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 (2030년까지) : 재료별 (복합재, 금속, 하이브리드), 용도별 (개인용 항공기(PAV), 무인항공기, 기타)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은 2024년 30억 5,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0.4%의 CAGR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55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접이식 항공기 날개는 비행 중 특정 단계 또는 보관 목적으로 접거나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된 날개를 말합니다. 이 기술은 항공모함이나 제한된 공간의 공항에서 운항하는 군용 및 상업용 항공기에 특히 유용합니다. 이 메커니즘에는 일반적으로 디자인에 따라 날개를 위쪽 또는 뒤로 회전하거나 접을 수 있는 힌지 또는 조인트가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비행 조건에 맞게 날개 구성을 조정하여 이착륙 단계에서 핸들링과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룩셈부르크에 본부를 둔 정부 기관인 유럽 대외 행동 서비스(European External Action Service)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유럽연합의 국방 지출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2,354억 달러(2140억 유로)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도시 항공 모빌리티에 대한 적응력 증가
도시가 교통 혼잡과 씨름하며 지속 가능한 교통 솔루션을 모색하는 가운데, 수직 이착륙(VTOL) 기능을 활용하는 UAM은 유망한 대안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접이식 날개는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환경을 탐색하는 데 필수적인 소형 보관과 효율적인 영공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날개를 사용하면 건물 꼭대기나 지정된 착륙 구역과 같은 제한된 공간에서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어 기존 공항에 비해 접근성이 향상되고 인프라 수요가 줄어듭니다. 또한, 적응성이 뛰어나 기존 교통 네트워크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어 상호 연결된 다중 모드 도시 교통 시스템의 비전을 지원합니다.
제약:
운영 복잡성
운영 복잡성으로 인한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의 장애물은 여러 가지 요인에서 비롯됩니다. 우선, 엄격한 안전 표준과 운영 신뢰성 요건을 충족하는 접이식 날개를 설계하는 데에는 상당한 엔지니어링 과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날개가 구조적 무결성이나 공기역학적 성능을 손상시키지 않고 원활하게 전개 및 축소되도록 하려면 정교한 메커니즘과 소재가 필요하며, 이로 인해 생산 비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을 기존 항공기 설계에 통합하려면 광범위한 테스트 및 인증 프로세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장 진입이 지연되고 개발 비용이 증가합니다.
기회:
운영 유연성 향상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은 항공우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운영 유연성 증가로 인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이식 날개를 통해 항공기는 좁은 공간에 착륙하거나 항공모함에 탑승하는 등 다양한 운영 요구사항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 날개는 신속하게 전개 및 접을 수 있어 군사 작전부터 상업용 항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임무 프로필에서 항공기의 활용성을 향상시킵니다. 접이식 날개는 비행 중 항력을 줄여 연료 효율을 높이고 전반적인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접이식 날개 시스템의 신뢰성, 안전성 및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노력으로 시장 확대가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위협:
비용 고려 사항
접이식 항공기 날개의 설계, 제조 및 유지보수와 관련된 복잡성 때문에 비용 고려 사항은 주로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을 저해합니다. 접이식 날개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기술은 상당한 연구 개발 투자가 필요하며, 이는 생산 비용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접이식 날개 메커니즘을 기존 항공기 설계에 통합하려면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수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항공사와 제조업체 모두 기존의 운영 관행을 방해할 수 있고 유지보수 직원에게 추가 교육이 필요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는 데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 항공우주 산업은 전 세계적인 여행 제한과 승객 수 감소로 인해 항공기 주문과 납품이 감소하면서 급격한 수요 감소에 직면했습니다. 이러한 경기 침체는 항공기 효율성과 유연성 향상을 목표로 하는 접이식 날개와 같은 기술에 대한 혁신과 투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항공우주 부문의 기업들은 팬데믹으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을 관리하고 핵심 운영을 유지하는 데 자원을 집중하면서 첨단 날개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 활동이 둔화되었습니다.
무인 항공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인 항공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인 항공기는 다양한 운영 환경에서 효율적인 보관, 운송 및 배치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컴팩트하고 배치 가능한 날개가 필요합니다. 접이식 날개는 운송 또는 보관 중에 UAV의 전체 크기를 줄일 수 있어 물류 유연성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특히 신속한 배치와 스텔스 기능이 중요한 군사 및 감시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합니다. 또한 접이식 날개는 배치 시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적화하여 비행 범위와 탑재 용량을 확장하는 데 기여합니다.
응급 서비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응급 서비스 부문은 구조 작업 중에 까다로운 지형을 신속하게 배치하고 탐색 할 수있는 다목적 항공 플랫폼의 필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접이식 날개는 항공기가 제한된 공간에서 작동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 더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날개는 신속한 전개와 후퇴를 용이하게 하여 시간이 생명인 긴급 대응 시나리오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보관 및 운송 시 항공기 공간을 줄일 수 있어 긴급 서비스 제공업체의 물류 유연성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추정 기간 내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지역 항공 여행은 소규모 도시를 연결하고 도시 간 이동 시간을 단축하는 효율성으로 인해 급증했습니다. 접이식 날개 기술은 더 작은 항공기가 더 짧은 활주로에서 운항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내 더 멀리 떨어져 있거나 활용도가 낮은 공항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이러한 맥락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혁신은 연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항공사의 운영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을 개선합니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송 옵션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접이식 날개는 북미 지역 항공 여행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유망한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경 규제가 더욱 엄격해지고 지속 가능성 목표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항공우주 기업들은 연료 효율성을 높이고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 접이식 날개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접이식 날개는 비행 중 공기역학을 개선하여 항공기 설계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항력과 연료 소비를 전반적으로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유럽에서 두드러지는데, 항공 업계는 유럽연합과 같은 규제 기관에서 정한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목표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유럽 정부와 업계 리더들은 자금 및 정책 지원을 통해 친환경 항공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BAE 시스템즈와 말로이 에어로노틱스는 군사, 보안 및 민간 고객에게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신속한 대응 능력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300kg급 T-650 순수 전기 ‘헤비 리프트’ UAS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2023년 9월, BAE Systems는 인도 육군 획득 프로그램에 자사의 굴절식 다목적 차량(AATV)인 BvS10을 공급하는 계약을 Larsen & Toubro(L&T)와 체결했습니다. “굴절식 차량”은 적절한 커플링으로 연결된 두 개 이상의 개별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영구 또는 반영구적인 피벗 조인트가 있어 더 급격하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다루는 재료:
– 합성
– 금속
– 하이브리드
적용 분야
– 개인용 비행체(PAV)
– 무인 항공기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
– 일반 항공
– 응급 서비스
– 특수 임무
– 정부 기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재료 별 글로벌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
5.1 소개
5.2 복합재
5.3 금속
5.4 하이브리드
6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
6.1 소개
6.2 개인용 항공 차량 (PAV)
6.3 무인 항공기
6.3.1 상업용 무인 항공기
6.3.2 군용 무인 항공기
6.4 기타 응용 분야
7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
7.1 소개
7.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업체 (OEM)
7.3 일반 항공
7.4 응급 서비스
7.5 특수 임무
7.6 정부 기관
7.7 기타 최종 사용자
8 지역별 글로벌 접이식 항공기 날개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