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식품 보충제 시장 (2024-2031) : 성분별 (비타민, 비타민, 식물성, 미네랄, 단백질/아미노산, 기타), 형태별 (정제, 캡슐, 소프트 젤, 분말, 구미, 액체, 기타)

글로벌 식품 보조제 시장은 2022년에 1,728.9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8.4%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3,451.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품 보조제 시장 확대의 핵심 동인은 인구 고령화가 거스를 수 없는 글로벌 추세라는 점입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면역 체계 약화, 관절 문제, 뼈 건강 문제 등 다양한 건강상의 어려움과 질병을 자주 경험합니다. 고령 인구는 이러한 특정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식품 보충제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진대사의 변화, 식욕 감소, 건강한 식단 유지의 어려움은 노화로 인한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노년층에게 식품 보충제는 영양 요구를 충족하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실용적인 수단을 제공합니다. 노인은 당뇨병, 심혈관 질환 또는 노화 관련 황반변성과 같은 만성 건강 질환을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성분 부문은 시장 점유율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식이 보조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이 보조제 시장은 인식, 인구, 가처분 소득의 증가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도, 중국,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도 인구 고령화 및 기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품 보조제 시장 역학
고령화 인구의 증가
인구 고령화는 돌이킬 수 없는 글로벌 추세로 시장 발전의 중요한 촉매제입니다. 나이가 들면 관절 문제, 뼈 건강 문제, 인지 기능 저하, 면역 체계 약화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상태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특정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식품 보충제는 고령화 인구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노화는 신진대사의 변화, 식욕 감소, 균형 잡힌 식단 유지의 어려움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지 기능 저하는 노년층의 일반적인 관심사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 항산화제 및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기타 영양소가 함유된 보충제는 인지 기능과 기억력 증진을 위해 고령층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고령화 인구의 증가는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020년 10억 명이었던 60세 이상 인구가 2050년에는 14억 명으로 증가하여 전 세계 60세 이상 인구가 두 배(21억 명)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WHO 2022에 따르면, 고령화 인구의 비중은 2020년 10억 명에서 2050년에는 14억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80세 이상 인구는 2020년에서 2050년 사이에 3배 증가하여 426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양의 개인화 증대
개인 맞춤형 영양을 통해 개인의 영양소 결핍이나 특정 건강 목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품 보충제 제조업체는 이러한 특정 요구를 충족하는 타깃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맞춤화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및 개인별 건강 평가와 같은 기술의 발전으로 맞춤형 보충제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은 자신의 고유한 유전자 구성, 라이프스타일, 건강 상태에 맞는 보충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준의 맞춤화는 보충제의 인지 가치를 높여 소비자의 관심과 시장 성장을 촉진합니다.
개인 맞춤형 영양제는 소비자가 자신의 건강과 웰빙을 더 잘 관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영양 요구량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자신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형 보충제를 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식품 보충제 시장의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국제 식품 정보 협의회는 북미 소비자들이 개인 맞춤형 영양 제품에 점점 더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실제로 미국인의 46%는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보다 개인화된 조언과 솔루션을 원합니다. 마찬가지로 캐나다 성인의 55%는 DNA 분석에 기반한 영양 계획에 관심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현재 두 가지 주요 소비자 프로필이 부상하고 있는데, 하나는 특정 건강 문제를 가진 고령자이고 다른 하나는 가장 디지털적인 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입니다. 따라서 위의 요인은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품 보충제와 관련된 부작용
식품 보충제와 관련된 부작용은 시장의 성장을 크게 제한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자신이 소비하는 제품의 안전성과 잠재적 부작용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습니다. 부작용이 발생하면 소비자 신뢰도 하락, 규제 조사, 부정적인 홍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각한 부작용은 제품 리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막대한 비용과 브랜드 평판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보충제 소비와 관련된 건강 문제로 인해 제조업체에 대한 법적 조치가 취해질 경우 금전적 손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0월 Botanical-Be는 디클로페낙으로 오염된 특정 식이 보충제를 리콜했는데, FDA에 따르면 식이 보충제에 디클로페낙과 같은 활성 의약품 성분이 포함되면 해당 제품은 미승인 의약품이 됩니다.
보충제를 너무 많이 복용하면 인체에 독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칼슘 보충제를 너무 많이 복용하면 결석이나 고칼슘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보충제는 또한 설사를 유발합니다. 때로는 신체가 이러한 보충제를 흡수하지 못하고 소변으로 씻어낼 수도 있습니다. 처방약을 복용하는 소비자는 보충제와의 잠재적인 상호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충제가 기존 약물과 어떻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일부 개인은 보충제 사용을 꺼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요인은 시장 성장을 제한합니다.
