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라면 면 시장 (2024-2031) : 유형별 (인스턴트, 신선, 건조), 맛별 (치킨, 소고기, 해산물, 채식주의 자, 기타), 포장별 (패킷, 컵/그릇, 트레이, 기타)

글로벌 라면 시장 규모는 2023년에 523억 4,40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96%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90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급속한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라면과 같은 간편하고 빠른 식사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쁜 라이프스타일은 다양한 지역에서 이 제품에 대한 완벽한 시장을 만들어 제품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인스턴트 라면은 다양한 소스, 야채, 단백질을 추가하여 다양한 맛과 식감을 구현함으로써 모든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라면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맛에 대한 수요, 다이어트, 환경에 대한 관심 등을 고려한 제조업체의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0월 미국 닛신식품은 폴리스티렌 컵을 대체하는 새로운 종이컵 디자인의 컵라면을 출시했습니다. 새롭게 바뀐 컵라면의 패키지는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라면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 국가들의 높은 면 소비량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세계라면협회 2024에 따르면 2023년에 1억 2,210만 인분의 라면이 소비되었습니다. 이 중 중국이 42,210백만 서빙, 인도가 8,680백만 서빙을 기록했습니다. 일본은 5,840만 서빙, 한국은 4,040만 서빙을 각각 차지했습니다.

시장 역학
라면이 제공하는 편리함
라면은 바쁜 일정에 빠르고 간편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소한의 준비가 필요하므로 시간이나 요리 기술이 부족한 사람에게 이상적입니다. 이러한 사용 편의성 덕분에 라면은 많은 가정에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학업과 업무로 바쁜 일정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간단한 식사 솔루션 역할을 합니다.
또한, 라면은 저렴한 가격대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 덕분에 다양한 소비자들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빠르고, 저렴하며, 번거로움이 없는 식사 옵션이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간편성을 앞세워 시장에 출시된 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1월, 최고의 라면 및 컵라면 제조업체인 미국 닛신 푸드(Nissin Foods USA)는 핫&스파이시 파이어 웍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형식을 추가했습니다. 이 제품 라인은 기존 전자레인지용 컵라면과 함께 고추가 들어간 사각형 라면 팩을 선보였습니다. 핫&스파이시 파이어 웍 팩은 5분만 끓이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처음에는 토치드 데리야끼와 스프리밍 사천 비프 맛으로 출시됩니다.
신제품 소개
소비자의 식단 선호도가 변화함에 따라 제조업체들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옵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더 건강한 재료와 더 다양한 맛을 제공함으로써 편리함과 건강한 경험을 모두 중시하는 신세대 소비자들에게 관련성을 유지하며 어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소비자들 사이에서 글루텐 프리, 유기농 및 비건 옵션으로 식단 제한이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해당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1월 일본의 이시마루는 인도에서 비건 건면을 출시했습니다. 이시마루의 인기 건면 제품인 우동면과 라면면은 100%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으로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다양한 맛에 대한 수요도 높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1월 네슬레 마기는 바비큐 치킨과 바비큐 베지 맛 라면을 출시하며 매콤한 한국식 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라면과 관련된 건강 문제
라면에 함유된 높은 나트륨, 방부제, MSG는 건강한 식단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으로 인해 시장 확대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라면에는 일반적으로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이러한 인식은 전체 식품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돌리게 합니다.
또한 인스턴트 라면은 나트륨이 많은 것으로 악명이 높으며, 주로 조미료에서 나트륨이 많이 나옵니다. 이는 나트륨 과다 섭취와 고혈압 및 심장병과 같은 건강 문제 사이의 연관성을 알고 있는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큰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인스턴트 라면에는 포화 지방이나 트랜스 지방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정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장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라면 시장은 유형, 맛, 포장,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인스턴트 라면 면의 빠르고 쉬운 준비
글로벌 라면 시장은 유형에 따라 인스턴트, 신선, 건조로 세분화됩니다. 인스턴트 라면은 편리하고 빠르게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유형으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바쁜 업무 일정으로 인해 일상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빠르게 조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즉석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간편식 제품은 유통기한이 길고, 즉석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며, 구입처가 넓어지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어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모든 요건을 충족하는 인스턴트 라면은 높은 수요로 세그먼트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산이 부족하거나 저소득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운 식품 옵션입니다.
세계라면협회에 따르면, 라면 수요는 2017년 100,110백만 서빙에서 2021년 118,180백만 서빙으로 증가했습니다. 2023년 5월, WINA는 2022년 전 세계 라면 수요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인 1,212억 인분으로, 해마다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높은 라면 소비량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라면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라면은 많은 아시아 국가, 특히 일본, 한국, 중국에서 오랜 역사와 깊은 문화적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면은 친숙하고 편안한 음식으로 여겨집니다. 라면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특히 아시아 지역 내 개발도상국의 다양한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 국가들은 라면의 맛과 간편한 조리법으로 인해 제품 소비량이 높습니다. 말레이시아 팜유 협의회에 따르면 라면 조리의 간편함과 맛 덕분에 라면은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는 식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만 연간 약 400억 개의 라면을 소비하며, 이는 전 세계 총 소비량의 약 39%에 해당합니다.
이 지역은 라면 제조 생태계가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며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합니다. 제조업체는 다양한 맛과 형식으로 현지인의 선호도를 충족시키며 시장을 흥미롭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COVID-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라면 시장에 중간 정도의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급망과 유통 채널의 중단으로 인해 제품의 제조 및 유통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라면과 관련된 건강 문제와 더 건강한 옵션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도 시장 성장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봉쇄 조치가 널리 퍼지면서 소비자들은 필수 식료품을 사재기하고 비축하기 시작했습니다. 라면의 저렴한 가격, 긴 유통기한, 편의성 덕분에 이 기간 동안 라면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로 인해 팬데믹 초기에는 라면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또한 식당이 문을 닫거나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제공하면서 사람들은 집에서 더 많은 요리를 만들었습니다. 라면은 빠르고 간편한 식사 옵션으로 제공되어 일시적으로 매출이 더욱 증가했습니다.
주요 발전
2023년 11월, 네슬레 마기는 BBQ 치킨과 BBQ 베지 맛의 라면을 출시하며 매운맛 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2023년 11월, 최고의 라면 및 컵라면 제조업체인 미국 닛신푸드는 핫&스파이시 파이어 웍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포맷을 추가했습니다. 이 제품 라인은 기존 전자레인지용 컵라면과 함께 칠리가 들어간 사각형 라면 팩을 선보였습니다.
2023년 10월, 미국 닛신식품은 폴리스티렌 컵을 대체하는 새로운 종이컵 디자인의 컵라면을 출시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유형, 맛, 포장,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라면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가 포함된 라면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매핑을 엑셀로 제공합니다.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조보고서 이미지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맛별 스니펫
    3. 포장별 스니펫
    4. 유통 채널별 스니펫
    5.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6.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라면 면이 제공하는 편의성
        2. 신제품 소개
      2. 제한 사항
        1. 라면과 관련된 건강 문제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DMI 의견
  6. COVID-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인스턴트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Fresh
    4. Dried
  8. 맛별
    1. 소개
      1. 맛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맛별
    2. 치킨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Beef
    4. 해산물
    5. 채식주의자
    6. 기타
  9. 포장별
    1. 소개
      1. 포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포장별
      2. 포장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Packets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컵/그릇
    4. Tray
    5. 기타
  10.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3. 온라인 소매
    4. 전문점
    5. 기타
  11.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가정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식품 서비스
    4. 산업
  12.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포장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포장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포장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포장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포장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3.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4.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