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자동차 재활용 시장 (2030년까지) : 차량 유형별 (승용차, 상용차), 폐차(ELV) 유형별 (폐차(ELV), 사고 차량, 보상 판매 차량, 기타), 재료, 재활용 프로세스, 용도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재활용 시장은 2024년 1,164억 달러 규모이며 2030년에는 1,96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 기간 동안 9.1%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동차 재활용은 수명이 다한 차량(ELV)을 해체하여 재사용 또는 재활용을 위해 귀중한 자재와 부품을 회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여기에는 금속, 플라스틱, 유리, 고무 및 기타 재료를 추출하기 위해 차량을 해체하고 파쇄하는 체계적인 접근 방식이 포함됩니다.
Statista에 따르면 전 세계 자동차 제조 산업은 2022년에 약 2조 5,2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2023년에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식 증가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자동차 재활용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제조업체, 정부는 자동차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관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수명이 다한 차량의 폐기 및 재활용에 대한 엄격한 규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들은 재활용 가능한 소재와 재활용을 위한 설계 방식을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문의 순환 경제 추진은 보다 효율적인 재활용 프로세스의 개발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자동차 재활용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재활용 업체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제약:
체계적인 수거 시스템 부족
수명이 다한 차량에 대한 체계적인 수거 시스템의 부재는 자동차 재활용 시장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지역, 특히 개발도상국에서는 차량을 수거하여 재활용 시설로 운반하는 공식적인 절차가 부족합니다. 이는 재활용 과정의 비효율성과 부적절한 폐기로 인한 잠재적인 환경 위험으로 이어집니다. 수거 시스템의 파편화된 특성으로 인해 귀중한 자재가 손실되거나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기회:
새로운 재활용 기술 개발
재료 분리, 처리, 회수 기술의 혁신으로 재활용 작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통해 탄소섬유 복합재나 전기자동차의 리튬 이온 배터리 등 이전에는 재활용이 어려웠던 물질을 회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화된 분류 시스템과 AI 기반 프로세스는 자재 회수의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재활용 업체에게 새로운 수익원을 열어주고 수명이 다한 자동차에서 회수되는 전체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위협:
차량 설계의 변화
진화하는 차량 디자인은 자동차 재활용 시장에 잠재적인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이 차량에 경량 소재, 복잡한 합성물, 첨단 전자 장치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함에 따라 기존의 재활용 프로세스는 효율성이 떨어지거나 경제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로의 전환은 대형 배터리 팩의 재활용과 같은 새로운 과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재료 구성과 차량 구조의 변화로 인해 새로운 재활용 장비와 프로세스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업체는 수익성과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설계 변경에 지속적으로 적응해야 하며, 이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처음에는 봉쇄와 차량 사용량 감소로 인해 자동차 재활용 시장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하지만 재활용 작업에서 디지털 기술의 도입을 가속화하기도 했습니다. 팬데믹은 탄력적인 공급망의 중요성을 부각시켰고, 잠재적으로 재활용 자재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습니다. 자동차 산업이 회복되면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재활용 부문의 장기적인 성장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상용차에 비해 부피가 크고 회전율이 높기 때문에 자동차 재활용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도로에 운행되는 승용차의 수가 많다는 것은 수명이 다한 차량이 재활용 흐름으로 유입되는 양이 많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또한 승용차에는 금속, 플라스틱, 전자제품 등 다양한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 재활용업체에게 귀중한 자원이 됩니다.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고 차량 재활용을 장려하는 정부 규제가 이 부문의 성장을 더욱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재활용의 플라스틱 부문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급속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무게를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 차량 제조에 플라스틱 사용이 증가하면서 이러한 추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의 발전으로 자동차 플라스틱을 회수하고 재처리하는 것이 더욱 경제적으로 가능해졌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에 대한 환경 문제와 규제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새 차량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부문을 넘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재활용 플라스틱의 다재다능함이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면서 이 부문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자동차 산업과 선진 재활용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 자동차 재활용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차량 재활용과 자원 회수를 촉진하는 엄격한 환경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대규모 차량이 존재하기 때문에 수명이 다한 차량이 꾸준히 공급되고 있습니다. 북미는 또한 재활용 프로세스의 기술 발전과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성숙한 시장과 높은 차량 보유율은 전 세계 자동차 재활용 환경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자동차 재활용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 자동차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수명이 다한 자동차의 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규제가 강화되면서 보다 공식적인 재활용 관행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급속한 도시화와 가처분 소득의 증가는 차량 소유 및 교체율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재활용 인프라에 투자하고 지속 가능한 관행을 장려하여 시장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귀금속 재활용 분야의 선도 기업인 Hensel Recycling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Red Fox Resources의 인수 계약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과 북미 시장에서 헨셀 리사이클링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대상 차량 유형
– 승용차
– 상용차
대상 ELV 유형:
– 수명이 다한 차량(ELV)
– 사고 차량
– 보상 판매 차량
– 기타 ELV 유형
보장되는 재료
– 강철
– 알루미늄
– 플라스틱
– 유리
– 고무
– 기타 재료
적용되는 재활용 프로세스:
– 파쇄
– 해체
– 자재 회수
– 리퍼비시
적용 분야
– 신제품 제조
– 재사용 가능한 부품
최종 사용자 대상:
– 자동차 제조
– 건설
– 금속 생산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재활용 시장
5.1 소개
5.2 승용차
5.2.1 소형차
5.2.2 세단
5.2.3 SUV
5.2.4 기타 승용차
5.3 상업용 차량
5.3.1 경상용차(LCV)
5.3.2 대형 상용차 (HCV)
6 글로벌 자동차 재활용 시장, 수명 종료 차량 (ELV) 유형별
6.1 소개
6.2 수명이 다한 차량 (ELV)
6.3 사고 차량
6.4 트레이드 인 차량
6.5 기타 ELV 유형
7 재료별 글로벌 자동차 재활용 시장
7.1 소개
7.2 강철
7.3 알루미늄
7.4 플라스틱
7.5 유리
7.6 고무
7.7 기타 재료
8 재활용 프로세스 별 글로벌 자동차 재활용 시장
8.1 소개
8.2 파쇄
8.3 해체
8.4 재료 회수
8.5 리퍼비시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자동차 재활용 시장
9.1 소개
9.2 신제품 제조
9.3 재사용 가능한 부품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자동차 재활용 시장
10.1 소개
10.2 자동차 제조
10.3 건설
10.4 금속 생산
10.5 기타 최종 사용자
11 글로벌 자동차 재활용 시장, 지역별 현황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