식품 보충제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식품 보충제 시장은 성분, 형태, 용도, 최종 사용자 유통 채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비타민 결핍증 증가
비타민 C와 비타민 D와 같은 특정 비타민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질병에 걸리기 쉬운 시기나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와 K 같은 비타민은 뼈 건강과 칼슘 흡수에 필수적입니다. 식이 섭취가 부족한 경우 보충제를 섭취하면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여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 B2, B3, B6, B12를 포함한 비타민 B 복합체는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보충제는 지속적인 에너지 수준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에너지 요구량이 증가하거나 피로를 느끼는 사람들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시력과 면역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비타민 K가 부족하면 혈액 응고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특히 특정 식이 제한이 있거나 영양소 흡수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 있는 경우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은 잠재적인 비타민 결핍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결핍증의 증가는 세그먼트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로 보는 세계 2021에 따르면. 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5세 미만 어린이의 절반 이상이 미량 영양소(철분, 아연, 비타민 A 중 하나 이상)가 결핍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임신하지 않은 가임기 여성의 3분의 2 이상이 미량 영양소 결핍(철분, 아연, 엽산 중 하나 이상, 비타민 B9로도 알려져 있음)을 겪고 있습니다.
식품 보충제 시장 지리적 점유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품 보충제에 대한 인식 증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이 보조제 시장은 인식, 인구, 가처분 소득의 증가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도, 중국,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도 인구 고령화 및 기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특정 건강 기능이 있거나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한다고 주장하는 식품을 지칭하는 건강보조식품을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특정 그룹에 한정되어 있으며 인간의 유기적 기능을 수정하지만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인체에 급성, 아급성 또는 만성적인 해를 끼치지는 않습니다.
2021년에는 건강식품 신고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2021년 12월 20일 SAMR에서 발표한 초안에 따르면 DHA, 분리대두단백, 유청단백 등 6개 성분이 건강식품 원료 목록에 추가될 예정으로, 향후 더 많은 성분이 건강식품 신고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건강식품 시험평가 기술표준이 폐지된 후 중국에서는 신제품 등록 시험이 중단되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시험 방법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으며, 기능성 평가 방법은 2022년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중국 당국은 제품 등록 서류의 기술 검토 시 R&D 자료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충분한 과학 문헌 지원이 검토의 초점입니다. 따라서 기업은 등록 서류를 준비할 때 자료 수집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에 광범위한 혼란이 발생하여 건강보조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의 생산과 유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동 제한, 봉쇄 조치, 인력 부족으로 인해 건강보조식품의 원자재 공급과 제조 공정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생산 지연, 공급 부족, 제조업체의 비용 증가가 발생하여 시장에서 식품 보조제의 가용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팬데믹으로 인해 소비자의 우선순위가 건강과 웰빙으로 바뀌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면역 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소플라본을 포함한 식이 보충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소비자들은 잠재적으로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불확실한 시기에 스트레스와 불안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이러한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특히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내세운 식품 보조제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이어졌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1월, 애보트 연구소의 일부인 애보트 뉴트리션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기 위해 애보트 연구소의 새로운 브랜드(PROTALITY)가 2024년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고단백 영양 쉐이크는 근육량과 좋은 영양을 유지하면서 체중 감량에 관심이 있는 성인의 증가를 지원하기 위한 이 라인의 첫 번째 제품입니다.
2024년 2월, 퍼포먼스 랩은 9가지 새로운 단일 보충제 영양소를 출시했습니다. 9가지 보충제에는 비타민 B 복합체, 칼슘, 철분 복합체,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덜 알려져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오드, 셀레늄, 아연이 포함됩니다.
2023년 9월, 프로바이오틱스 헬스는 심혈관 건강 제품을 확대하고자 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고급 심장 건강 보조제 및 온라인 브랜드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제형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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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성분별 스니펫
    2. 형태별 스니펫
    3.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4.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5. 배포 채널별 스니펫
    6.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고령화 인구 증가
        2. 영양의 개인화 증가
      2. 제약
        1. 천연 대체 식품 및 홀푸드 트렌드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성분별
    1. 소개
      1.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성분별
      2. 성분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비타민*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식물성
    4. 미네랄
    5. 단백질 및 아미노산
    6. 오메가 지방산
    7. 기타
  8. 형태별
    1. 소개
      1.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형태별
    2. 태블릿*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캡슐
    4. 소프트 젤
    5. 분말
    6. 구미
    7. 액상
    8. 기타
  9. 애플리케이션별
    1. 소개
      1.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에너지 및 체중 관리*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일반 건강
    4. 뼈 및 관절 건강
    5. 위장 건강
    6. 면역력
    7. 심장 건강
    8. 당뇨병
    9. 기타
  10.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성인*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고령자
    4. 임산부
    5. 어린이
    6. 유아
  11.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오프라인*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3. 온라인
  12.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분 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Canada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분별
      4.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성분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분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분별
      4.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3. 경쟁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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