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항공기 랜딩기어 시장 (2030년까지) : 구성 요소별 (후퇴 시스템, 브레이크/휠), 항공기 유형별 (회전익, 고정익)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랜딩 기어 시장은 2024년 77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6%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2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기 랜딩 기어는 이륙, 착륙 및 지상에서 항공기를 지지하도록 설계된 중요한 부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바퀴 또는 스키드와 함께 착륙 시 충격을 흡수하고 항공기의 무게를 고르게 분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트럿으로 구성됩니다. 이 시스템에는 바퀴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충격 흡수 장치, 접이식 메커니즘도 포함되어 있으며, 많은 최신 항공기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랜딩 기어의 주요 기능은 안전하고 부드러운 터치다운을 보장하고, 지상 기동을 용이하게 하며, 지상에 있을 때 항공기를 구조적으로 지지하는 것입니다.
2020년 Airport Business에 따르면 영국 항공부 장관은 버밍엄 공항의 출국장 라운지 건설에 3,000만 파운드(3,500만 유로)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항공 여행 수요 증가
항공 여행 수요가 계속 급증함에 따라 항공 업계는 항공기 랜딩기어 기술의 상당한 발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더 큰 항공기와 더 무겁고 연료 효율이 높은 항공기를 수용하기 위해 랜딩기어 시스템은 증가하는 스트레스와 운영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진화해야 합니다. 고강도 복합재 및 첨단 합금과 같은 혁신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이고 무게를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교한 랜딩 기어 설계에 첨단 충격 흡수 및 진동 감쇠 기술이 통합되어 더욱 부드러운 착륙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구속:
높은 개발 및 유지보수 비용
항공기 랜딩기어의 높은 개발 및 유지보수 비용은 항공 산업에 상당한 도전 과제입니다. 랜딩기어 시스템을 설계하려면 극한 조건에서 안전성, 내구성 및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첨단 엔지니어링 및 재료 과학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복잡성 때문에 광범위한 연구, 테스트 및 인증 프로세스가 필요하며, 이 모든 것이 상당한 초기 개발 비용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운영 안전과 엄격한 규정 준수를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검사, 점검, 부품 교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유지보수 비용도 높아집니다.
기회:
연료 효율성에 대한 관심 증가
항공업계에서 연료 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공기 랜딩기어 설계가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항공사와 제조업체가 운영 비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랜딩기어 시스템도 이러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신 랜딩기어는 더 가볍고 공기역학적으로 더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항공기의 무게와 항력을 줄여 전반적인 연료 절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첨단 소재, 최적화된 구조 설계,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을 위한 통합 시스템과 같은 혁신이 이러한 개선의 핵심 요소입니다.
위협:
혁신을 가로막는 규제 및 금융 장벽
규제 및 금융 장벽은 항공기 랜딩기어 시스템의 혁신을 가로막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안전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된 엄격한 규제 요건은 종종 엄격한 테스트 및 인증 프로세스를 부과하여 신기술 도입을 늦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려면 상당한 시간과 투자가 필요하므로 기업이 새로운 솔루션을 추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재정적으로도 연구, 개발 및 테스트에 드는 높은 비용은 특히 소규모 기업이나 스타트업의 경우 예산 부담을 가중시킵니다. 검증되지 않은 기술에 투자하는 위험은 불확실성을 야기하여 자금을 확보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사 운항 및 유지보수 활동의 감소로 인해 항공기 랜딩기어 부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 세계적인 여행 제한과 항공 여행의 급격한 감소로 항공사들은 항공기를 착륙시키고 예정된 유지보수 및 점검을 연기하거나 취소했으며, 이는 랜딩기어 서비스 및 교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따른 수요 감소로 랜딩기어 공급망 내 부품 및 서비스 생산이 둔화되고 적체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공급망이 중단되면서 랜딩기어 생산 및 수리에 필수적인 핵심 자재와 부품 조달이 지연되었습니다.
