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해양 선박 시장 (2030년까지) : 선박 유형별 (상선, 해군 선박, 레크리에이션 선박, 특수 목적 선박, 기타), 추진 유형, 애플리케이션
스트라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해양 선박 시장은 2024년 1,543억 6,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6%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2,354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양 선박은 바다, 강 또는 기타 수역에서 항해하도록 설계된 모든 선박을 말합니다. 이러한 선박은 소형 보트에서 대형 선박에 이르기까지 크기와 목적이 매우 다양하며, 선박은 상품 및 승객 운송, 어업, 연구, 군사 작전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선박은 전 세계 무역, 탐사 및 해양 활동에 매우 중요하며 전 세계 상업 및 레크리에이션 부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UNCTAD 보고서 2021에 따르면 중국, 일본, 한국이 세계 조선 시장의 9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글로벌 무역 성장
무역량이 확대됨에 따라 더 큰 선단, 기존 선박의 현대화, 다양한 화물 유형에 맞는 특수 선박 개발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새로운 선박 건조, 효율성 및 환경 규정 준수를 위한 기술 개조, 항만 인프라 확장에 대한 투자를 촉진합니다. 또한 신흥 시장과 국제 무역 협정은 이 부문을 더욱 자극하여 전체 해양 선박 산업에 대한 수요 파급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제약:
경제적 불안정성
해양 선박 산업의 경제적 불안정성은 연료 가격 변동, 규제 변화,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무역 긴장과 같은 여러 요인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시장의 예측 가능성을 저해하여 신규 선박 및 유지보수에 대한 투자를 감소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운송 요금은 변동성이 커져 국제 상품 운송의 비용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부문의 경제 불안정은 물류 및 제조와 같은 관련 산업으로 파급되어 공급망과 전반적인 시장 안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회:
해양 석유 및 가스 탐사 분야의 성장
해양 석유 및 가스 탐사의 성장은 시추 리그, FPSO, 지원 선박과 같은 특수 해양 선박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선박은 해양 유전에서 석유 및 가스 매장량의 탐사, 생산, 운송 등 다양한 작업에 필수적입니다. 탐사 활동이 더 깊은 바다와 더 먼 곳으로 확장됨에 따라 해양 선박 시장은 이러한 작업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한 기술과 설계의 혁신으로 대응하여 해양 선박 부문의 전반적인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위협:
지정학적 긴장
영토 분쟁, 제재, 해적 행위 등 해양 선박에 영향을 미치는 지정학적 긴장은 시장에 상당한 혼란을 야기합니다. 이러한 긴장은 보험료와 운영 비용의 증가로 이어져 운송 경로를 막고 지연을 유발합니다. 영토 분쟁, 제재, 해적과 같이 해양 선박에 영향을 미치는 지정학적 긴장은 시장에 심각한 혼란을 야기합니다. 이러한 긴장은 보험료와 운영 비용 증가로 이어져 운송 경로를 막고 지연을 유발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글로벌 공급망 붕괴, 선박 건조 프로젝트 지연, 봉쇄 및 제한 조치로 인한 해상 교역량 감소로 해상 선박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선주들은 선원 부족과 운항 제한 등의 문제에 직면했고, 이는 신규 선박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초기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백신 접종 노력과 제한 완화로 해상 활동과 무역 흐름이 증가하면서 시장은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물 운송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물 운송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물 운송에 사용되는 해상 선박은 세계 무역에 필수적이며, 상품의 80% 이상을 운송합니다. 컨테이너선, 유조선, 벌크선 등 이러한 선박은 대량의 화물을 효율적으로 바다를 가로질러 이동합니다. 방대한 용량, 비용 효율성, 국제 해역을 횡단하는 능력으로 공급망의 초석이 되어 원자재, 제조 제품, 에너지 자원의 원활한 전 세계 운송을 보장합니다.
디젤 동력 선박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동력 선박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동력 선박은 효율성, 신뢰성 및 동력으로 인해 해상 운송을 지배합니다. 화물선과 유조선을 포함한 이러한 선박은 디젤 엔진을 사용하여 전 세계로 방대한 양의 상품을 운송합니다. 디젤 엔진은 중량 대비 출력비가 우수하고 작동 수명이 길어 장거리 항해에 비용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환경 오염을 유발하기 때문에 해양 업계에서는 더 깨끗한 대체 연료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략적 위치, 광범위한 해안선, 탄탄한 해상 무역 네트워크 덕분에 전 세계 해양 선박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한국, 싱가포르와 같은 국가는 전 세계 신규 선박 건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조선업의 핵심 국가입니다. 또한 이 지역은 상품과 에너지 자원의 해상 운송에 대한 수요도 상당합니다. 또한 동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의 경제 성장, 인프라 개발, 해양 활동 증가에 힘입어 아시아 태평양 해양 선박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해양 선박 시장은 상업용 선박, 어업, 관광, 방위산업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과 캐나다는 특히 해양 시추, 유람선, 컨테이너 운송과 같은 분야에서 조선 및 해양 기술 혁신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환경 규제, 선박 설계의 기술 발전, 해양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의 확대는 시장 역학 관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현황:
2023년 7월, 현대미포조선은 한국선급(KR)과 함께 상업용 서비스 운영선(CSOV)에 차세대 위치제어 기능을 갖춘 첨단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6월, 인도 국영 조선사인 우두피 코친 조선소(UCSL)는 노르웨이 회사인 윌슨 쉽오닝 AS로부터 3800DWT급 차세대 화물선 6척을 설계 및 건조하는 국제 수주 계약을 따냈습니다. 미화 7,200만 달러의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8척의 선박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상 선종
– 상선
– 해군 선박
– 레저용 선박
– 특수 목적 선박
– 기타 선박 유형
적용 대상 추진 유형
– 디젤 추진 선박
– 가스 터빈 동력 선박
– 증기 터빈 추진 선박
– 원자력 추진 선박
– 전기 선박
– 기타 추진 유형
적용 분야
– 화물 운송
– 여객 운송
– 순찰
– 연구 및 조사
– 해양 석유 및 가스
– 쇄빙
– 견인 및 구조 작업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관광 부문
– 어업 부문
– 군사 부문
– 상업 부문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선박 유형별 글로벌 해양 선박 시장
5.1 소개
5.2 상업용 선박
5.3 해군 선박
5.4 레크리에이션 선박
5.5 특수 목적 선박
5.6 기타 선박 유형
6 추진 유형별 글로벌 해양 선박 시장
6.1 소개
6.2 디젤 동력 선박
6.3 가스 터빈 동력 선박
6.4 증기 터빈 동력 선박
6.5 원자력 추진 선박
6.6 전기 선박
6.7 기타 추진 유형
7 글로벌 해양 선박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7.1 소개
7.2 화물 운송
7.3 여객 운송
7.4 순찰
7.5 연구 및 조사
7.6 해양 석유 및 가스
7.7 쇄빙
7.8 견인 및 인양 작업
7.9 기타 응용 분야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해양 선박 시장
8.1 소개
8.2 관광 부문
8.3 어업 부문
8.4 군사 부문
8.5 상업 부문
8.6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해양 선박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