 장비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첨단 자성 소재에 의존하는 제조업체와 다운스트림 부문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요 개발 동향
2023년 10월, 산업 탈탄소화를 목표로 하는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사모펀드 회사인 아라 파트너스(Ara Partners)가 첨단 자성 소재의 저명한 글로벌 제조업체인 진공슈멜제(Vacuumschmelz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는 2023년 12월 미국에서 영구 자석을 생산하는 방법을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특정 상업 및 방위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비소결 영구 자석에 특별히 중점을 두고 대량 상업 제조를 가능하게 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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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요약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자동차의 전기화 증가
- 에너지 및 전력 수요 증가
- 제약 요인
- 희귀 소재의 높은 비용과 제한된 가용성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유형별
- 연자성 재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영구 자성 재료
- 반경질 자성 재료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최종 사용자별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헬스케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자동차
- 에너지 및 전력
- 산업
- 전자제품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러시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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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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