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차량-사물간 통신(V2X) 시장 (2030년까지) : 통신 유형별 (차량-차량(V2V), 차량-보행자(V2P), 차량-클라우드(V2C), 기타), 차량 유형별 (승용차, 상용차, 긴급 차량), 부품, 연결성, 추진력,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V2X(차량-사물 간 통신) 시장은 2024년 26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41.2%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1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V2X(차량-사물 간 통신)는 차량이 다른 차량(V2V), 인프라(V2I), 보행자(V2P), 네트워크(V2N) 등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신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 기술은 실시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하여 도로 안전, 교통 효율성 및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켜 충돌 방지, 교통 관리 및 자율 주행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도로 안전 강화
V2X 기술은 차량, 인프라 및 기타 도로 사용자 간의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 하여 도로 안전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통신을 통해 조기 경보 시스템, 충돌 방지, 교통 관리 개선이 가능합니다. V2X는 운전자에게 주변 환경, 잠재적 위험, 도로 상황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고를 줄이고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부와 자동차 제조업체가 도로 사망자와 부상을 줄이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있기 때문에 안전을 강화하는 이 기술의 능력은 이 기술을 채택하는 주요 원동력입니다.
제약:
높은 구현 비용
V2X 기술을 구현하려면 인프라 개발, 차량 장비, 시스템 통합 등 상당한 비용이 수반됩니다. 이러한 높은 비용은 특히 자원이 부족한 개발도상국이나 지역에서 광범위한 채택을 가로막는 큰 장벽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광범위한 도로 인프라의 필요성과 기존 차량을 개조해야 할 가능성도 전체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비용 요인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
기회:
자율주행 차량
V2X 기술은 차량에 종합적인 상황 인식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 산업이 더 높은 수준의 자율성을 향해 나아감에 따라 고급 V2X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V2X와 자율주행 차량 간의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잠재적으로 기존 교통수단을 넘어 V2X 기술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사용 사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협:
규제 장애물
V2X 시장은 규제 문제와 불확실성으로 인한 잠재적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역과 국가마다 V2X 기술에 대한 다양한 표준과 규제를 채택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이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 할당,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과 같은 문제로 인해 V2X 시스템 구축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규제 지연 또는 불일치로 인해 시장 성장이 둔화되고 일부 플레이어에게 진입 장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자동차 생산 차질과 투자 감소로 인해 V2X 시장 성장을 초기에는 둔화시켰습니다. 그러나 탄력적인 교통 시스템을 위한 커넥티드 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팬데믹은 비접촉식 및 자동화된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가속화하여 잠재적으로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이동성을 위한 V2X 기술의 장기적인 채택을 촉진했습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대량 생산과 소비자 대면 특성으로 인해 V2X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안전 기능을 강화하고 교통 효율성을 개선하며 소비자에게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V2X 기술을 새로운 자동차 모델에 점점 더 많이 통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대규모 승용차 차량은 애프터마켓 V2X 솔루션에 대한 기회도 제공합니다. 커넥티드 카의 이점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V2X 채택을 촉진하는 규제가 시행됨에 따라 승용차 부문은 V2X 애플리케이션에서 상당한 시장 성장과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EV)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EV)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는 자동차 기술 채택의 최전선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급 V2X 시스템을 통합하는 데 이상적인 플랫폼입니다. V2X는 충전 인프라 사용을 최적화하고, 주행 거리 예측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전기차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각국 정부가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 전기화를 추진함에 따라, 전기차와 V2X 기술의 시너지 효과는 빠른 채택과 혁신을 촉진하여 더 높은 성장률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우세가 V2X(차량-사물 간 통신)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은 특히 중국, 일본, 한국과 같은 국가에서 자동차 시장이 크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 국가는 기술 혁신의 선두에 서 있으며 스마트 교통 인프라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커넥티드 및 자율 주행 차량을 장려하는 정부 이니셔티브와 주요 자동차 및 기술 기업의 존재는 이 지역의 시장 리더십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여러 가지 역동적인 요인으로 인해 V2X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흥 경제국의 급속한 도시화와 차량 소유 증가로 인해 스마트 교통 솔루션에 대한 긴급한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태지역 각국 정부는 우호적인 정책과 인프라 투자를 통해 V2X 기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강력한 5G 출시는 첨단 V2X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통신 백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과 같은 국가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은 커넥티드 차량 기술의 혁신을 주도하며 V2X 채택과 시장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1월,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이자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선도업체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선구적인 기업인 오므론 소셜 솔루션즈(OMRON Social Solutions Co. 소셜 시스템 기술 분야의 선구적인 기업인 오므론 소셜 솔루션즈(OMRON Social Solutions Co., Lt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인피니언의 최고급 질화 갈륨(GaN) 기반 전력 솔루션과 오므론의 혁신적인 회로 토폴로지 및 제어 기술을 결합하여 이제 오므론 소셜 솔루션이 일본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V2X(차량 사물 간 통신) 충전 시스템 중 하나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전원 공급 장치의 와이드 밴드갭 소재에 대한 혁신을 더욱 촉진하고 재생 에너지, 스마트 그리드, 전기 자동차 채택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탈탄소화와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3년 10월, 자동차 기술 기업이자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하만은 오늘날 글로벌 자동차 및 운송 기술 시장에서 최고의 기업,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하는 선도적인 시장 정보 기관인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가 주관하는 제4회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드에서 ‘올해의 V2X(Vehicle-to-Everything)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5월, 퀄컴은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스가 오토톡스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거래는 관례적인 종결 조건이 적용됩니다.
대상 통신 유형
– 차량 대 차량(V2V)
– 차량-보행자(V2P)
– 차량-클라우드(V2C)
– 차량-인프라(V2I)
– 차량-그리드(V2G)
– 차량-네트워크(V2N)
– 차량 대 장치(V2D)
지원 대상 차량 유형
– 승용차
– 상용차
– 긴급 차량
지원되는 구성 요소
–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서비스
연결성 보장:
– 전용 단거리 통신(DSRC)
– 셀룰러-V2X
– 하이브리드
적용 대상 추진 방식
– 전기 자동차(EV)
– 내연기관(ICE)
적용 분야
– 자동화된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 긴급 차량 알림
– 교통 관리
– 주차 지원
– 차량 관리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자동차 제조업체
– 티어 1 공급업체
– 통신 회사
– 정부 기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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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통신 유형별 글로벌 V2X(차량-사물 간 통신) 시장 전망
5.1 소개
5.2 차량 대 차량(V2V)
5.3 차량-보행자(V2P)
5.4 차량-클라우드(V2C)
5.5 차량-인프라(V2I)
5.6 차량-그리드(V2G)
5.7 차량-네트워크(V2N)
5.8 차량 대 기기(V2D)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차량-사물 간 (V2X)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상업용 차량
6.4 긴급 차량

