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비육류 성분 시장 (2024-2031) : 성분별 (바인더, 필러, 증량제, 향료, 기타), 육류 유형별 (소고기, 돼지 고기, 가금류, 양고기)
글로벌 비육류 성분 시장은 2022년 미화 312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4%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439억 1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비육류 성분 시장은 소비자들이 동물성 단백질의 대안으로 대두 단백질, 우유 단백질, 전분 단백질, 증량제와 같은 비육류 성분을 많이 채택함에 따라 수년 동안 상당한 성장과 발전을 목격했습니다. 또한 필수 미네랄, 비타민, 항산화제를 제공하며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많은 제조 회사들이 이러한 비육류 성분을 제품 개발에 활용하여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0월 노보자임스(Novozymes)는 단백질을 결합하는 천연 효소인 MTGase(미생물 트랜스글루타미나제 E.C. 2.3.2.13)를 함유하여 식물성 대체육 소비자에게 보다 사실적이고 만족스러운 식감을 선사하는 버테라 프로 바이트(Ver-tera Pro Bite)를 출시했습니다.
바인더 부문은 전 세계 비육류 원료 시장에서 다른 부문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북미 지역도 비건 인구 비율이 높기 때문에 세계 점유율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제조 회사는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비육류 재료 시장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시장 역학
편의성 비건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비건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의 인기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동물재단의 2023년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비건 인구는 약 8,800만 명에 달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다양한 식물성 제품의 비육류 성분 사용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 궁극적으로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제조 회사들이 혁신적인 식물성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2023년 8월 Nestle S.A.는 칠레에서 Maggi Veg 브랜드로 진열대에 놓을 수 있는 SKU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에는 콩으로 만든 비건 다진 고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 개발은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건강 의식 상승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 의식이 높아지는 것은 비육류 재료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주요 동인입니다. 이러한 비육류 재료는 칼로리와 포화 지방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하려는 소비자에게 선호되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은 고객층을 넓히고 소비자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9월 Symrise AG 회사는 병아리콩과 아쿠아파바 플레이크 성분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이 높고, EU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으며, 글루텐이 없고, 유전자 변형 성분이 없습니다. 다양한 레시피에 적합하며 맛과 색이 가볍습니다.
엄격한 규제 과제
엄격한 규제는 비육류 식재료 시장에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국가 정부가 식품에 대해 엄격한 라벨링 규정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물성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투명한 라벨링을 보장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비육류 원료 시장은 원료, 육류 유형, 공급원, 제품 유형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바인딩 재료에 대한 수요 증가
바인더 비육류 성분 부문은 글로벌 비육류 성분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바인더는 식물성 및 육류 대체 제품의 식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응집력 있고 단단한 구조를 만들어 전통적인 육류 제품의 질감을 모방하고 전반적인 식감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요소는 비육류 재료의 채택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 회사들은 협업하여 포트폴리오에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0월, ICL Food Specialties, Plantable Foods는 식물성 육류 및 해산물 제형에서 대부분의 화학 처리된 바인더를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기능성 단백질 시스템인 루비 단백질로 구동되는 ROVITARIS 결합 솔루션을 제휴하여 출시했으며, 제품의 진정한 맛과 질감을 보존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했습니다.
형태
지리적 침투
높은 비건 인구 및 제품 출시
북미 지역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제공되기 때문에이 지역의 소비자들이 이러한 비육류 성분을 일반 식단의 일부로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비육류 성분 시장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요인은 글로벌 비육류 재료 시장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세계동물재단의 2023년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에는 1,550만 명 이상의 비건 채식인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비건 인구의 상당한 보급은 비육류 성분의 수용성을 높이고 다양한 비건 및 식물 기반 제품을 만드는 데 활용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제조 기업들은 다양한 종류의 비육류 원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10월, 로케트 프레르(Roquette Frères)는 동물성 단백질의 대체 원료로 유기농 완두콩 전분과 유기농 완두콩 단백질 등 새로운 유기농 완두콩 원료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재료는 캐나다의 유기농 완두콩 재배 농가에서 생산 및 공급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식물성 식품과 비건 트렌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글로벌 비육류 원료 시장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식물성 식품 협회와 The Good Food Institute 2021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식물성 육류의 가치는 2020년 14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2019년 9억 6,200만 달러에서 45% 성장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주요 발전
2023년 11월, 캐나다의 프로틴 파워 팜(Protein Powered Farms)은 영국의 유명 식물성 육류 브랜드인 미트리스 팜의 자회사인 러블리 메이드 인그리디언츠(Lovingly Made Ingredients)를 인수했습니다.
2022년 5월, 베네오 컴퍼니는 네덜란드 기업 미트리스 B.V.를 인수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BENEO는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고객에게 육류 및 생선 대체용 텍스처라이저 역할을 하는 다양한 식물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육류 및 생선 대체용 식물 기반 텍스처라이징 솔루션 분야의 주요 업체가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1년 11월, 육류 가공업체 크랜스윅은 식물성 라모나스 키친과 아틀란티카 I-JK를 인수했습니다. 이 인수를 통해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대륙 제품 사업에서 더 큰 성장을 위한 흥미로운 기회를 창출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재료, 육류 유형, 공급원, 제품 유형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비육류 재료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와 공동 개발을 분석하여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비육류 재료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Excel로 제공되는 제품 매핑.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성분별 스니펫
- 육류 유형별 스니펫
- 출처별 스니펫
- 제품 유형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편의성 비건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 소비자들의 건강 의식 증가
- 제약
- 엄격한 규제 과제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DMI 의견
- COVID-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성분별
- 소개
-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성분별
- 성분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바인더*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필러
- 익스텐더
- 향료
- 착색제
- 보존제
- 염류
- 텍스처링 에이전트
- 기타
- 소개
- 육류 유형별
- 소개
- 육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육류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소고기*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돼지고기
- 가금류
- Mutton
- 소개
- 출처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출처별
- 시장 매력도 지수, 출처별
- 화학 물질*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식물 기원
- 소개
- 제품 유형별
- 소개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신선 가공육*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생조리 육류
- 사전 조리된 육류
- 생발효 소시지
- 경화육
- 건조 육류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분 별
- 육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육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러시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육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육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육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