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2030년까지) : 배터리 유형별 (리튬 이온 배터리, 납축 배터리, 니켈-금속 수소 배터리, 기타), 배터리 용량 (50kWh 미만, 50-100kWh, 101-200kWh, 201-300kWh 및 300kWh 이상), 배터리 형태, 재료 유형, 추진 유형, 배터리 부품, 차량 등급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은 2024년 1,543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6.4%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3,83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 자동차(EV)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충전식 배터리 팩입니다. 이 배터리는 전기 에너지를 저장하고 모터에 공급하여 차량이 내부 연소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차량 주행거리, 성능, 효율성에 매우 중요하며 전기 모빌리티 솔루션의 채택이 늘어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2021년 대비 55% 증가한 1,00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이러한 판매량 급증은 배터리 수요를 크게 증가시켰으며, 자동차 리튬 이온 배터리 수요는 2021년 약 330GWh에서 2022년 550GWh로 약 65% 증가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충전 인프라의 확장
충전 인프라의 확장은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크게 견인합니다. 정부와 민간 기업이 더 접근하기 쉽고 광범위한 충전소를 구축하는 데 투자함에 따라 전기 자동차(EV) 소유의 편리성과 실용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인프라 개발은 잠재적인 전기차 구매자들의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 전기차를 더욱 매력적인 옵션으로 만들고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수요를 직접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제약:
제한된 주행 거리
전기자동차의 제한된 주행거리는 여전히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장의 주요 제약 요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기존 가솔린 차량에 비해 전기차의 주행거리에 대한 우려로 인해 일부 소비자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특히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서 전기 자동차의 광범위한 채택을 제한하기 때문에 시장의 성장 잠재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회:
배터리 재활용의 발전
배터리 재활용의 발전은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장에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한 배터리를 재활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방법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재활용 기술의 혁신은 환경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귀중한 금속을 회수하여 원자재 의존도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비용 절감과 전기차 배터리의 보다 지속 가능한 공급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협:
원자재 부족
리튬, 코발트, 니켈 등 전기차 배터리에 필요한 원자재의 부족은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자재에 대한 수요 증가와 지정학적 긴장 및 제한된 지리적 가용성은 공급망 중단과 가격 변동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생산 비용을 증가시키고 전기 자동차의 경제성에 영향을 미쳐 시장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 중단과 일시적인 전기차 판매 감소로 인해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초기에 큰 혼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정부 정책이 지원되면서 전기차 수요가 급증하자 시장은 빠르게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팬데믹은 전기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배터리 생산을 위한 견고하고 현지화된 공급망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적으로 전기로만 작동하는 BEV는 배기가스 배출이 없고, 운영 비용이 낮으며, 주행 거리가 늘어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부문의 성장은 소비자와 정부가 더 깨끗한 운송 수단을 추구함에 따라 전기차 시장의 확대와 직결됩니다.
상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배기가스를 줄이고 엄격한 환경 규정을 준수해야 할 필요성에 따라 상업용 전기 버스, 트럭 및 밴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기 상용차는 내구성이 뛰어난 대용량 배터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배터리 기술 및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의 확장은 운송 부문에서 전기화를 향한 광범위한 추세를 반영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위는 중국과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 전기 자동차를 빠르게 채택하고 강력한 정부 정책, 인센티브, 전기차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제조 및 기술 개발 분야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선도적인 입지는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환경 인식의 증가, 연료 가격 상승, 그리고 이 지역에서 전기차 제조업체의 입지 확대로 인해 촉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자동차에 대한 보조금 및 세금 면제와 같은 전기 이동성을 촉진하기위한 지역 전체의 정부 이니셔티브가 전기 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수요를 주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의 주요 업체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현대 암페렉스 테크놀로지(현대 암페렉스 테크놀로지)가 있습니다. Ltd. (CATL), 파나소닉 코퍼레이션, LG화학, BYD 컴퍼니 리미티드, 삼성SDI 주식회사, SK이노베이션 주식회사, A123 시스템즈 LLC, 존슨 컨트롤 인터내셔널, 도시바 코퍼레이션, GS 유아사 주식회사, 히타치 케미컬 코퍼레이션, 엔비전 AES, 코카콜라 일렉트로닉스 등이 있습니다, 주식회사, Envision AESC, 노스볼트 AB, 리튬 에너지 재팬(LEJ), 파라시스 에너지, BAK 파워 배터리 주식회사, CALB(중국 항공 리튬 배터리), 에너시스, 블루 솔루션(볼로레 그룹), 프라이머스 EV 에너지 주식회사, 프라이머스 EV 에너지 주식회사(PEVE). (PEVE).
주요 개발:
2024 년 5 월, 선도적 인 전기 자동차 배터리 공급 업체 인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td. (CATL)는 최근 한 번 충전으로 1,000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를 출시하는 등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4월 25일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된 셴싱 플러스는 8월에 출시된 CATL의 셴싱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날 CATL의 중국 전기차 사업 최고 기술 책임자 가오 후안(Gao Huan)은 1,000km 주행거리는 지속적인 기술 발전으로 가능했다고 말했습니다.
파나소닉 에너지는 2024년 4월 인도에서 전기 자동차(EV) 배터리를 생산하기 위해 인도 오일과 잠재적인 합작 투자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의 인도에 대한 관심은 테슬라 기가 베를린이 인도에서 자동차를 생산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부터입니다. 이 일본 배터리 공급업체는 인도에서 원통형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두 회사는 잠재적 인 합작 투자가 인도 시장에서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함께 증가하는 이륜차 및 삼륜차용 배터리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4월, 전기자동차(EV) 애플리케이션용 전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 분야의 업계 리더인 팩토리얼(Factorial Inc.)과 배터리 소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LG화학이 전고체 배터리 소재 개발 가속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LG화학의 배터리 소재 역량과 팩토리얼의 차세대 배터리 소재 및 공정 혁신 기술을 결합하여 차세대 배터리 소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미래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적용 배터리 유형
– 리튬이온 배터리
– 납축 배터리
– 니켈-금속 수소 배터리
– 고체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유형
지원되는 배터리 용량
– 50kWh 미만
– 50-100 kWh
– 101-200 kWh
– 201-300 kWh
– 300kWh 이상
지원되는 배터리 형태
– 각형
– 원통형
– 파우치
지원되는 재료 유형:
– 코발트
– 리튬
– 천연 흑연
– 망간
– 철
– 인산염
– 니켈
– 기타 재료 유형
지원되는 추진 유형
–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
– 연료전지 전기 자동차(FCEV)
보장되는 배터리 구성품
– 양극
– 음극
– 전해질
– 분리막
– 전류 수집기
– 기타 배터리 구성품
지원되는 차종
– 승용차
– 이륜차
– 상용차
최종 사용자 대상: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 애프터마켓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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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배터리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5.1 소개

