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 (2030년까지) : 제품별 (합성유, 기존 오일, 반합성 오일, 고 마일리지 오일 및 기타 제품), 차량 유형, 첨가제 유형, 등급, 유통 채널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은 2024년 365억 9,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4.8%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493억 8,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엔진 오일은 차량의 내연기관을 위해 특별히 제조된 윤활유입니다. 엔진 오일의 주요 역할은 엔진 부품 간의 마찰을 줄여 마모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열을 발산하여 엔진을 냉각하고 부식을 방지하며 침전물을 청소하고 부품 사이의 틈을 밀봉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엔진의 건강을 유지하고 연비를 개선하며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여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CAAM)에 따르면 2022년 중국에서는 승용차 약 2,356만 대, 상용차 330만 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성장
차량이 노후화됨에 따라 더 자주 오일을 교환하고 정비해야 하므로 엔진 윤활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합니다. 오일 교환, 수리,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애프터마켓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엔진 오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 소유의 증가와 차량 수명 연장을 위한 정기적인 유지보수 추세는 엔진 오일 소비 증가에 기여하여 시장 성장을 뒷받침합니다. 따라서 이 부문의 확장은 엔진 오일 수요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한:
원유 가격 변동
기존 엔진오일은 석유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원유 가격의 변동은 원자재 비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가격 변동은 소비자와 제조업체에게 예측할 수 없는 유가로 이어져 예산 불확실성을 야기하고 잠재적으로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원유 가격이 상승하면 생산 비용이 상승하여 엔진 오일의 소매 가격이 높아져 시장 성장을 더욱 제약하고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회:
합성 오일 및 고성능 오일 개발
합성 오일은 기존 오일에 비해 윤활성이 뛰어나고 엔진 청결도가 개선되며 오일 교환 주기가 연장되어 소비자와 제조업체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고성능 오일은 엄격한 규제와 성능 요건을 충족하는 첨단 엔진용으로 설계되어 연비를 향상시키고 배기가스를 줄입니다. 이러한 혁신은 최적의 엔진 관리와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최신 첨단 차량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시장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위협:
전기 자동차 도입
전기차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내연기관 엔진에 사용되는 엔진 오일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와 제조업체가 유지보수 요구 사항이 다른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환함에 따라 전체 자동차 엔진오일 시장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동화로의 전환은 석유 소비 감소를 가속화하여 기존 엔진오일 시장의 성장 전망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봉쇄, 공급망 중단, 소비자 수요 감소로 인해 전 세계 자동차 생산 및 판매가 감소하면서 자동차 엔진오일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자동차 유지보수 활동이 지연되면서 엔진오일 소비량도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제한 조치가 완화되면서 차량 판매와 유지보수가 다시 증가하면서 시장은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개인 운송 및 애프터마켓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특히 팬데믹에서 회복 중인 지역에서 엔진 오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고마일리지 오일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마일리지 오일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 마일리지 오일은 엔진 주행 거리가 75,000마일 이상인 차량을 위해 특별히 제조된 오일입니다. 이 오일에는 오일 소비를 줄이고 누출을 최소화하며 노후화된 엔진의 성능을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첨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오일에는 개스킷과 씰의 열화를 방지하는 씰 컨디셔너와 엔진 침전물을 청소하는 강화 세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형 엔진이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엔진 효율을 유지하고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노후화된 차량에 이상적입니다.
마모 방지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모 방지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엔진 오일의 마모 방지제는 엔진 부품을 마찰과 마모로부터 보호하도록 설계된 첨가제입니다. 금속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움직이는 부품 간의 직접적인 접촉을 줄이고 마모를 최소화합니다. 마모 방지제는 엔진의 조기 손상을 방지하고 엔진 효율을 최적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은 차량 소유 증가와 자동차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가장 큰 점유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국가는 자동차 산업이 확대되고 차량 유지보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요 기여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대규모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문은 차량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엔진 효율성과 수명을 우선시함에 따라 엔진 오일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의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은 높은 차량 보유율과 강력한 자동차 애프터마켓에 힘입어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은 또한 엔진 오일의 첨단 기술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잘 정립된 애프터마켓 부문과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북미 시장은 혁신과 엔진 성능 및 보호에 대한 높은 기준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 개발:
2024년 9월, 쉘은 승용차용 엔진오일 신제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최신 업계 사양을 준수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이번 출시는 자동차 윤활유의 혁신과 성능에 대한 쉘의 노력을 반영하며, 최신 차량에 향상된 보호 및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2024년 8월, 캐스트롤 인도는 EDGE 하이브리드, EDGE 유로 카, EDGE SUV 등 새로운 엔진 오일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EDGE 제품군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고 최신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사양을 준수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EDGE 하이브리드 오일은 하이브리드 차량에 적합하며 최적의 성능과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적용 제품
– 합성 오일
– 기존 오일
– 반합성 오일
– 하이 마일리지 오일
– 기타 제품
보장되는 차량 유형
– 승용차
– 소형 상용차(LCV)
– 대형 상용차(HCV)
– 모터사이클
– 오프로드 차량
– 기타 차량 유형
보장되는 첨가제 유형
– 세제
– 마모 방지제
– 점도 지수 개선제
– 부식 억제제
– 거품 억제제
– 기타 첨가제 유형
적용 등급
– 단일 등급
– 다중 등급
지원되는 유통 채널
– 온라인 판매
– 오프라인 판매
최종 사용자 대상: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 애프터마켓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글로벌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 제품 별
5.1 소개
5.2 합성 오일
5.3 기존 오일
5.4 반 합성 오일
5.5 고 마일리지 오일
5.6 기타 제품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경 상용차 (LCV)
6.4 대형 상용차 (HCV)
6.5 오토바이
6.6 오프로드 차량
6.7 기타 차량 유형
7 첨가제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
7.1 소개
7.2 세제
7.3 마모 방지제
7.4 점도 지수 개선제
7.5 부식 억제제
7.6 거품 억제제
7.7 기타 첨가제 유형
8 글로벌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 등급별
8.1 소개
8.2 단일 등급
8.3 다중 등급
9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
9.1 소개
9.2 온라인 판매
9.3 오프라인 판매
9.3.1 소매 업체
9.3.2 딜러
9.3.3 자동차 서비스 센터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
10.1 소개
10.2 OEM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업체)
10.3 애프터 마켓
11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엔진 오일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