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 (2030년까지) : 공급 원료별 (박테리아 기반, 셀룰로오스, 기타), 유형별 (바이오 기반, 바이오 및 화석 기반 생분해성)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은 2024년 58억 5,5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1.7%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13억 7,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 조류 또는 미생물과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만든 플라스틱은 생분해성 플라스틱,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 또는 친환경 플라스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화석 연료로 만든 기존 플라스틱과 달리 생물학적 과정을 통해 물, 이산화탄소, 바이오매스와 같은 무해한 요소로 자연 분해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포장, 농업, 자동차,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우 선호되고 있습니다.
인도 브랜드 자산 재단(IBEF)에 따르면 인도의 전자제품 제조 산업은 2025년까지 5,2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생분해성 플라스틱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증가
생분해성 플라스틱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는 일회용 플라스틱의 남용과 환경 및 인체 건강에 대한 해로운 영향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석유로 만들어지는 플라스틱은 분해되어 매립되는 데 수십 년이 걸리기 때문에 가장 시급한 환경 문제 중 하나입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환경에 흡수되어 빠르게 분해됩니다. 또한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기존 플라스틱보다 더 빨리 분해됩니다. 따라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속:
기존 플라스틱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기존 폴리머에 비해 가격이 높다는 점이 시장의 성장을 제약하고 있습니다. 옥수수 전분이나 사탕수수와 같은 식물성 소재는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원료로 자주 사용됩니다. 기존 플라스틱에 사용되는 화석 연료의 추출 및 정제에 비해 이러한 재생 가능한 자원의 생산 및 처리 비용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기존 플라스틱에 비해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생산하려면 추가 단계나 특수 기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산 비용이 상승하고 전체 제조 공정의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기회:
새로운 기술의 사용 증가
향후 생분해성 플라스틱 생산에 새로운 기술이 지속적으로 도입됨에 따라 풍부한 투자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생분해성 소재 생산에 항균 기술이 접목되어 유통기한이 더 긴 소재를 만들고 포장된 제품, 특히 식품의 보존 기간을 연장하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균 포장은 미생물 성장을 막고 화학적 및 미생물학적 식품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위협:
유가 변동
플라스틱 가격은 유가 변동에 영향을 받습니다. 장기적으로 이는 어려울 것입니다. 수요와 공급의 역학 관계에 따라 유가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플라스틱의 가격 하락으로 이어져 생분해성 플라스틱에 대한 수요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공급망과 생산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전 세계 생분해성 플라스틱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팬데믹 기간 동안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장갑, 마스크, 소독제 병, 앞치마 등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버리면서 상당한 양의 플라스틱 폐기물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PPE 및 기타 제품에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사용이 증가했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시장 추세는 기업의 개발로 인해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이후에도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오 및 화석 기반 생분해성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의 바이오 및 화석 기반 생분해성 부문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눈에 띄는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관행을 장려하는 환경 문제와 규제가 증가하면서 생분해성 대체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소비자들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자연 분해되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의 발전으로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의 비용 효율성과 다양한 용도에 대한 실용성이 높아졌습니다. 이 부문의 성장은 화석 연료의 고갈로 인해 업계가 재생 가능한 대안을 모색하면서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식음료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에서 식음료 부문의 성장은 몇 가지 주요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첫째,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식음료 기업들은 친환경 포장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포장재의 생태 발자국을 최소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규제 압력과 정부의 이니셔티브는 F&B 부문에서 생분해성 대안의 채택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분해성 플라스틱 기술의 발전으로 성능이 향상되어 식품 포장 분야에 점점 더 적합해지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의 성장은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합니다. 환경 오염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우려가 높아지면서 기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관행과 폐기물 관리 이니셔티브를 장려하는 정부 규제가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했습니다. 바이오 폴리머 생산 공정의 기술 발전으로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비용 효율성과 상업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또한, 주요 업계 플레이어와 연구 기관 간의 협력으로 이 지역의 혁신과 제품 개발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몇 가지 주요 요인으로 인해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 처리에 관한 환경 문제와 엄격한 규제가 증가하면서 친환경 대체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의 인구 급증과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소비율이 높아지면서 업계에서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바이오 플라스틱 사용을 장려하는 정부 이니셔티브와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는 이 지역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1월, 댄이머 사이언티픽은 데이비드 무디 박사와 리처드 알티스 박사가 댄이머의 이사회 멤버로 임명되었음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무디 박사의 임명은 즉시 발효되며, 알티스의 임명은 2024년 4월 15일부터 발효됩니다.
2023년 11월, 세레플라스트는 인디애나주 시모어에 위치한 새로운 시설에서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본사를 캘리포니아 호손에서 캘리포니아 엘세군도 사무실로 이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루는 공급 원료:
– 박테리아 기반
– 셀룰로오스 기반
– 리그닌 기반
– 전분 기반
– 기타 공급 원료
적용 대상 유형
– 바이오 기반
– 바이오 및 화석 기반 생분해성
최종 사용자 대상
– 식품 및 음료
– 퍼스널 케어 및 화장품
– 운송
– 전기 및 전자
– 건축 및 건설
– 섬유 산업
– 의료 및 헬스케어
– 농업 산업
– 소비재
– 포장 산업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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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공급 원료 별 글로벌 생분해 성 플라스틱 시장

