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자동차 구동축 시장 (2030년까지) : 제품 유형별 (단일 피스 구동축, 투피스 구동축, 슬립인 튜브 구동축, 핫치키스 구동축, 기타), 차량 유형, 재료 유형, 위치 유형, 판매 채널
스트라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구동축 시장은 2024년 742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5%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2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펠러 샤프트라고도 하는 자동차 구동축은 엔진과 변속기에서 차량의 바퀴로 토크와 회전을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 부품입니다. 후륜 구동, 사륜 구동 및 전륜 구동 차량에서 변속기를 차동 장치에 연결하여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철 또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는 구동축은 고속 회전과 다양한 하중의 응력을 견딜 수 있도록 튼튼하고 균형 잡힌 재질이어야 합니다.
중국자동차제조협회(CAAM)에 따르면 2022년 7월 중국의 자동차 판매량은 242만 대로 전년 대비 29.7% 급증했으며, 순수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수소 연료전지차 등 신에너지 차량의 판매량은 2022년 7월 전년 대비 120% 증가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수요 증가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수요 증가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기차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효율성과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첨단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급증은 환경 문제, 정부 규제,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에 대한 소비자 선호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은 전기 구동계와의 호환성을 보장하고 전반적인 차량 효율성과 배기가스 저감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소재와 디자인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제약:
자동차 공급망의 혼란
자동차 시장은 공급망의 혼란으로 인해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부족, 물류 지연, 원자재 가격 변동과 같은 요인으로 인한 이러한 혼란은 구동축의 적시 생산과 납품을 방해합니다. 또한 지정학적 긴장과 무역 제한은 이러한 문제를 더욱 악화시켜 비용 증가와 생산 지연으로 이어집니다. 제조업체는 이러한 혼란을 완화하고 시장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대체 소싱 전략을 모색하고 공급망 복원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기회: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
시장의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가 큰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정부는 차량 배기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더욱 엄격한 기준을 시행하고 있으며, 제조업체는 첨단 소재와 기술을 채택하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연비를 높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과 같은 가볍고 강도가 높은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구동축 제조업체는 이러한 규정을 충족하고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며 자동차 산업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혁신에 나서고 있습니다.
위협:
원자재 가격 변동
시장은 특히 철강과 알루미늄을 비롯한 원자재 가격의 변동으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변동은 제조 비용과 수익 마진에 영향을 미쳐 제품 가격의 잠재적 불안정성을 초래합니다. 제조업체는 이러한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장기 계약을 협상하여 적응해야 합니다. 또한 기술 발전과 대체 재료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지만, 경쟁력을 유지하고 안정적인 생산 비용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시장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자동차 구동축 시장이 크게 혼란에 빠지면서 제조 중단과 차량 판매 감소로 인해 수요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공급망 중단은 원자재와 부품 부족으로 이어져 생산에 더욱 차질을 빚었습니다. 하지만 규제가 완화되면서 자동차 생산이 재개되고 개인용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이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전기자동차로의 전환은 첨단 구동축 기술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알루미늄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루미늄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은 구동축 제조에 있어 기존의 강철보다 점점 더 선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로 연비 및 성능 향상을 추구하는 자동차 업계의 노력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의 뛰어난 중량 대비 강도 비율은 차량 무게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핸들링 역학을 개선하는 데도 기여합니다.
건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는 차량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키기 위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드라이브 샤프트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생산이 증가함에 따라 혁신적인 구동축 솔루션에 대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가 촉진되어 시장 확대가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구동축 부문의 이러한 건설 붐은 진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와 규제 표준에 대한 업계의 역동적인 대응을 반영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이 지역의 강력한 자동차 산업, 기술 발전, 고연비 차량에 대한 수요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주요 업체들은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드라이브 샤프트를 도입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로 인해 제조업체들이 규정 준수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최적의 차량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시장 성장이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은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승용차 및 상용차를 포함한 자동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 판매의 급증은 드라이브 샤프트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연비 및 배기가스 배출과 관련된 엄격한 규제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성능을 향상시키고 규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구동축을 포함한 차량 부품에 경량 소재와 첨단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1월, 다나 카데나스는 멕시코 케레타로에 도요타 부품을 생산할 생산 라인을 갖춘 2100만 달러 규모의 새로운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이미 110명의 직원으로 시작된 첫 번째 생산 라인은 2023년 후반에 두 개의 라인이 추가되어 300명의 직원이 연간 총 545,000대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2022년 12월, 제이텍티 코퍼레이션(JTEKT)은 도요타 자동차의 렉서스 RX 전륜구동에 자사의 ‘저진동 구동축’을 채택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저진동 드라이브 샤프트는 타이어 쪽 볼 조인트에 6개의 볼이 통합된 ‘반대 홈 구조’를 사용하여 반대쪽 볼 3개가 서로 밀리는 하중을 상쇄하여 내부 마찰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적용 제품 유형
– 싱글 피스 드라이브 샤프트
– 투피스 드라이브 샤프트
– 슬립인 튜브 드라이브 샤프트
– 하치키스 드라이브 샤프트
– 중공 드라이브 샤프트
– 기타 제품 유형
지원되는 차량 유형
– 승용차
– 상용차
– 전기 자동차(EV)
보장되는 재료 유형:
– 강철
– 알루미늄
– 탄소 섬유
– 복합재
적용 분야
– 전륜 구동(FWD) 차량
– 후륜구동(RWD) 차량
– 전륜 구동(AWD) 차량
지원 대상 판매 채널
– 유통업체/도매업체
– 소매점
– 온라인 소매
최종 사용자 대상:
– 운송 및 물류
– 건설
– 광업
– 농업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구동축 시장
5.1 소개
5.2 단일 피스 드라이브 샤프트
5.3 투피스 드라이브 샤프트
5.4 슬립 인 튜브 드라이브 샤프트
5.5 핫치 키스 드라이브 샤프트
5.6 중공 드라이브 샤프트
5.7 기타 제품 유형
6 글로벌 자동차 드라이브 샤프트 시장, 차량 유형별
6.1 소개
6.2 승용차
6.3 상업용 차량
6.4 전기 자동차 (EV)
7 재료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구동축 시장
7.1 소개
7.2 강철
7.3 알루미늄
7.4 탄소 섬유
7.5 복합
8 위치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구동축 시장
8.1 소개
8.2 전륜 구동 (FWD) 차량
8.3 후륜 구동 (RWD) 차량
8.4 전 륜구동 (AWD) 차량
9 글로벌 자동차 구동축 시장, 판매 채널 별
9.1 소개
9.2 유통 업체 / 도매 업체
9.3 소매 업체
9.4 온라인 소매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자동차 구동축 시장
10.1 소개
10.2 운송 및 물류
10.3 건설
10.4 광업
10.5 농업
10.6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드라이브 샤프트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