후퇴 시스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퇴 시스템 부문은 기능과 효율성을 최적화하여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스템은 이륙 및 착륙 단계에서 랜딩 기어의 제어 된 후퇴 및 배치를 담당합니다. 리트랙션 시스템의 최신 발전에는 부드럽고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는 정교한 유압 또는 전기 액추에이터가 포함됩니다. 이 시스템은 첨단 센서와 제어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기어 위치를 정밀하게 관리함으로써 기계적 마모를 줄이고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향상된 개폐식 기어 시스템은 항력과 연료 소비를 최소화하여 전반적인 항공기 성능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메인 랜딩 기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인 랜딩 기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문에는 충격 흡수 장치, 스트럿 및 휠과 같은 구성 요소의 지속적인 개발 및 개선이 포함되며, 이는 전체적으로 더 부드러운 착륙 경험과 향상된 안전에 기여합니다. 메인 랜딩기어 부문은 첨단 소재와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설계를 통합하여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을 높이며 랜딩기어의 전반적인 작동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급속한 산업화와 항공 여행 증가로 인해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항공사들은 최신 항공기에 투자하고 기존 항공기를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랜딩 기어 시스템을 비롯한 새로운 항공기 부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북미 제조업체는 고품질의 첨단 제품을 지역 전체에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흥 시장의 경쟁 압력은 북미 기업들의 혁신과 효율성 향상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생산량을 늘릴 뿐만 아니라 지역 전체에서 진화하는 안전 및 성능 표준을 충족하는 업계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항공 부문에서는 정부 규제가 항공기 랜딩 기어의 개발과 안전을 크게 강화하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 항공 안전국(EASA)은 랜딩기어 시스템에 대한 엄격한 표준을 의무화하여 고성능 및 안전 벤치마크를 충족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은 제조업체가 첨단 소재와 기술을 채택하도록 장려하여 혁신을 촉진하고, 지역 전체에서 랜딩 기어의 내구성과 효율성을 개선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2월, 리페르 에어로스페이스는 일본항공(JAL)과 항공기 착륙 시스템 정비에 대한 장기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리페르는 JAL의 운항 항공기의 착륙 시스템 유지보수, 수리 및 오버홀을 위한 광범위한 서비스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됩니다.
2023년 10월, 사프란 랜딩 시스템은 항공사인 위즈 에어와 5년 계약을 체결하고 57대의 항공기에 대한 MRO 운영을 제공받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10월, 슈퍼날은 2024년 말까지 기술 시연을 계획하고 있는 SA-1 eVTOL 항공기용 랜딩기어를 개발하기 위해 메카에르 항공 그룹 및 현대 WIA와 협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랜딩기어 설계에 대한 메카에르의 전문성과 현대 WIA의 정밀 제조 역량을 활용합니다.
2023년 8월, WAAM3D는 에어버스와 15개 파트너가 주도하는 2250만 파운드 규모의 협업 프로젝트인 I-Break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랜딩 기어 부품을 혁신하고 적층 제조 및 복합 기술을 활용하여 생산을 가속화하고 산업 CO2 배출량을 30% 줄임으로써 저공해 항공 우주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상 구성 요소
– 리트랙션 시스템
– 브레이크 및 휠
적용 대상 항공기 유형
– 로터리 윙
– 고정익
적용 대상 유형
– 노즈 랜딩 기어
– 주 랜딩 기어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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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신흥 시장

3.7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항공기 랜딩 기어 시장

5.1 소개

5.2 후퇴 시스템

5.3 브레이크 및 바퀴

6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랜딩 기어 시장

6.1 소개

6.2 로터리 윙

6.2.1 상업용 헬리콥터

6.2.2 로터리 UAV

6.3 고정익

6.3.1 비즈니스 제트 및 일반 항공

6.3.2 특수 임무 항공기

6.3.3 군사 항공

6.3.4 무인 항공기

7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랜딩 기어 시장

7.1 소개

7.2 코 랜딩 기어

7.3 주요 랜딩 기어

8 지역별 글로벌 항공기 랜딩 기어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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