5.1 소개

5.2 박테리아 기반

5.3 셀룰로오스 기반

5.4 리그닌 기반

5.5 전분 기반

5.6 기타 공급 원료

6 유형별 글로벌 생분해 성 플라스틱 시장

6.1 소개

6.2 바이오 기반

6.2.1 폴리 프로필렌 (PP)

6.2.2 폴리에틸렌 테레 프탈레이트 (PET)

6.2.3 폴리에틸렌 후라노 에이트 (PEF)

6.2.4 폴리에틸렌 (PE)

6.2.5 폴리 아미드 (PA)

6.2.6 기타 바이오 기반

6.3 바이오 및 화석 기반 생분해 성

6.3.1 셀룰로오스 유도체

6.3.2 폴리 부틸렌 아디 페이트 테레 프탈레이트 (PBAT)

6.3.3 폴리 부틸 렌 숙시 네이트 (PBS)

6.3.4 폴리 카프로 락톤

6.3.5 폴리 하이드 록시 알카노 에이트 (PHA)

6.3.6 폴리 락트산 (PLA)

6.3.7 전분 혼합물

6.3.8 기타 바이오 및 화석 기반 생분해 성 물질

7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생분해 성 플라스틱 시장

7.1 소개

7.2 식음료

7.2.1 청량 음료

7.2.2 가금류

7.2.3 과일 및 채소

7.2.4 식수

7.2.5 유제품

7.2.6 제과

7.2.7 베이커리

7.2.8 기타 식음료

7.3 퍼스널 케어 및 화장품

7.3.1 네일 케어

7.3.2 향수

7.3.3 얼굴 관리

7.3.4 눈 관리

7.3.5 바디 케어

7.3.6 기타 퍼스널 케어 및 화장품

7.4 운송

7.4.1 자동차

7.4.1.1 승용차(PV)

7.4.1.2 경 상용차 (LCV)

7.4.1.3 대형 상용차 (HCV)

7.4.2 항공 우주

7.4.2.1 상업용

7.4.2.2 군용

7.4.2.3 기타 항공 우주

7.4.3 기관차

7.4.4 해양

7.4.4.1 승객

7.4.4.2 화물

7.4.4.3 기타 해양

7.5 전기 및 전자

7.5.1 전자 장치

7.5.2 오디오 장치

7.5.3 절연체

7.5.4 기타 전기 및 전자

7.6 건축 및 건설

7.6.1 주거용

7.6.2 상업용

7.6.3 산업

7.6.4 인프라

7.7 섬유 산업

7.7.1 짠

7.7.2 부직포

7.7.3 기타 섬유 산업

7.8 의료 및 건강 관리

7.8.1 조직 공학 재료

7.8.2 알약 및 캡슐 용 재료

7.8.3 임플란트 (나사, 핀 또는 플레이트)

7.8.4 치과

7.8.5 기타 의료 및 건강 관리

7.9 농업 산업

7.10 소비재

7.11 포장 산업

7.11.1 경질 포장

7.11.1.1 에어로졸 용기

7.11.1.2 알루미늄 병

7.11.1.3 앰플

7.11.1.4 병

7.11.1.5 캔

7.11.1.6 항아리

7.11.1.7 기타 경질 포장

7.11.2 유연한 포장

7.11.2.1 포장 필름

7.11.2.2 라미네이트

7.11.2.3 코팅

7.12 기타 최종 사용자

8 지역별 글로벌 생분해 성 플라스틱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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