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자동차 부품 시장 (2030년 까지) : 제품 유형별 (차체/섀시, 냉각 시스템, 엔진 부품, 서스펜션/제동), 차량 유형별 (경 상용차, 승용차, 삼륜차 및 이륜차)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은 2024년 2조 1,185억 5,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7.5%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3조 2,592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동차 부품은 자동차를 구성하는 필수 부품으로 자동차의 기능, 안전 및 성능을 보장합니다. 이러한 부품에는 엔진과 변속기 시스템부터 제동, 스티어링, 서스펜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품이 포함됩니다. 각 구성 요소는 차량의 전반적인 작동과 무결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 부품은 차량의 기능, 안전 및 성능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엔진과 변속기부터 가장 작은 전기 센서에 이르기까지 각 부품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솔린 또는 디젤로 구동되는 엔진은 연료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여 차량의 추진력을 얻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환경 및 지속가능성 트렌드
환경 및 지속가능성 트렌드는 보다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향한 혁신을 촉진함으로써 자동차 부품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와 부품 제조업체는 연비 향상을 위한 경량 소재 사용,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술 개발, 단종 차량 재활용 프로그램 시행 등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관행을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자동차 부품의 설계 및 생산 프로세스를 재편하고 있습니다.
제약:
원자재 가격의 변동
원자재 가격의 변동은 자동차 부품 업계에 큰 도전 과제입니다. 원자재가 생산 비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가격 상승은 비용 예측과 수익성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성은 계획 및 조달부터 가격 책정 및 재고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단계에서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자동차 부품에는 공급업체가 제한적인 특정 소재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 변동의 영향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기업은 종종 헤지 전략이나 공급업체와의 장기 계약에 의존하지만, 이러한 조치는 급격한 가격 급등이나 예상치 못한 공급망 중단에 대한 완벽한 대비책이 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불안정성은 혁신과 기술에 대한 투자를 저해하여 제품 개발과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회: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은 더 높은 수준의 정밀도, 신뢰성, 통합을 요구함으로써 자동차 부품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기존의 기계식 시스템은 차량이 주변 환경을 자율적으로 인식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정교한 전자 및 센서 기반 시스템으로 보강되거나 대체되고 있습니다. LiDAR, 레이더, 카메라 등의 센서, 액추에이터, 컴퓨팅 장치와 같은 핵심 부품은 차량이 실시간으로 탐색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고, 다른 차량 및 인프라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자동차 산업 전반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기술 기업, 전자 및 소프트웨어 전문 공급업체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위협:
지적 재산권
지적 재산권(IPR)은 혁신과 경쟁을 제한할 수 있는 잠재력으로 인해 자동차 부품 산업에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지적 재산권은 자동차 부품에 필수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비롯한 기업의 창작물과 발명을 보호하지만, 소규모 제조업체나 스타트업의 시장 진입을 막는 장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많은 특허가 중복되는 기술을 다루는 특허 덤불은 새로운 자동차 부품을 개발하려는 기업에게 법적 복잡성과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특허를 획득하고 집행하는 과정이 길어지면 신제품의 시장 출시가 지연되어 혁신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자동차 부품 부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 광범위한 봉쇄와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생산 일정이 차질을 빚으면서 반도체와 전자제품과 같은 필수 부품이 부족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자동차 생산 속도가 느려졌을 뿐만 아니라 수요 증가와 공급 제한으로 인해 비용도 증가했습니다. 소비자 수요의 변동과 재정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생산 계획과 재고 관리 전략을 재조정해야 했습니다.
냉각 시스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냉각 시스템 부문은 엔진 온도를 조절하고 최적의 성능과 수명을 보장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디에이터, 냉각수 호스, 워터 펌프, 서모스탯 등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 이 시스템은 엔진의 열 방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작동 효율을 유지합니다. 첨단 소재와 디자인 혁신을 통해 이러한 부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내구성, 효율성 및 환경 친화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효율성, 안전 및 편안함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는 혁신을 강요받습니다. 이 부문은 특히 전기 추진 시스템, 자율 주행 기능과 같은 첨단 안전 기능,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기술 개발에 영향을 미칩니다.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는 경량 소재, 효율적인 엔진, 승용차 맞춤형 스마트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통합하는 데 주력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인프라에는 현대화된 제조 시설, 효율적인 물류 네트워크, 지역 전역의 첨단 연구 개발 센터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지역적 발전은 생산 주기를 단축하고 품질 관리를 강화하며 제조 공정에 자동화 및 AI와 같은 최첨단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능력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개선된 인프라는 적시 공급망을 지원하여 지역 전체에서 운송 및 재고 관리와 관련된 리드 타임과 비용을 줄입니다. 이를 통해 북미 제조업체는 시장 수요와 기술 발전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기술 기업 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역 전체에서 전기 및 자율 주행 차량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개발하는 추세가 뚜렷합니다. 이러한 협력은 전문 지식과 자원의 공유를 촉진하여 지역 전체에 걸쳐 첨단 자동차 부품의 개발 및 배포를 가속화합니다.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은 더 넓은 시장에 접근하고 서로의 유통망을 활용하며 생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지역 전반의 제품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뮌헨에 본사를 둔 산업용 반도체 업체인 AEQUITA SE & Co. KGaA는 뮌헨에 본사를 둔 산업 대기업으로, 로버트 보쉬 GmbH로부터 브레이크 부품 사업부를 인수하는 데 공식적으로 합의했습니다. 이번 인수는 부데루스 구스(Buderus Guss GmbH)와 로버트 보쉬 라라 구스(Robert Bosch Lollar Guss GmbH)를 포함하며, 자동차 부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AEQUITA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코팅된 고성능 브레이크 디스크로 유명한 브레이크 부품 사업부는 유수의 글로벌 OEM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독일 내 3개 사업장에서 약 9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스미토모는 모로코의 9개 자동차 프로젝트에 20억 마디를 투자합니다. 라바트 – 일본 기업 스미토모 전기 산업(Sumitomo Electric Industries)이 모로코 산업통상부와 모로코의 자동차 생태계에 약 20억 마드(1억 9,000만 달러)를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대상 제품 유형
– 차체 및 섀시
– 냉각 시스템
– 엔진 부품
– 서스펜션 및 제동
대상 차량 유형
– 경상용차
– 승용차
– 삼륜차
– 이륜차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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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
5.1 소개
5.2 차체 및 섀시
5.3 냉각 시스템
5.4 엔진 부품
5.5 서스펜션 및 제동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
6.1 소개
6.2 경 상용차
6.3 승용차
6.4 삼륜차
6.5 이륜차

7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
7.1 소개
7.2 북미
7.2.1 미국
7.2.2 캐나다
7.2.3 멕시코
7.3 유럽
7.3.1 독일
7.3.2 영국
7.3.3 이탈리아
7.3.4 프랑스
7.3.5 스페인
7.3.6 기타 유럽
7.4 아시아 태평양
7.4.1 일본
7.4.2 중국
7.4.3 인도
7.4.4 호주
7.4.5 뉴질랜드
7.4.6 대한민국
7.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7.5 남미
7.5.1 아르헨티나
7.5.2 브라질
7.5.3 칠레
7.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7.6 중동 및 아프리카
7.6.1 사우디 아라비아
7.6.2 아랍 에미리트
7.6.3 카타르
7.6.4 남아프리카 공화국
7.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8 주요 개발 사항
8.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8.2 인수 및 합병
8.3 신제품 출시
8.4 확장
8.5 기타 주요 전략

9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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