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해초 풍미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김, 다시마, 미역, 베이컨, 기타), 형태별 (분말, 액체, 추출물, 기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해초 맛 시장은 2024년 2억 4,497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1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3억 9,889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초의 맛은 독특하고 미묘하며 바다를 연상시킵니다. 감칠맛이 풍부하고 짭짤하며 약간 짠맛이 나며 미네랄의 색조가 있는 것으로 묘사되는 독특한 감칠맛이 있습니다. 해초는 종류와 조리 방법에 따라 약간 풀 향이 나거나 바다 향이 강할 수 있습니다. 해초는 초밥, 미소 수프, 해초 샐러드와 같은 음식의 풍미와 복잡성을 높이기 위해 아시아 요리에 자주 사용됩니다.
미국 심장 협회에 따르면 규칙적인 신체 활동과 포화 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이 적은 균형 잡힌 식단을 포함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은 심혈관 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에 필수적입니다.
시장 역학:
동인:
지속 가능한 천연 재료에 대한 고객 요구 사항 증가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 선호도가 천연 및 지속 가능한 식재료로 크게 바뀌고 있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친환경적인 재배법으로 인해 재생 가능한 해양 자원인 해조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해조류는 이러한 요건을 훌륭하게 충족합니다. 해조류는 땅과 담수를 거의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작물보다 훨씬 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할 수 있습니다.
제약:
공급망 관리 및 소싱의 어려움
해조류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공급망과 생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해조류 성장 조건의 예측 불가능성, 환경 변화에 대한 민감성, 특정 해양 생태계에 대한 의존도 등으로 인해 공급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조류를 지속 가능하게 조달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수확과 서식지 파괴를 피하기 위해 신중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공급망의 불확실성을 증가시켜 해조류를 필수 구성 요소로 사용하는 생산자에게는 가용성과 품질의 변화로 인해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기회:
시장 세분화 및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독특한 풍미 경험과 더 건강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해조류 기반 첨단 제품으로 제품 라인을 다양화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음료와 제빵 제품부터 스낵과 조미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 해조류 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을 세분화하여 채식주의자,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 새롭고 흥미로운 요리 경험을 원하는 사람 등 특정 소비자층을 타겟팅함으로써 기업은 다양한 소비자층의 뚜렷한 요구와 선호에 맞춰 마케팅 전략과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협:
풍미 강화제 및 기타 재료와의 경쟁
해조류 맛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체 재료와 향미 강화제의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비슷한 풍미 프로파일이나 기능적 품질을 더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대체 재료는 제조업체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풍미 과학과 식품 기술의 발전으로 해조류와 비슷한 풍미를 가지면서도 추가 비용이나 복잡한 공급망 없이도 인공 또는 식물 기반 대체재가 개발될 수 있습니다. 해조류 맛에 의존하는 기업은 이러한 경쟁으로 인해 해조류 기반 제품의 시장 점유율과 가격 책정력이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해조류 조미료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크게 받아 기회와 도전 과제를 모두 안고 있습니다. 글로벌 공급망의 중단, 봉쇄 조치, 국제 무역 제한으로 인해 물류상의 어려움과 수요와 공급의 변동이 발생했습니다. 레스토랑과 카페 등 식품 서비스 부문의 폐쇄 또는 운영 축소로 인해 식품 서비스 채널에서 해조류 기반 제품에 대한 수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조류와 같은 건강에 좋고 면역력을 높이는 식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 일부 소비자 트렌드도 가속화되었습니다.
김/파래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조류 맛 시장에서 김/김 부문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요리에서 김(일부 지역에서는 김이라고도 함)은 특히 초밥과 김 스낵의 주요 재료입니다. 고소한 감칠맛과 얇고 바삭한 식감 덕분에 다양한 요리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시장 지배력과 인기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일본 요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스시의 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김 기반 제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의 높은 단백질과 미네랄 함량과 같은 우수한 영양 성분은 소비자들이 보다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식품 옵션을 찾으면서 시장을 지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출물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초 맛 시장에서는 추출물 카테고리가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했습니다. 해초 맛은 해초 추출물에서 고농축 형태로 찾을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식음료 응용 분야에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다재다능합니다. 해조류의 풍부한 감칠맛과 영양학적 이점을 추출하기 위해 용매 추출, 효소 가수분해, 물 추출 등 다양한 추출 기술이 사용됩니다. 또한 수프, 소스, 마리네이드, 음료, 스낵 등 다양한 제품에서 해조류 추출물을 천연 착색제, 풍미 강화제, 기능성 성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해조류 향료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한국, 일본 전통 요리에 해조류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등 다양한 요리 전통으로 인해 해조류 유래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중국, 한국, 일본 등 해조류 가공 및 재배를 선도하는 국가들이 세계 해조류 조미료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아시아 음식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지고 해조류의 건강 효능에 대한 지식이 증가함에 따라 이 지역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은 해조류 조미료 시장에서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유럽은 역사적으로 아시아만큼 해조류를 많이 소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해조류 기반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천연 재료에 대한 수요 증가, 식물성 식단의 인기, 해조류의 건강상 이점에 대한 지식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이 지역의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조미료, 스낵, 즉석식품 등 유럽인의 입맛과 기호에 맞는 새로운 해조류 기반 제품을 개발하는 것도 시장 확대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3월, 심라이즈는 비르초우 그룹과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도에 본사를 둔 이 제약 회사 그룹은 합작 투자를 통해 Symrise 포트폴리오의 퍼스널 케어 원료를 제조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회사는 Vizag Care Ingredients Private Limited라는 이름으로 운영됩니다.
2023년 2월, 향기 및 뷰티 혁신의 선두주자인 지보단은 최고 성능의 완화제인 네오산스 스쿠알란, 식물성 실리콘 대체제인 네오산스 헤미스콸란, 지속 가능한 자외선 차단제인 클린스크린 등 일부 화장품 성분을 아미리스사로부터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적용 대상 유형:
– 김/파래
– 다시마
– 미역
– 베이컨
– 우마미
– Dulse
– 기타 유형

지원되는 형태
– 파우더
– 액체
– 추출물
– 기타 형태
지원되는 유통 채널:
– 소매점
– 온라인 소매
– 식품 서비스 및 접객업
– 도매 유통업체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요리 재료
– 건강기능식품 및 보충제
– 동물 사료
–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 기타 응용 분야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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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해초 맛 시장

5.1 소개

5.2 김 / 파

5.3 다시마

5.4 미역

5.5 베이컨

5.6 우마미

5.7 덜스

5.8 기타 유형

6 형태별 글로벌 해초 풍미 시장

6.1 소개

6.2 분말

6.3 액체

6.4 추출물

6.5 기타 형태

7 유통 채널 별 글로벌 해초 맛 시장

7.1 소개

7.2 소매점

7.3 온라인 소매

7.4 음식 서비스 및 접대

7.5 도매 유통 업체

8 응용 분야별 글로벌 해초 풍미 시장

8.1 소개

8.2 음식 및 음료

8.3 요리 재료

8.4 기능 식품 및 보충제

8.5 동물 사료

8.6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8.7 기타 응용 분야

9 지역별 글로벌 해초 풍미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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