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저온 배터리 시장 (2030년까지) : 배터리 유형별 (리튬 이온 배터리, 납축 배터리, 니켈-금속 수소 배터리, 고체 배터리, 기타), 온도 범위 (-40-C 이하, -40-C ~ -20-C, -20-C ~ 0-C 및 0-C ~ + 10-C 이상),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저온 배터리 시장은 2024년 44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4.1%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9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온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0°C 이하의 추운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표준 배터리가 효율을 잃는 극한의 조건에서도 성능과 용량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동결을 방지하고 용량 손실을 줄이는 특수 전해질과 소재를 사용합니다. 저온 배터리는 항공우주, 군사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산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추운 기후나 높은 고도 조건에서 안정적인 에너지 저장 및 전달을 보장합니다.
IEA 보고서에 따르면 리튬 이온 배터리의 가격이 2010년 킬로와트시당 1,400달러에서 2023년에는 킬로와트시당 140달러 미만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상당한 비용 절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 증가
전기 자동차(EV)의 보급이 증가하면서 저온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기존 배터리가 종종 어려움을 겪는 추운 기후에서 EV 성능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IEA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은 2021년 대비 55% 증가한 1,000만 대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전기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은 제조업체들이 모든 기상 조건에서 차량 주행 거리와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저온 배터리에 대한 수요 증가로 직결됩니다. 안정적인 혹한기 작동에 대한 요구는 배터리 기술의 혁신을 촉진하여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제약:
제한된 인식
많은 소비자와 일부 업계 전문가조차도 추운 기후에서 이러한 배터리가 제공하는 이점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합니다. 이러한 지식 부족은 특히 극한의 추위가 상시적인 문제가 아닌 지역에서는 배터리 채택을 주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온 배터리의 성능과 신뢰성에 대한 오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저온 배터리를 통합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기회:
정부 인센티브
많은 국가에서 전기 자동차 및 재생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채택을 촉진하기 위한 정책과 재정적 인센티브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에는 종종 혹한기 성능이 필요합니다. 미국 에너지부의 차량 기술 사무소는 저온용을 포함한 첨단 배터리 기술의 연구 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유럽연합의 Horizon Europe 프로그램에는 혁신적인 에너지 저장 솔루션에 대한 자금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인센티브는 시장 수요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연구 개발을 장려하여 잠재적으로 저온 배터리 생산에서 기술 혁신과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협:
비용 제약
비용 제약은 저온 배터리의 광범위한 채택에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저온 배터리에 필요한 특수 소재와 제조 공정으로 인해 표준 배터리에 비해 생산 비용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가격 프리미엄은 특히 가격에 민감한 시장이나 혹한기 성능이 중요한 요소가 아닌 애플리케이션에서 잠재 고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온 배터리의 경우 고급 열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체 시스템 비용이 더욱 증가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처음에는 저온 배터리의 공급망과 제조 공정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이 위기는 탄력적인 에너지 시스템의 중요성을 부각시켰고, 잠재적으로 첨단 배터리 기술에 대한 관심을 가속화했습니다. 경제가 회복되면서 지속 가능한 기술과 전기 이동성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면 저온 배터리 연구 및 구현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여 초기의 어려움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20°C~0°C 세그먼트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20°C~0°C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온도 범위는 특히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부문에서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고 주행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이 일반적인 추운 날씨 범위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많은 온대 기후에서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이러한 온도 범위 내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이 부문의 우세는 적당한 추위 조건에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배터리에 대한 광범위한 수요를 반영하며, 극한의 추위에 대한 요구와 비용 효율성 및 다양한 산업 및 지역에 걸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적용성 간의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고체 배터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부문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향상된 안전성, 높은 에너지 밀도, 저온 조건에서의 성능 향상 등 저온 애플리케이션에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온에서 동결 및 성능 저하가 적습니다. 고체 배터리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주요 자동차 및 기술 기업의 투자 증가가 이 부문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우위는 주로 중국, 일본, 한국과 같은 국가에서 전기 자동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2022년 중국에서만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의 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배터리 기술 등 기술 혁신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은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배터리 제조업체의 존재와 청정 에너지 및 전기 이동성을 지원하는 정부 이니셔티브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상당한 시장 점유율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예측 기간 동안 유럽 부문은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빠른 성장은 엄격한 환경 규제, 야심찬 기후 목표, 전기차 도입 및 재생 에너지 통합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지원에 힘입은 것입니다.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55% 이상 줄이겠다는 유럽연합의 목표에 따라 저온용 배터리 기술을 비롯한 첨단 배터리 기술에 대한 투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르웨이, 스웨덴, 독일과 같이 추운 기후와 높은 전기차 보급률을 자랑하는 국가들이 저온 배터리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기술과 순환 경제 원칙에 대한 이 지역의 관심은 이 분야의 연구 개발을 가속화하여 높은 성장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9월, 1998년부터 배터리 기술을 혁신해온 그레포는 배터리 솔루션의 획기적인 발전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금속 케이스형 리튬폴리머 배터리 라인입니다. 최신 스마트 웨어러블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곧 시행될 EU 규제 표준에 부합하도록 설계된 이 배터리는 모바일 전력 환경을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4년 4월, 전기차 배터리 제조 기업 삼성SDI는 고속 충전 및 초장수명 배터리를 포함한 배터리 기술 제품군과 전고체 배터리(ASB) 대량 생산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삼성SDI는 고체 전해질과 음극이 없는 기술을 활용해 900Wh/L 전고체 배터리를 양산할 계획이며, 후자는 음극 용량을 높일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 디자인의 에너지 밀도는 현재 생산 중인 삼성SDI의 각형 배터리인 P5보다 40% 더 높습니다.
지원되는 배터리 유형:
– 리튬 이온 배터리
– 납축 배터리
– 니켈-금속 수소 배터리(NiMH) 배터리
–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유형
지원 온도 범위
– 40°C 이하
– 40°C ~ -20°C
– 20°C ~ 0°C
– 0°C 이상 ~ +10°C 미만
지원 애플리케이션
– 항공 우주
– 극지 과학
– 심해 장비
– 방한 의류
– 의료 기기
– 재생 에너지 시스템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산업
– 군사 및 방위
– 자동차 및 운송
– 유틸리티 및 발전
– 연구 기관
– 소비자 가전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배터리 유형별 글로벌 저온 배터리 시장
5.1 소개
5.2 리튬 이온 배터리
5.3 납축 배터리
5.4 니켈-금속 수 소화물 (NiMH) 배터리
5.5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5.6 기타 배터리 유형
6 온도 범위 별 글로벌 저온 배터리 시장
6.1 소개
6.2 -40 ° C 이하
6.3 -40°C ~ -20°C
6.4 -20°C ~ 0°C
6.5 0°C ~ +10°C 이상
7 글로벌 저온 배터리 시장, 애플리케이션별
7.1 소개
7.2 항공 우주
7.3 극지 과학
7.4 심해 장비
7.5 방한 의류
7.6 의료 기기
7.7 재생 에너지 시스템
7.8 기타 애플리케이션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저온 배터리 시장
8.1 소개
8.2 산업
8.3 군사 및 방위
8.4 자동차 및 운송
8.5 유틸리티 및 발전
8.6 연구 기관
8.7 소비자 가전
8.8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저온 배터리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