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저탄소 추진 시장 (2030년까지) : 차량 유형별 (대형 차량, 경량 차량), 연료 유형, 모드, 전기 자동차, 철도 애플리케이션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저탄소 추진 시장은 2024년 220억 2,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9.0%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625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탄소 추진이라는 용어는 기계 및 자동차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연료 및 기술의 적용을 설명합니다. 이 전략은 전기, 수소, 바이오 연료, 합성 연료와 같은 대체 에너지원을 활용하여 운송 부문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기 추진 시스템은 내연기관 대신 배터리 구동 모터를 사용하여 배기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입니다. 또한 수소 연료 전지는 수소가스를 수증기로 변환하여 전기를 생산함으로써 무공해 대안을 제공합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글로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기차와 수소 연료 전지 같은 저탄소 추진 기술의 도입이 필수적입니다.

시장 역학:
동인: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수요 증가
기존의 화석 연료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더 깨끗한 에너지 대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대기 질에 대한 우려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도시 환경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생활과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으로의 전환으로 인해 배출가스가 적고 평생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자동차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약:
높은 시작 가격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EV)와 같은 저탄소 추진 기술은 여전히 기존 내연기관(ICE) 자동차에 비해 초기 비용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는 배터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니켈, 코발트, 리튬과 같은 값비싼 원자재와 부품, 그리고 복잡한 생산 절차 때문이기도 합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수소 연료 전지 역시 백금과 같은 값비싸고 희귀한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생산 비용이 많이 듭니다.
기회:
공공 지원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 확대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장려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전 세계 각국 정부의 노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조금, 세금 감면, 보조금 및 리베이트를 통해 이러한 노력은 저탄소 추진 기술을 채택하는 제조업체와 소비자에게 기회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 프로그램에서는 수소 및 전기 연료전지 차량 구매, 충전 인프라 설치, 새로운 추진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협:
시장 변동성 및 경제 불확실성
무역 분쟁, 경기 침체, 지정학적 불안은 저탄소 추진 시장의 확장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는 글로벌 경제 변동의 예입니다. 소비자와 기업 모두 경기 침체기에는 수소나 전기차와 같이 고가의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보다 비용 절감에 더 우선순위를 둘 수 있습니다. 또한, 원자재 가격의 예측 불가능성은 특히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니켈, 코발트, 리튬과 같은 필수 소재의 경우 전 세계적인 시장 변동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국제 공급망을 뒤흔들어 배터리와 반도체와 같은 핵심 부품의 부족을 초래하고 전기 및 수소 자동차의 개발과 도입을 연기하는 등 저탄소 추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지출 감소로 인해 자동차 판매가 일시적으로 감소했으며, 충전소 및 수소 충전 네트워크 구축과 같은 인프라 개발이 봉쇄와 여행 제한으로 인해 차질을 빚었습니다.
경상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탄소 추진 시장에서 경상용차 부문은 일반적으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위의 이유는 경제성, 사용자 편의성 및 충전소 인프라 확대로 인해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개인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터리 기술의 발전, 생산 효율성 향상, 친환경 모빌리티 옵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인해 이 시장의 글로벌 성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전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탄소 추진 시장에서 전기 부문은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의 주요 원인은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배터리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 그리고 배터리 가격의 눈에 띄는 하락입니다. 전 세계 각국 정부는 인센티브, 보조금, 배기가스 규제 강화 등을 통해 전기자동차(EV)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충전 인프라의 발전과 환경 의식의 증가로 전기 모빌리티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전기 부문은 저탄소 추진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저탄소 추진 시장은 북미 지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위는 대부분 정부의 대규모 정책 투자, 저탄소 추진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는 대규모 R&D 프로젝트, 청정 에너지 기술에 대한 대규모 투자에 기인합니다. 또한, 미국과 캐나다가 운송 부문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려는 공동의 노력으로 인해 이 지역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저탄소 추진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 친환경 운송 기술에 대한 정부 이니셔티브와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성장, 대체 연료 인프라 확대, 탄소 배출량 저감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저탄소 추진 기술에서 상당한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제가 엄격한 환경 기준을 충족하고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 년 8 월, Honda Motor Co. (이하 혼다)와 야마하 모터 주식회사(이하 야마하). (이하 야마하)는 혼다가 일본 시장에 혼다 “EM1 e:” 및 “BENLY e: I” 클래스 1 카테고리* 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기 오토바이 모델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으로 공급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7월, 에어버스 SE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킨스턴과 프랑스 생나제르의 A350 동체 부분,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와 모로코 카사블랑카의 A220 날개 및 중간 동체,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의 A220 파일론 생산 등 에어버스 관련 주요 활동을 인수할 수 있는 가능성과 관련하여 Spirit AeroSystems와 구속력 있는 텀 시트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코노믹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포드 자동차는 2023년 12월, 인도 타밀나두에 유일하게 남은 공장을 매각하기로 했던 결정을 번복하고 최근 사잔 진달이 이끄는 JSW 그룹과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이 놀라운 움직임으로 인해 2년여 전에 철수한 미국 회사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으로의 복귀를 고려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 차량 유형:
– 대형 차량
– 경상용차

지원 연료 유형:
– 압축 천연 가스(CNG)
– 액화 천연 가스(LNG)
– 에탄올
– 수소
– 전기
지원 모드
– 철도
– 도로
적용 대상 전기 자동차:
– 전기 승용차
– 전기 버스
– 전기 이륜차
– 전기 오프로드 차량
철도 애플리케이션 적용 대상:
– 승객
– 화물
최종 사용자 대상
– 항공 우주
– 자동차
– 해양
– 철도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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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저탄소 추진 시장

5.1 소개

5.2 대형 차량

5.3 경량 차량

6 연료 유형별 글로벌 저탄소 추진 시장

6.1 소개

6.2 압축 천연 가스 (CNG)

6.3 액화 천연 가스 (LNG)

6.4 에탄올

6.5 수소

6.6 전기

7 모드 별 글로벌 저탄소 추진 시장

7.1 소개

7.2 철도

7.3 도로

8 전기 자동차 별 글로벌 저탄소 추진 시장

8.1 소개

8.2 전기 승용차

8.3 전기 버스

8.4 전기 이륜차

8.5 전기 오프로드 차량

9 철도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저탄소 추진 시장

9.1 소개

9.2 승객

9.3 화물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저탄소 추진 시장

10.1 소개

10.2 항공 우주

10.3 자동차

10.4 해양

10.5 철도

10.6 기타 최종 사용자

11 글로벌 저탄소 추진 시장, 지역별 현황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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