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전기 자동차 부품 시장 (2030년까지) : 전기 자동차별 (배터리 전기 자동차, 상용차, 승용차/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부품별(배터리 팩, 전기 모터, 전력 전자, 기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자동차 부품 시장은 2024년 2,291억 6,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4.3%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8,452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EV)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몇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핵심은 추진을 위해 전기 에너지를 저장하는 배터리 팩입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에너지 밀도와 신뢰성이 높은 리튬 이온 기술을 사용합니다. 온보드 충전기 및 외부 충전소를 포함한 충전 인프라는 배터리의 에너지를 보충하는 데 필수적이며, 전기차는 정교한 제어 시스템과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에너지 소비, 제동 회생, 전반적인 차량 동역학 등 다양한 측면을 모니터링하고 조절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인프라 개발
정부와 민간 부문이 충전 네트워크 확장에 투자함에 따라 전기차의 신뢰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인프라 개발에는 도시 지역, 고속도로, 주거 지역에 더 많은 충전소를 설치하여 전기차 소유자들의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는 것이 포함됩니다. 인프라 개발은 전기차 부품 자체의 혁신을 지원하여 더 효율적인 배터리, 경량 소재 및 첨단 전자 장치에 대한 연구를 촉진합니다. 또한, 더 빠른 충전기 및 스마트 그리드 통합과 같은 충전 기술의 발전은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고 충전 시간을 단축하여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제약:
전기 자동차의 높은 초기 비용
전기 자동차(EV)의 높은 초기 비용은 주로 전기 자동차의 설계와 기술에 내재된 여러 요인에서 비롯됩니다. 전기차의 중요하고 값비싼 부품인 배터리 팩은 전체 비용에 크게 기여합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리튬 이온과 같은 고급 소재를 사용하므로 생산 및 정제 비용이 많이 듭니다. 전기차에는 기존의 내연기관 엔진보다 더 복잡하고 비싼 특수 전기 구동계와 제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전기차 생산의 규모의 경제는 아직 기존 차량과 비슷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제조 비용이 더욱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회:
배터리 기술의 발전
배터리 기술의 발전은 효율성, 주행 거리, 지속 가능성을 크게 개선하여 전기 자동차 부품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기존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더 높은 에너지 밀도와 더 긴 수명을 제공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와 같은 최신 배터리로 대체되거나 개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 덕분에 전기 자동차(EV)는 충전 시간을 줄이면서 한 번 충전으로 더 멀리 주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향상된 배터리 기술은 전기차의 무게와 크기를 전반적으로 줄여 차량의 성능과 핸들링을 최적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위협:
제조 역량
전기 자동차 부품 제조 능력의 병목 현상은 업계의 성장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배터리, 전기 모터, 충전 인프라와 같은 핵심 부품의 생산을 확대하는 데 제약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약은 제한된 생산 시설, 공급망 중단, 기존 자동차 제조에서 EV 전용 기술로 전환해야 하는 복잡한 특성 등 다양한 요인에서 비롯됩니다. 전기차 부품에 필요한 특수 소재와 공정은 생산 능력을 늘리는 데 더욱 복잡성을 더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전기자동차(EV) 산업, 특히 공급망과 부품 가용성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많은 제조업체가 공장 폐쇄, 인력 감축, 물류 문제로 인해 생산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반도체, 전자 제어 장치와 같은 주요 전기차 부품의 제조 및 배송이 지연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변동하면서 판매 전망과 전기차 기술에 대한 투자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기술은 에너지 밀도 증가, 충전 시간 단축, 수명 향상에 초점을 맞춘 지속적인 개발로 최전선에 서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주행 거리를 늘리고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차량 전자장치와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발전으로 구성 요소의 통합이 개선되고 차량 연결성, 자율성,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BEV 부문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이러한 발전은 전기 자동차의 성능과 접근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플릿 오퍼레이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운영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운영자는 배터리, 모터, 충전 인프라와 같은 고급 EV 구성 요소를 통합함으로써 운영 비용과 환경 영향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더 높은 효율성, 더 긴 작동 범위, 유지보수 감소를 약속합니다. 또한, 전기화를 향한 움직임은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하고 기후 변화를 완화하려는 전 세계적인 노력과도 일치합니다. 차량 운영자는 차량 수명 주기 동안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청정 에너지 채택을 촉진하는 규제 인센티브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환경 보호를 촉진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관행에 대한 기업들의 투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재생 에너지원 사용과 효율적인 재활용 기술 등 제조 공정의 혁신이 포함되며, 이는 지역 전반의 지속 가능성 목표에 기여합니다. 또한,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전기차 부품의 기술 발전을 촉진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너지 효율성과 비용 효율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지속가능성을 우선시하는 기업은 규제 요건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아태지역 소비자와 투자자에게도 어필할 수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국 정부는 보조금, 세금 감면 및 규제 조치의 전략적 프레임워크를 통해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전기 자동차를 채택하고 관련 기술에 투자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전기차 구매 보조금, 전기차 기술 연구 개발 보조금, 충전소 인프라 투자와 같은 재정적 인센티브는 아태지역 전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규제 조치에는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과 자동차 제조업체가 일정 비율의 무공해 차량을 생산해야 하는 의무가 포함되어 있어 지역 시장의 혁신과 경쟁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6월, 아마라 라자는 리튬이온 전지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GIB EnergyX와 체결합니다. 계약의 일환으로 고션 하이테크의 자회사인 GIB 에너지엑스는 고션의 리튬 이온 전지용 ‘LFP 기술’을 아마라 라자 에너지 & 모빌리티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아마라 라자 첨단 전지 기술(ARACT)에 라이선스할 예정입니다.
2024년 6월, 아마라 라자 에너지 & 모빌리티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제조업체인 이노뱃의 지분 4.5%를 2,000만 유로(약 180억 루피)에 추가로 인수했습니다.
지원 대상 전기 자동차 유형
– 배터리 전기 자동차
– 상용차
– 승용차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적용 부품
– 배터리 팩
– 전기 모터
– 파워 일렉트로닉스
– 기타 부품
최종 사용자 대상:
– 정부 기관
– 차량 운영업체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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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전기 자동차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부품 시장

5.1 소개

5.2 배터리 전기 자동차

5.3 상업용 차량

5.4 승용차

5.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부품 시장

6.1 소개

6.2 배터리 팩

6.3 전기 모터

6.4 전력 전자

6.5 기타 구성 요소

7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부품 시장

7.1 소개

7.2 정부 기관

7.3 차량 운영자

7.4 기타 최종 사용자

8 지역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부품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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