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미니버스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기본 미니버스, 고급 미니버스, 친환경 미니버스), 연료 유형별 (디젤, 가솔린/휘발유, 전기/하이브리드)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미니버스 시장은 2024년 110억 5,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5.7%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43억 7,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풀사이즈 버스보다 작은 미니버스는 일반적으로 8~30명 사이의 적은 승객을 수송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도시 및 농촌 지역의 대중교통, 기업, 학교, 공항을 위한 셔틀 서비스, 소규모 그룹을 위한 개인 교통수단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미니버스는 좁은 거리와 혼잡한 지역을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어 단거리 이동이나 대형 차량이 접근할 수 없는 특정 노선을 운행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IEA에 따르면 7만 8천 대 이상의 미니버스와 3만 1천 대의 트럭이 등록된 중국 정부의 현지 정책은 전기 상용차(ECV)의 높은 판매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관광 부문 확대
관광 산업이 번성함에 따라 관광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운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함께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니버스는 소규모 그룹, 관광 투어, 셔틀 서비스를 위한 편리하고 유연한 교통수단으로 관광 산업의 요구사항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이러한 수요 증가는 미니버스 시장의 확장을 촉진하여 제조업체들이 관광 부문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제품을 혁신하고 개선하도록 유도합니다.
제약:
부적절한 인프라
전기 미니버스를 위한 충전소가 부족하고 전용 차선이 충분하지 않은 등 미니버스를 위한 인프라가 부족하면 광범위한 도입을 방해하여 시장 성장을 저해합니다. 적절한 인프라가 없으면 소비자는 불편함과 제한된 사용성을 우려하여 미니버스에 대한 투자를 주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적절한 인프라는 운영 효율성을 저하시켜 운영자의 비용을 증가시키고 미니버스가 실행 가능한 교통 수단으로서 전반적인 매력을 떨어뜨립니다.
기회:
친환경 교통수단을 장려하는 정부 인센티브 및 정책
전기자동차 보조금, 저공해 차량에 대한 세금 감면 등 친환경 교통수단을 장려하는 정부의 인센티브와 정책이 미니버스 시장의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촉진하여 미니버스 부문의 생산량 증가와 혁신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과 같은 규제 조치는 청정 기술 채택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시장 성장을 더욱 가속화합니다.
위협:
차량 공유 서비스와의 경쟁
차량 공유 서비스와의 경쟁은 미니버스 시장의 성장에 큰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차량 공유 서비스는 편리한 온디맨드 교통수단을 제공하며 특히 단거리 여행에서 미니버스와 직접 경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연한 가격 책정과 방문 서비스를 통해 차량 공유는 미니버스를 선택하지 않을 수도 있는 고객들을 끌어들입니다. 또한 승차 공유 플랫폼은 더 넓은 범위와 더 많은 가용성을 갖추고 있어 미니버스 서비스의 매력과 시장 잠재력을 더욱 감소시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미니버스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봉쇄령과 여행 제한으로 인해 특히 관광 및 대중교통과 같은 분야에서 미니버스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공급망 중단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켜 생산 지연과 재고 부족을 초래했습니다. 제한 조치가 완화되면서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였지만,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시장 성장이 계속 저해되었고, 업계 플레이어들은 변동성이 큰 환경을 헤쳐나가기 위해 전략을 조정해야 했습니다.
관광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광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광 용도로 맞춤화된 미니버스는 편안함, 편리함, 다용도성을 결합하여 여행자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컴팩트한 크기로 다양한 지형과 도시 경관을 쉽게 이동하며 인기 명소와 잘 알려지지 않은 목적지 모두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넓은 좌석, 온도 조절 장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승객에게 쾌적한 여행을 보장합니다. 전반적으로 미니버스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교통수단으로서 모든 사람의 관광 경험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비영리 단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영리 단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버스는 다양한 목적의 운송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비영리 단체의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다목적 차량은 자원봉사자, 직원 및 수혜자를 행사, 프로그램 및 활동으로 수송하는 데 활용됩니다. 지역사회 봉사 활동 지원, 의료 서비스 제공, 교육 현장 학습 등 미니버스는 비영리 단체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합니다. 본질적으로 미니버스는 비영리 단체의 귀중한 자산으로, 구성원들에게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미니버스 시장은 도시화, 경제 성장, 효율적인 교통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번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구 밀집 지역의 급속한 도시 확장은 작고 다양한 대중교통 옵션에 대한 필요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개인 및 상업용 미니버스에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미니버스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다양화되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의 미니버스 시장은 효율적인 도시 교통수단과 다목적 이동수단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성장했습니다. 미니버스 시장은 편안함, 안전, 연료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상업용 및 개인용 교통수단 수요를 모두 충족시켰습니다. 포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쉐보레 익스프레스/GMC 사바나 등 이 지역의 주요 업체들은 승객 수송부터 상업용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4월, 25년 전통의 독일 회사로 지금까지 스프린터와 데일리 미니버스의 차체 분야에서 활약해온 마루티 스즈키의 옴니카가 베를린의 Bus2Bus에서 자체 로고가 새겨진 첫 차량인 W-Smile S6와 W-Smile S7을 공개했습니다. 이 차량은 각각 6미터와 7미터의 배터리 전기 미니버스로, 중국에서 제조되었습니다.
2023년 12월, 전기 버스 제조업체인 Karsan이 일본에서 오른쪽 핸들 미니버스인 e-JEST를 출시하며 데뷔를 알렸습니다. 카르산은 일본 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유럽 전기 버스 브랜드입니다. 이 회사는 2024년까지 일본에서 100대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상 유형:
– 기본형 미니버스
– 럭셔리 미니버스
– 친환경 미니버스
연료 유형
– 디젤
– 가솔린/휘발유
– 전기
– 하이브리드
탑승 가능 인원:
– 20인승 미만
– 20인승 이상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관광
– 이벤트 관리
– 셔틀 서비스
– 현장 학습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사업체
– 의료 시설
– 비영리 단체
– 건설 회사
– 교육 기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미니 버스 시장
5.1 소개
5.2 기본 미니 버스
5.3 럭셔리 미니 버스
5.4 친환경 미니 버스
6 연료 유형별 글로벌 미니 버스 시장
6.1 소개
6.2 디젤
6.3 가솔린 / 휘발유
6.4 전기
6.5 하이브리드
7 용량 별 글로벌 미니 버스 시장
7.1 소개
7.2 20 석 미만
7.3 20 석 이상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미니 버스 시장
8.1 소개
8.2 관광
8.3 이벤트 관리
8.4 셔틀 서비스
8.5 현장 학습
8.6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미니 버스 시장
9.1 소개
9.2 비즈니스 엔티티
9.3 의료 시설
9.4 비영리 단체
9.5 건설 회사
9.6 교육 기관
9.7 기타 최종 사용자
10 글로벌 미니버스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