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민간 항공우주 시뮬레이션/훈련 시장 (2030년까지) : 항공기 유형별 (광폭동체 항공기, 협동체 항공기, 지역 제트기), 시뮬레이터 유형별 (비행 훈련 장치(FTD), 전체 비행 시뮬레이터(FFS))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민간 항공우주 시뮬레이션 및 교육 시장은 2024년 55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5.7%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7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간 항공 우주 시뮬레이션 및 교육은 항공 부문에서 조종사, 승무원 및 유지보수 인력이 운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첨단 시뮬레이션 기술 및 방법론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분야에는 비행 역학, 항공 전자 공학 및 비상 시나리오를 포함하여 항공기의 물리적 및 운영 조건을 재현하는 고충실도 시뮬레이터의 개발 및 배포가 포함됩니다. 목표는 통제되고 위험이 없는 환경에서 항공 전문가의 기술과 의사 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보잉에 따르면 향후 20년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244,000명 이상의 신규 조종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이며, 중국에서만 126,000명의 조종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항공 교통량 증가
비행 횟수와 영공 관리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항을 보장하기 위한 정교한 시뮬레이션 도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최신 시뮬레이터는 실제 시나리오를 반영하는 매우 사실적이고 역동적인 훈련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조종사, 항공 교통 관제사 및 항공 우주 전문가는 다양한 조건에서 기술을 연습하고 개선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한 준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시뮬레이션은 새로운 절차와 기술을 현장에서 구현하기 전에 개발하고 테스트하여 전반적인 안전과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약:
높은 초기 투자 비용
민간 항공 우주 시뮬레이션 및 훈련 산업은 높은 초기 투자 요구 사항으로 인해 상당한 장애물에 직면해 있습니다. 첨단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하려면 연구 개발, 첨단 기술, 정교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상당한 비용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투자는 엄격한 안전 및 규제 표준을 충족하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소규모 기업이나 시장에 새로 진입하는 기업의 경우 재정적 장벽이 너무 높아 혁신과 경쟁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드는 높은 비용은 재정적 부담을 더욱 가중시킵니다.
기회: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의 사용 증가
민간 항공우주 시뮬레이션 및 교육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합하여 몰입감 있고 사실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업계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VR은 조종사와 승무원이 실제 훈련과 관련된 위험 없이 현실적인 비행 시나리오를 경험하고 비상 절차를 연습하며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완전한 인터랙티브 환경을 조성합니다. AR은 실제 세계에 디지털 정보를 오버레이하여 실시간 훈련 연습이나 유지보수 작업 중에 실시간 지침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조합은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복잡한 시스템을 세밀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게 해주며 기억력과 성과를 개선합니다.
위협:
기술 격차 및 교육 필요성
기술 격차와 훈련 수요는 첨단 시뮬레이션 기술과 효율적인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을 방해하여 민간 항공우주 시뮬레이션 및 훈련 산업을 크게 저해합니다. 항공우주 시스템이 점점 더 복잡해짐에 따라 고도로 전문화된 기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급 시뮬레이션 모델, 인공 지능,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같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부족하여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 부족은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설계 및 운영과 파일럿 및 기술자 교육의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민간 항공우주 시뮬레이션 및 훈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쳐 기존 관행을 파괴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여행 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대면 교육 세션이 축소되면서 가상 및 원격 교육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주로 현장 교육에 사용되던 시뮬레이터는 점점 더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되어 조종사와 승무원이 원격지에서도 교육을 계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교육의 연속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보다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교육 방법의 잠재력을 부각시켰습니다.
지역 제트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 제트기 부문은 보다 맞춤화된 몰입형 교육 솔루션에 집중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 제트기가 소도시를 연결하고 단거리 비행을 처리하는 데 점점 더 중요해지면서 시뮬레이션 및 훈련 프로그램은 특정 운영 및 기술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발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역 제트기의 고유한 비행 역학, 시스템 및 절차를 재현하는 정교한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여 조종사와 승무원이 관련성이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향상된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해 보다 현실적인 시나리오 기반 훈련이 가능해져 비상 상황 대처 능력이 향상되고 운영 효율성이 최적화됩니다.
전체 비행 시뮬레이터(FFS)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비행 시뮬레이터 (FFS) 부문은 조종사에게 매우 현실적이고 몰입감있는 교육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고급 시뮬레이터는 조종석 계기, 비행 역학, 환경 조건 등 실제 비행 환경의 모든 측면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확도로 재현합니다. FFS는 일상적인 운항부터 비상 상황까지 실제 시나리오를 모방하여 조종사가 긴박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종합적인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비행 훈련과 관련된 위험 없이 반복적인 연습과 기술 미세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최첨단 기술을 통합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여 예측 기간 동안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현대화된 항공기는 이 지역의 항공기 설계 및 항공 전자공학의 최신 발전을 반영하여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훈련 경험을 제공하는 최첨단 시뮬레이션 도구를 활용합니다. 이러한 시뮬레이터는 매우 정확한 대화형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조종사 훈련을 향상시켜 훈련생이 지역 전역에서 실제 훈련과 관련된 위험 없이 비상 절차, 비행 기동 및 시스템 작동을 연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연합 항공 안전국(EASA)에서 수립한 규제 프레임워크와 같은 규제 프레임워크는 시뮬레이션 장비 및 훈련 절차에 대한 엄격한 표준을 의무화하여 지역 전체에서 이러한 시스템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입니다.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면 시뮬레이터가 실제 상황을 정확하게 반영하여 조종사 훈련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규제 환경은 유럽 국가 간 상호 운용성과 일관성을 촉진하여 국가 간 운영 및 교육을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4월, 보잉은 2018년과 2019년에 발생한 두 건의 치명적인 추락 사고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운항이 중단된 중국 내 항공기 조종사 교육을 개선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상하이 훈련 센터에 B737 MAX 비행 시뮬레이터를 도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중국 항공사의 운항을 더 잘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 푸동 국제 공항의 훈련 허브에 B737 MAX 비행 훈련 장치를 설치했습니다.
2022년 8월, CAE는 콴타스 그룹과 시드니에 새로운 조종사 훈련 센터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1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CAE는 새로운 A320 실비행 시뮬레이터를 배치하고 콴타스 그룹으로부터 B787, A330, B737NG 실비행 시뮬레이터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 항공기 유형
– 와이드 바디 항공기
– 협동체 항공기
– 지역 제트기
지원되는 시뮬레이터 유형
– 비행 훈련 장치(FTD)
– 전체 비행 시뮬레이터(FFS)
지원 플랫폼
– 회전익 시뮬레이터
– 고정익 시뮬레이터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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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신흥 시장

3.7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민간 항공 우주 시뮬레이션 및 훈련 시장

5.1 소개

5.2 와이드 바디 항공기

5.3 좁은 몸체 항공기

5.4 지역 제트기

6 시뮬레이터 유형별 글로벌 민간 항공 우주 시뮬레이션 및 훈련 시장

6.1 소개

6.2 비행 훈련 장치 (FTD)

6.3 전체 비행 시뮬레이터 (FFS)

7 플랫폼 별 글로벌 민간 항공 우주 시뮬레이션 및 훈련 시장

7.1 소개

7.2 회전익 시뮬레이터

7.3 고정익 시뮬레이터

8 지역별 글로벌 민간 항공 우주 시뮬레이션 및 훈련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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