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항공 화물 컨테이너 시장 (2030년까지) : 항공기 유형별 (초대형 항공기, 협동체 항공기, 광동체 항공기, 기타), 컨테이너 유형별 (냉장, 비냉장, 기타)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 화물 컨테이너 시장은 2024년 18억 5,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5.8%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26억 6,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기로 화물을 효과적으로 운송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화된 컨테이너를 항공 화물 컨테이너 또는 단위 적재 장치(ULD)라고 합니다. 이러한 컨테이너는 다양한 항공기의 고유한 모양과 크기에 맞게 제작되어 가용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화물의 안전한 취급을 보장합니다. 알루미늄 및 복합 플라스틱과 같은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소재로 제작된 ULD는 운송 중 화물을 환경 요소와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항공 화물 운송의 안전, 효율성 및 비용 효율성을 유지하려면 ULD(Unit Load Device)의 표준화 및 적절한 사용이 필수적입니다.
시장 역학:
동인:
부패성 화물에 대한 관심 증가
항공 화물 시장에서는 신선식품, 해산물, 의약품 등 부패하기 쉬운 화물을 항공으로 운송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품질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정확한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상품은 최첨단 냉장 및 단열 기능을 갖춘 특수 항공 화물 컨테이너를 통해 필요한 온도 범위 내에서 운송되므로 변질 및 규정 준수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구속:
운영 및 물류의 과제
항공 화물 컨테이너 사용과 관련된 몇 가지 운영 및 물류상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양한 공급망 단계에서 컨테이너의 이동을 관리하고 조율하려면 신중한 계획과 실행이 필요합니다. 또한 컨테이너 가용성의 변화, 처리 시간 지연, 다양한 항공기와의 컨테이너 호환성 불일치 등으로 인해 비효율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회:
콜드체인 운송에 대한 요구 사항 증가
전 세계 제약 산업의 성장, 특히 생물학적 제제 및 백신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인해 콜드 체인 물류의 필요성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민감한 제품을 운송하려면 정교한 온도 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춘 항공 화물 컨테이너가 필요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콜드 체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은 이 확대되는 시장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신선하고 부패하기 쉬운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특정 온도 제어 컨테이너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위협:
규제 및 환경 문제
항공화물 비즈니스의 환경 영향, 특히 탄소 배출에 대한 조사가 점점 더 강화되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와 국제기구에서 더 엄격한 환경 규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항공화물 기업의 운영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를 준수하려면 새로운 기술과 환경 친화적인 방법을 위해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규정을 위반할 경우 벌금, 평판 손상, 비즈니스 기회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 화물 컨테이너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며 기회와 도전을 동시에 가져왔습니다. 초기에는 광범위한 여행 제한과 여객 항공편 감소로 인해 공급망이 중단되고 가용 화물 용량이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상품, 의료용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항공화물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졌고, 이는 컨테이너 부문의 혁신과 적응을 촉진했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컨테이너 효율성을 개선하고 안전 예방 조치를 취하며 새로운 제휴 및 노선을 모색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와이드바디 항공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 화물 컨테이너 시장에서는 일반적으로 와이드바디 항공기 부문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이 항공기는 화물칸이 넓어 무거운 화물을 장거리 운송하는 데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용량과 적응성으로 인해 국제 화물 물류의 주축을 이루는 와이드바디 항공기는 대륙 간 화물 운송에 필수적입니다. 또한 부피가 크고 부패하기 쉬운 품목을 포함한 다양한 화물을 처리할 수 있어 제약에서 전자상거래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적인 항공기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복합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 화물 컨테이너 시장의 복합재 부문은 아마도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기여합니다. 기존 금속 컨테이너에 비해 복합 소재는 무게 감소, 내구성 향상, 부식 방지 등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복합재 컨테이너는 경제성과 연료 효율성이 중요한 항공 화물 운송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복합재 제조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중량 대비 강도 비율의 개선으로 구조적 무결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더 큰 화물을 운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항공 화물 컨테이너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러한 우위는 몇 가지 중요한 요인의 결과입니다. 우선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등의 국가들의 빠른 경제 성장으로 인해 전자상거래의 성장과 제조업의 확대로 항공 화물 운송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방대한 공항 네트워크와 잘 정립된 무역로 덕분에 국제 항공화물 운항의 중요한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공항 인프라 및 물류 시설의 현대화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면서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에서 아태지역의 입지는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MEA) 지역은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에서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MEA 지역의 항공 화물 운송이 크게 성장한 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우선 중동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유리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국제 무역 및 물류의 중요한 허브입니다. 또한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의 국가에서 급속한 산업화와 인프라 개발로 인해 항공화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ULD 화물 솔루션 회사인 ACL Airshop은 Aerosail Services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여 뭄바이에 ULD를 위한 국제 허브 스테이션을 설치하여 전 세계 55개 이상의 스테이션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에 추가했습니다.
2023년 8월, 유니로드 항공 솔루션과 AviusULD는 ULD 컨테이너 및 팔레트 공급을 위한 장기 계약을 갱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ULD 관리 회사와 ULD 제조 및 유통업체인 Safran Cabin Cargo로 알려진 AviusULD는 15년 이상의 기간 동안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습니다.
2022년 5월, DSM과 피르메니히는 영양, 미용 및 웰빙 분야의 선도적인 창조 및 혁신 파트너(‘DSM-Firmenich’)를 설립하기 위한 사업 결합 계약(‘BCA’)을 체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합병으로 피르메니히의 독보적인 선도적인 향수 및 맛 사업, 세계적 수준의 과학 플랫폼, 관련 공동 창작 역량이 DSM의 뛰어난 건강 및 영양 포트폴리오와 저명한 과학 전문 지식과 결합될 것입니다.
지원 대상 항공기 유형
– 초대형 항공기
– 협동체 항공기
– 와이드바디 항공기
– 기타 항공기 유형
보장되는 컨테이너 유형:
– 냉장
– 비냉장
– 기타 컨테이너 유형
보장되는 재료:
– 금속
– 복합재
– 기타 재료
커버된 데크:
– 메인
– Lower
적용 분야
– 군용 항공기
– 여객 항공기
– 화물 항공기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상업용 항공사
– 방위군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
5.1 소개
5.2 초대형 항공기
5.3 좁은 몸체 항공기
5.4 와이드 바디 항공기
5.5 기타 항공기 유형
6 컨테이너 유형별 글로벌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
6.1 소개
6.2 냉장
6.2.1 LD3
6.2.2 LD4
6.3 비 냉장
6.3.1 LD2. LD3
6.3.2 LD6
6.3.3 LD-11
6.3.4 A-2
6.4 기타 컨테이너 유형
7 재료 별 글로벌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
7.1 소개
7.2 금속
7.3 복합재
7.4 기타 재료
8 데크 별 글로벌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
8.1 소개
8.2 주요
8.3 낮은
8.3.1 포워드 홀드
8.3.2 후미 홀드
9 글로벌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9.1 소개
9.2 군용 항공기
9.3 여객 항공기
9.4 화물 항공기
9.5 기타 응용 프로그램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
10.1 소개
10.2 상업 항공사
10.3 방위군
10.4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항공화물 컨테이너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