7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차량 사물 간 (V2X) 시장
7.1 소개
7.2 하드웨어
7.2.1 온보드 장치(OBU)
7.2.2 도로변 장치 (RSU)
7.2.3 센서
7.2.4 안테나
7.2.5 기타 하드웨어 구성 요소
7.3 소프트웨어
7.3.1 통신 프로토콜
7.3.2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7.3.3 보안 소프트웨어
7.3.4 기타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7.4 서비스
7.4.1 시스템 통합
7.4.2 유지 관리 및 지원
7.4.3 컨설팅

8 연결성별 글로벌 V2X(차량-사물 간 통신) 시장 전망
8.1 소개
8.2 전용 단거리 통신(DSRC)
8.3 셀룰러-V2X
8.4 하이브리드

9 추진력 별 글로벌 차량-사물 간 (V2X) 시장
9.1 소개
9.2 전기 자동차(EV)
9.3 내연 기관 (ICE)

10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차량-사물 간 (V2X) 시장
10.1 소개
10.2 자동화된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10.3 긴급 차량 알림
10.4 교통 관리
10.5 주차 지원
10.6 차량 관리
10.7 기타 애플리케이션

11 최종 사용자별 글로벌 V2X(차량-사물 간 통신) 시장 전망
11.1 소개
11.2 자동차 제조업체
11.3 티어 1 공급 업체
11.4 통신 회사
11.5 정부 기관
11.6 기타 최종 사용자

12 글로벌 V2X(차량-사물 간 통신) 시장, 지역별 현황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미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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