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정수 필터 시장 (2024-2031) : 미디어별 (단일 필터 미디어, 이중 필터 미디어, 카트리지, 멀티미디어, 기타), 애플리케이션별 (도시, 식음료, 화학/석유 화학, 제약, 석유/가스, 기타)
글로벌 정수 필터 시장은 2023년에 147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5%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24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현재 무알코올 성인 음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셀처, 무알코올 맥주, 칵테일 믹서는 젊은 성인들 사이에서 냉정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료의 인기는 거의 보편적이며 개발도상국과 선진국 모두 이러한 음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생산업체들이 생산량을 늘리려고 노력함에 따라 식음료 업계에서 정수 필터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혁신의 느린 속도는 글로벌 시장의 장기적인 성장 전망을 저해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필터 재료와 기술의 발전이 더디고 대량 상용화를 준비하는 동안 수많은 난관에 직면해 있습니다. 가치 중심의 성장이 없다면 시장은 정체와 완만한 하락세를 보일 위험이 있습니다.
시장 역학
파이프 식수의 확장
세계보건기구(WHO)의 가장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22억 명의 사람들이 배관 식수를 이용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인구의 대부분은 아프리카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각국 정부는 다자간 조직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식수에 대한 최종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8월 세계은행은 아프리카 남동부 모잠비크의 수도 마푸토에서 50만 명에 가까운 주민들에게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정수장과 광범위한 수도관 건설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이전에 식수를 공급받지 못했던 지역으로 식수 공급이 확대됨에 따라 정수 필터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폐수 처리에 대한 규제 강화
신흥국들은 도시화와 개발이 너무 빠르게 진행되어 하수 시스템이 급증하는 폐기물을 처리하기에 부적합한 상황입니다. 많은 경우 분뇨가 처리되지 않은 채 수역으로 그대로 배출되고 있습니다. 느슨한 규제로 인해 많은 산업계에서도 독성 폐기물을 호수와 강에 직접 버리는 일이 일상화되어 있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높은 수준의 수질 오염으로 인해 각국 정부는 폐수 투기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 단속을 강화해야 했습니다.
벌금 및 기타 처벌 조치를 시행하는 것 외에도 각국 정부는 폐수 처리 시설 확충을 위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독성 나노 입자와 박테리아를 걸러낼 수 있는 첨단 정수 필터를 설치하는 등 기존 시설을 최신 처리 기술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막대한 자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폐수 처리에 대한 규제가 점점 더 엄격해짐에 따라 고성능 정수 필터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정수 필터의 긴 서비스 수명
재료 과학과 생산 기술의 발전으로 최신 정수 필터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필터는 3~6개월마다 교체해야 했지만, 최신 정수 필터는 6~12개월 동안 고강도로 사용해도 교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교체 주기가 길어지면서 새 필터에 대한 누적 수요도 크게 감소했습니다.
많은 정수기 제조업체들이 점차 교체할 필요가 없고 3~4개월마다 유지 관리 청소만 하면 되는 마이크로 메시 필터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정수 필터는 기본적으로 정수 시스템의 전체 서비스 수명 동안 지속되므로 향후 시장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정수 필터 시장은 매체,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수질 개선으로 지자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대규모 수요 창출
특히 개발도상국의 수처리 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도시 수처리는 계속해서 세계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입니다. 선진국에서도 지역 및 국가 차원에서 낡은 시립 수처리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식음료 산업은 주요 기업들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인해 두 번째로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입니다. 도시화 속도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간편하고 바로 먹을 수 있는 포장 식품과 영양 음료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지리적 침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계속해서 대규모 수요를 창출할 것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개발도상국과 저개발국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후진국의 전반적인 경제 발전은 장기적으로 정수 필터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핵심 요인이 될 것입니다. 많은 국가 정부가 가장 빈곤한 계층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공공 서비스를 확대하는 계획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 정부는 2024년까지 1억 9,400만 가구에 상수도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잘 지반 미션’을 출범시켰습니다.
인도 외에도 네팔,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베트남과 같은 다른 신흥 국가들도 각자의 국가 계획을 확장하여 식수 공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의 전반적인 성공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정수 필터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추세는 분명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과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정수 필터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필터의 항균성을 강조하는 광범위한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생산업체는 팬데믹으로 인한 이동 제한 조치로 원자재와 노동력 부족으로 생산량을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팬데믹 이후에는 특히 식음료 산업을 중심으로 산업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팬데믹으로 인해 연기되었던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성장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은 단기간의 변동성을 겪어야 했지만, 장기적인 성장 전망은 팬데믹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제재와 무역 금수 조치로 인해 러시아에서 서구산 정수 필터와 예비 부품의 공급이 끊기면서 현지 딜러들이 남은 재고의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루블화 약세와 가격 인상은 정수 필터 수요를 급격히 감소시키는 승수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많은 기업이 품질과 성능 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서구산 정수 필터를 중국산으로 대체했습니다.
러시아가 제재에 적응하면서 정부는 현지 기업들이 제3국을 통해 서구산 제품을 ‘병행 수입’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에 서명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된 지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서구산 필터는 가격이 인상되긴 했지만 러시아 시장에 다시 들어왔습니다. 정수 필터에 대한 수요는 점차 회복되고 있지만 여전히 전쟁 이전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동향
2023년 9월, 인도 규제 당국은 인도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정수 필터 및 관련 부품에 대해 BIS(인도 표준국) 인증을 의무화했습니다.
2024년 1월, 미국 텍사스 대학교의 연구원들은 새로운 주입식 정수 필터의 개발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이 필터는 하이드로겔로 제작되었으며 대부분의 일반적인 미생물을 걸러낼 수 있는 미세 다공성 멤브레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왜 보고서를 구매해야 할까요?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및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 정수 필터 시장 세분화를 시각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정수 필터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매핑을 엑셀로 제공합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미디어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파이프 식수 확대
- 폐수 처리에 대한 규제 강화
- 제약
- 최신 정수 필터의 긴 서비스 수명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미디어별
- 소개
- 미디어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미디어별
- 시장 매력도 지수, 미디어별
- 단일 필터 미디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듀얼 필터 미디어
- 카트리지
- 멀티미디어
- 기타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지자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식품 & 음료
- 화학 및 석유화학
- 제약
- 석유 및 가스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디어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디어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디어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디어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디어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