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시장 (2030년까지) : 결제 유형별 (비접촉 결제, 모바일 결제, 차량 내 결제 시스템, 기타), 차량 유형, 기술,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시장은 2024년 69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4.1%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5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내 결제 시스템은 운전자와 승객이 차량에서 직접 거래를 할 수 있는 통합 기술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면 현금이나 신용카드와 같은 기존 결제 수단을 사용할 필요 없이 주유소, 톨게이트, 주차 미터기 등 다양한 위치에서 원활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차량 내 결제 시스템은 온보드 연결과 안전한 통신 채널을 활용하여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켜 사용자에게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거래 중 물리적 상호 작용의 필요성을 최소화합니다.
인포펄스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매일 통근하는 사람의 47.2%가 주유소에서 커넥티비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커넥티드 및 자율 주행 차량의 채택 증가
커넥티드 및 자율 주행 차량의 채택이 증가하면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차량이 기술과 더욱 통합됨에 따라 외부 시스템과 데이터를 교환하여 차량의 대시보드에서 직접 연료, 주차, 통행료와 같은 서비스에 대한 원활한 결제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주요 자동차 브랜드가 커넥티드 카 결제 기술에 투자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량 내 결제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촉진함으로써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제약:
사이버 보안 문제
사이버 보안 문제는 민감한 금융 데이터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차량 내 결제 시스템 도입을 크게 저해합니다. 결제 기능을 차량에 통합하면 사이버 범죄자가 악용할 수 있는 잠재적인 취약점이 발생하여 데이터 유출 및 개인 정보에 대한 무단 액세스 등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안 위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들은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궁극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의 수용과 구현이 느려지게 됩니다.
기회:
교통 혼잡 증가
도시 지역이 점점 더 혼잡해지면서 운전자들은 지연을 최소화하고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차량 내 결제 시스템은 운전자가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통행료, 주차비, 연료 등을 원활하게 결제할 수 있어 대기 시간을 줄이고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효율성에 대한 요구는 커넥티드 차량 기술의 발전과 맞물려 차량 내 결제 솔루션은 혼잡한 환경을 주행하는 현대 운전자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되고 있습니다.
위협:
높은 구현 비용
안전한 차량 내 결제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개발하려면 자동차 제조업체와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의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결제 처리 기능을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하고 다양한 결제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데 드는 비용은 특히 소규모 업체의 경우 막대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초기 비용으로 인해 차량 내 결제 서비스 도입이 늦어지고 해당 기술이 탑재된 차량의 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안전과 위생을 위해 비접촉 거래가 중요해지면서 차량 내 결제 시스템 도입이 크게 가속화되었습니다. 물리적 접촉을 줄이는 것이 점점 더 강조되면서 원활한 비접촉 결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 행동의 변화와 디지털 결제 기술의 사용 증가는 시장의 성장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은 차량 내에서 보다 통합되고 효율적인 결제 시스템의 필요성을 강조하여 이 부문에 대한 혁신과 투자를 촉진했습니다.
비접촉 결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접촉 결제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근거리 무선 통신(NFC), 블루투스 또는 RFID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므로 연료, 주차, 통행료와 같은 서비스를 원활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접촉식 결제가 제공하는 편리함과 안전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건강 위험을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비접촉식 거래를 점점 더 선호함에 따라 비접촉식 결제가 널리 채택되고 있습니다.
차량 운영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운영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차량 관리자는 연료, 통행료, 주차비 등의 비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여 효율성과 투명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시스템을 차량에 직접 통합함으로써 차량 운영자는 비용 보고를 자동화하고 보안을 강화하여 사기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첨단 결제 솔루션을 통해 차량 관리를 최적화하려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도입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이 지역의 첨단 자동차 기술 인프라와 소비자의 높은 디지털 결제 수단 채택률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연결성 증가와 더불어 원활한 비접촉식 거래에 대한 수요가 시장의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기술 기업 간의 파트너십이 통합 결제 솔루션의 배포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스마트폰 앱과의 통합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국가에서 커넥티드 차량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차량 내 결제 시스템 도입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밀집된 도시 지역은 교통 체증이 심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량 내 결제 시스템은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도 통행료, 주차비, 연료비와 같은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하만은 커넥티비티의 한계를 뛰어넘고 자동차 커넥티비티 환경을 대중화하기 위해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의 최첨단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Snapdragon® Digital Chassis™)를 활용한 하만 레디 커넥트 5G 텔레매틱스 제어 유닛(TCU)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9월, 메르세데스-벤츠는 글로벌 결제 처리업체인 마스터카드와 협력하여 판매 시점에 차량 내 임베디드 결제를 도입했습니다. 마스터카드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독일 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은 이제 차량에서 직접 주유를 시작하고 지문을 통해 디지털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결제 유형:
– 비접촉식 결제
– 모바일 결제
– 차량 내 결제 시스템
– 기타 결제 유형
지원되는 차량 유형
– 승용차
– 상용차
– 전기 자동차
– 고급 차량
적용 기술
– 근거리 무선 통신(NFC)
– 블루투스
– 임베디드 SIM(eSIM)
– RFID(무선 주파수 식별)
– QR 코드
– 기타 기술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
– 연료 결제
– 통행료 결제
– 주차 요금 결제
– 드라이브 스루 결제
– 렌터카 결제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개인 소비자
– 차량 사업자
– 렌터카 대행사
– 택시 서비스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결제 유형별 글로벌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비접촉 결제
5.3 모바일 결제
5.4 차량 내 결제 시스템
5.5 기타 결제 유형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상업용 차량
6.4 전기 자동차
6.5 고급 차량
7 기술별 글로벌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근거리 무선 통신 (NFC)
7.3 블루투스
7.4 임베디드 SIM (eSIM)
7.5 RFID (무선 주파수 식별)
7.6 QR 코드
7.7 기타 기술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연료 결제
8.3 통행료 지불
8.4 주차 결제
8.5 드라이브 스루 결제
8.6 렌터카 결제
8.7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시장
9.1 소개
9.2 개인 소비자
9.3 차량 운영자
9.4 렌터카 대행사
9.5 택시 서비스
9.6 기타 최종 사용자
10 글로벌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