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교육 및 문구 시장 (2024-2031) : 제품별 (종이 제품 (노트북, 도면 시트, 기타 종이), 필기구 (펜, 연필, 기타)
글로벌 교육 및 문구 시장은 2023년에 907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6%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40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교육 및 문구 시장은 하이브리드 교육 방식이 주류가 되고 노트북 과제가 더욱 강조됨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주요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문구 제조업체들이 수요의 안정화 및 증가를 예상하여 생산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교육용 문구 업계는 젊은 층을 끌어들여야 하는 중요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젊은 세대는 가전제품에 더 매료되어 학교 관련 업무에 꼭 필요한 것 외에는 문구류에 대한 수요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젊은 세대를 장기적인 소비자로 전환하는 것은 향후 시장 성장의 주요 잠재력을 나타냅니다.
교육 및 문구 시장 역학
학교 등록률 상승
교육용 문구류의 주요 수요처 중 하나는 지난 10년 동안 학교 등록률이 크게 증가한 신흥국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보편적인 성인 문해력을 보장하려는 UN과 같은 다자간 조직의 목표와도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인도의 경우 23 회계연도 총 학교 등록자 수는 2억 6,5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이러한 진전이 역전되었고 많은 저개발 국가에서 학교 등록자 수가 감소했습니다. 각국 정부는 다양한 개발 단체와 협력하여 이러한 감소세를 되돌리기 위한 노력을 배가하고 있습니다. 학교 등록률의 증가는 장기적으로 다양한 문구 제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맞춤형 문구 제품 출시 증가
교육 분야에서 e-러닝 도구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잠재적인 정체와 감소를 막기 위해 문구 제조업체들은 소비자 행동의 감성적인 측면에 호소하는 데 점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많은 문구 브랜드에서 마커, 펜, 연필과 같은 다양한 맞춤형 문구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실제로 다양한 색상 조합과 테마를 기반으로 문구류 생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의 주요 타깃 소비자는 여전히 운동 능력 발달을 위해 연필로 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는 유치원생입니다. 브랜드는 디지털 교구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과 조기에 관계를 형성하면 장기적인 소비자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문구 제품의 출시가 성공한다면 글로벌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디지털 E-러닝 도구의 채택 증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학교와 대학의 교육 모델은 돌이킬 수 없는 변화를 겪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시행된 많은 변화는 교사와 교육자에게 매우 편리했기 때문에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자가 평가 시험과 사전 녹화 동영상 강의는 교사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대면 학습으로 이월되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과 시뮬레이션과 같은 첨단 에듀테크도 학생들의 개념 이해를 높이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e-러닝 도구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하이브리드 학습 모델은 평균적으로 문구류의 소비가 적기 때문에 교육용 문구류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e- 러닝 도구의 통합이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에 상당한 도전이 될 것입니다.
교육 및 문구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교육 및 문구 시장은 제품,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종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 종이 제품은 교육 문구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유지할 것입니다. 종이 제품의 높은 소모성 특성으로 인해 상당한 양의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모든 종이 제품 중에서 노트북은 모든 주요 인구 통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가장 높은 수요를 창출할 것입니다.
대중 시장 노트북의 수요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다음으로 프리미엄 세그먼트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화지나 잡지와 같은 틈새 용도의 종이 제품은 노트북에 비해 수요가 약간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종이 제품에 대한 수요는 e-러닝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단기 및 중기적으로 견조한 수준을 유지할 것입니다.
교육 및 문구 시장 지리적 침투력
팬데믹 이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성장을 견인할 회복세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의 높은 인구는 글로벌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입니다. 북미와 같은 선진 지역의 1인당 교육 문구류 소비량은 더 높지만, 절대적인 절대량의 전반적인 성장은 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인구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에서도 향후 수요에 영향을 미칠 소득 기반 이분법이 뚜렷하게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사립 교육 기관을 이용할 수 있는 도시화된 중상류층은 e-러닝 도구의 도입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교육용 문구류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준도시 및 농촌 지역의 근로 계층과 중하위 계층은 여전히 전통적인 학습 방식에 크게 의존하고 있어 문구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시아 태평양의 후진 지역에서는 고등 교육 보급률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많은 시장 참여자들은 향후 10년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미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늘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의 문구 제조업체인 DOMS는 지속적인 생산 능력과 소매점 확장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기업 공개를 통해 약 2,000억 루피(2억 4천만 달러)를 조달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교육 및 문구 시장에 무수한 도전과 기회를 만들어냈습니다. 글로벌 공급망의 중단은 교육용 문구류의 생산과 유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을 막기 위해 시행된 봉쇄령과 이동 제한 조치로 인해 많은 문구 제조업체들이 제조 가동을 축소하면서 유휴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글로벌 수요 역학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학교와 대학은 온라인 및 원격 학습을 통해 학기를 이어갔고, 이로 인해 교육용 문구류에 대한 수요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팬데믹 이후에는 아시아 태평양의 신흥 국가들에 의해 수요와 공급이 점점 더 많이 결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은 글로벌 시장의 장기 성장 전망을 더욱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은 양국의 교육 및 문구 시장의 수요 역학 관계에 단기 및 중기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에 부과된 엄격한 경제 제재로 인해 모든 주요 문구류의 수입이 중단되었습니다. 교육용 문구류에 대한 국내 수요의 대부분이 수입 제품을 통해 충족되기 때문에 일시적인 공급 부족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제재를 피하기 위해 많은 중간 상인을 통해 수입해야 했기 때문에 가격이 크게 뛰었습니다. 또한 러시아 소비자들의 구매력 감소는 단기적으로 국내 시장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계속되는 전쟁과 학교 폐쇄로 인한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의 탈출은 우크라이나의 교육용 문구 시장을 완전히 붕괴시켰습니다.
주요 발전
2023년 7월, 일본의 다국적 필기구 제조업체인 파일럿 펜 코퍼레이션은 인도 제조업체인 룩소르와의 합작 투자를 종료하고 인도 시장에서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12월에는 연필 및 기타 학용품을 제조하는 인도 제조업체인 Doms가 기업공개(IPO)를 신청했습니다. 이 회사는 IPO를 통해 약 3억 5,000만 루피(4,210만 달러)의 자본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2024년 1월, 영국에 본사를 둔 문구류 제품 제조 및 소매업체인 WHSmith는 영국 시장의 우선 물류 파트너로 GXO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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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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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학교 등록률 증가
- 맞춤형 문구류 제품 출시 증가
- 제약 요인
- 디지털 e-러닝 도구의 채택 증가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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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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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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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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