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항공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 (2030년까지) : 항공기 유형별 (상용 항공기, 일반 항공, 지역 항공기, 군용 항공기, 기타), 엔진 유형, 재료 유형, 부품 유형, 용도별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은 2024년 8억 8,04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억 3,971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항공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은 일반적으로 AADT라고 불리는 항공기 엔진의 핵심 부품입니다. 엔진의 동력을 항공기 작동에 필요한 다양한 액세서리로 전달하는 기어, 샤프트, 베어링으로 구성된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액세서리에는 유압 펌프, 발전기, 연료 펌프, 윤활 시스템 및 항공기 기능에 필수적인 기타 구성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AADT의 설계는 엔진과 항공기의 전반적인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전력 요구 사항, 속도 조절, 토크 전달 및 시스템 무게와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 따르면 2020년 항공 여행객은 약 43억 명으로, 2020년 대비 6%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연료 효율성이 높은 솔루션에 대한 수요
시장에서는 연료 효율성이 높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탄소 배출량과 운영 비용 절감에 대한 항공 업계의 관심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성능 저하 없이 연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량 소재, 첨단 윤활 시스템, 최적화된 설계와 같은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고 엄격한 규제 표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고성능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업계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구속:
대체품의 가용성
시장에서는 대체품의 가용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의 특수한 특성과 항공기 성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고려할 때 적절한 대안을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신뢰성, 호환성 및 규정 준수를 보장해야 하며, 이 때문에 대체 옵션의 풀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희소성은 비용 증가, 리드 타임 연장, 특정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도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업계 이해관계자들에게 상당한 어려움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기회:
최신 상업용 항공기에 대한 수요 증가
시장은 최신 상용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항공 기술의 발전, 항공 여행의 증가,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항공기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성능 향상, 유지보수 감소, 연료 효율성 개선 등 최신 항공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항공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발전하고 확장됨에 따라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협:
높은 개발 비용
재료, 제조 기술의 혁신, 복잡한 엔지니어링 요구 사항이 이러한 비용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엄격한 안전 및 규제 표준으로 인해 광범위한 테스트 및 검증 프로세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재정적 부담이 더욱 가중됩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효율적인 리소스 할당, 전략적 파트너십, 기술 발전을 통해 이러한 비용을 신중하게 관리해야 이 까다로운 산업 부문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쳐 공급망에 차질이 생기고 항공 여행 수요가 감소했으며 유지보수 일정이 지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항공사들이 신규 구매를 연기하고 비용 절감 조치에 집중하면서 시장 성장이 일시적으로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항공 산업이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술 발전과 연료 효율이 높은 엔진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시장이 반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 항공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 항공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액세서리 드라이브 시스템에 대한 혁신과 수요를 주도하며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형 항공기 및 민간 항공에 중점을 둔 이 부문은 경량 소재, 컴팩트한 디자인, 첨단 기술을 강조하여 엄격한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이 시장의 영향력은 규모를 넘어 업계 전반의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고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데까지 확장됩니다.
알루미늄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루미늄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게 대비 강도가 높아 기어박스 하우징, 샤프트 및 브래킷과 같은 핵심 부품에 이상적이며 구조적 무결성을 손상시키지 않고 전체 시스템 무게를 줄입니다. 이는 엄격한 규제 표준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부품 수명을 연장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여 현대 항공 엔진 설계에서 알루미늄의 필수적인 역할을 공고히 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연료 효율이 높은 엔진의 필요성, 항공 승객 수 증가, 기술 발전 등의 요인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에는 항공기 엔진의 효율적인 작동에 필수적인 기어박스 어셈블리, 펌프, 발전기 등과 같은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됩니다. 배기가스를 줄이고 성능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면서 경량 소재와 보다 효율적인 설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은 가처분 소득 증가, 도시화, 중산층 증가로 인해 항공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상용 항공기 주문이 증가했으며, 이는 다시 항공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에 대한 수요로 이어졌습니다. 이 지역의 여러 국가에서 국방 예산을 늘리고 있어 군용 항공기 및 항공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과 같은 관련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9월, 하니웰과 양자 네트워킹 및 컴퓨팅 회사인 Aegiq는 우주 탑재체 및 관련 지상 자산을 보다 정밀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배치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프랫 앤 휘트니의 사업 부문인 프랫 앤 휘트니 캐나다는 2022년 2월, 성장하는 예비 엔진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리스 투 오너 옵션을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장기 리스 및 온윙리스와 같은 유연한 옵션도 포함되어 있어 지출에 집중하고 월별 지출 계획을 세우고 비용을 절감하며 항공기 수명을 연장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기존의 단기 임대 서비스를 보완합니다.
대상 항공기 유형
– 상업용 항공기
– 일반 항공기
– 지역 항공기
– 군용 항공기
– 기타 항공기 유형
적용되는 엔진 유형
– 터보팬 엔진
– 터보샤프트 엔진
– 터보프롭 엔진
– 터보제트 엔진
– 기타 엔진 유형
적용되는 재료 유형
– 마그네슘
– 강철
– 알루미늄
– 기타 소재 유형
지원되는 구성 요소 유형:
– 기어박스
– 발전기
– 커플링
– 펌프
– 기타 구성품 유형
적용 분야
– 엔진 구동 액세서리
– 보조 전원 장치(APU)
– 환경 제어 시스템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항공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
5.1 소개
5.2 상업용 항공기
5.3 일반 항공
5.4 지역 항공기
5.5 군용 항공기
5.6 기타 항공기 유형
6 엔진 유형별 글로벌 항공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
6.1 소개
6.2 터보 팬 엔진
6.3 터보 샤프트 엔진
6.4 터보프롭 엔진
6.5 터보 제트 엔진
6.6 기타 엔진 유형
7 재료 유형별 글로벌 에어로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
7.1 소개
7.2 마그네슘
7.3 강철
7.4 알루미늄
7.5 기타 재료 유형
8 구성 요소 유형별 글로벌 에어로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
8.1 소개
8.2 기어 박스
8.3 발전기
8.4 커플 링
8.5 펌프
8.6 기타 구성 요소 유형
9 글로벌 에어로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9.1 소개
9.2 엔진 구동 액세서리
9.3 보조 전원 장치 (APU)
9.4 환경 제어 시스템
9.5 기타 응용 분야
10 지역별 글로벌 항공 엔진 액세서리 드라이브 트레인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