5.2 리튬 이온 배터리

5.3.1 리튬 철 인산염 (LFP)

5.3.2 리튬 니켈 망간 코발트 산화물 (NMC)

5.3.3 리튬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산화물 (NCA)

5.3.4 리튬 망간 산화물 (LMO)

5.3.5 리튬 티타네이트(LTO)

5.3 납축 배터리

5.4 니켈-금속 수소 배터리

5.5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5.6 기타 배터리 유형

6 배터리 용량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6.1 소개

6.2 50kWh 미만

6.3 50-100 kWh

6.4 101-200 kWh

6.5 201-300 kWh

6.6 300kWh 이상

7 배터리 형태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7.1 소개

7.2 프리즘

7.3 원통형

7.4 파우치

8 재료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8.1 소개

8.2 코발트

8.3 리튬

8.4 천연 흑연

8.5 망간

8.6 철

8.7 인산염

8.8 니켈

8.9 기타 재료 유형

9 추진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9.1 소개

9.2 배터리 전기 자동차 (BEV)

9.3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HEV)

9.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PHEV)

9.5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 (FCEV)

10 배터리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10.1 소개

10.2 양극

10.3 음극

10.4 전해질

10.5 분리기

10.6 전류 수집기

10.7 기타 배터리 구성 요소

11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차량 등급별

11.1 소개

11.2 승용차

11.3 이륜차

11.4 상업용 차량

11.4.1 경 상용차 (LCV)

11.4.2 대형 상용차(HCV)

11.4.3 버스 및 코치

12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12.1 소개

12.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업체 (OEM)

12.3 애프터 마켓

13 지역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

13.1 소개

13.2 북미

13.2.1 미국

13.2.2 캐나다

13.2.3 멕시코

13.3 유럽

13.3.1 독일

13.3.2 영국

13.3.3 이탈리아

13.3.4 프랑스

13.3.5 스페인

13.3.6 기타 유럽

13.4 아시아 태평양

13.4.1 일본

13.4.2 중국

13.4.3 인도

13.4.4 호주

13.4.5 뉴질랜드

13.4.6 대한민국

13.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5 남미

13.5.1 아르헨티나

13.5.2 브라질

13.5.3 칠레

13.5.4 나머지 남아메리카

13.6 중동 및 아프리카

13.6.1 사우디 아라비아

13.6.2 아랍에미리트

13.6.3 카타르

13.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3.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4 주요 개발 사항

14.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4.2 인수 및 합병

14.3 신제품 출시

14.4 확장

14.5 기타 주요 전략

15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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