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세라믹 벽타일 시장 (2024-2031) : 유형별 (도자기, 유약, 무유약), 건축 유형별 (신축, 리노베이션)
글로벌 세라믹 벽 타일 시장은 2023년에 1,382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2,28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신흥 시장과 선진 시장 간의 수요에 있어 뚜렷한 차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신흥 시장에서는 주로 신축에 의해 수요가 창출되는 반면, 선진 시장에서는 대부분의 수요가 기존 주거 공간의 리노베이션 및 업그레이드에서 발생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나타난 주목할 만한 트렌드 중 하나는 미적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평범한 색상 대신 복잡한 디자인 패턴의 타일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타일 생산업체는 이러한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공장 맞춤 옵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개발도상국의 급속한 도시화
2000년대 초부터 시작된 무역 자유화와 신흥국으로의 제조업 이전으로 인해 전례 없는 새로운 도시화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그 영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20년이 채 되지 않아 작은 마을이 번화한 대도시로 변모했습니다. 이러한 도시화의 급속한 성장은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했으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주거용 주택 부족 문제입니다.
잠재적인 위기를 막기 위해 많은 정부가 다양한 저렴한 주택 제도에 자본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의 목적은 주거용 주택 재고를 늘려 부동산 가격 상승 압력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세라믹 벽 타일은 밀폐된 생활 공간에 새로운 미학을 더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글로벌 시장은 계속해서 신흥국의 도시화에 의존하여 성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저렴한 신규 주택 건설
전 세계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소득보다 훨씬 빠르게 상승하면서 많은 인구가 주택 구입을 감당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많은 정당이 집권하면 저렴한 주택을 대폭 늘리겠다고 약속하면서 주택 경제성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뜨거운 정치적 이슈가 되었습니다. 각국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필리핀 정부는 2023년 8월 2028년까지 600만 채의 저렴한 주택을 새로 짓는 것을 목표로 4PH라는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인도 정부도 ‘프라단 만트리 아와스 요자나’ 계획에 따라 도시 빈민을 위한 저렴한 주택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의 영향을 측정하는 데는 몇 년이 걸리겠지만, 장기적으로 세라믹 벽 타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새로운 무역 장벽의 시행
서방 정부가 관세 부과 및 기타 제한을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세라믹 벽타일의 글로벌 무역은 역풍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미국과 EU 정부는 값싼 중국산 수입품이 국내 시장에 넘쳐나면서 현지 제조업체가 타격을 입는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2022년 EU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수입품에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기 위해 다년간의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인도의 세라믹 벽 타일 제조업체에 대해서도 비슷한 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2024년 1월, 영국 세라믹 제조업체의 주요 로비 단체인 Ceramics UK는 중국산 수입품에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려는 정부의 입장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중국은 전 세계 세라믹 벽 타일 생산량의 약 53%를 차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관세는 글로벌 시장의 성장을 매우 불안정하게 만들 것입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세라믹 벽 타일 시장은 유형, 건축 유형, 용도,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도전에도 불구하고 주거용 건설은 여전히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2023년은 글로벌 주거용 부동산 부문에서 매우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수차례에 걸친 금리 인상으로 인해 선진국의 자본 비용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중국 정부도 신규 주택 건설에 대한 자금 지원을 제한하는 새로운 정책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정책의 목적은 과열된 부동산 시장을 식히기 위한 것입니다.
주거용 부동산 부문이 역풍을 맞고 있지만 여전히 세라믹 벽타일의 가장 큰 수요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상업용 및 산업용 수요는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예상되는 호황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수요는 향후 몇 년 동안 여전히 소강 상태를 유지할 것입니다.
지리적 침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어려운 성장 환경에 직면할 것입니다.
2000년대 초반부터 2010년대까지 10년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부동산 부문에서 최고의 호황기였으며, 주로 중국과 인도의 빠른 성장이 특징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두 나라의 부동산 부문은 그 빛을 잃었습니다. 인도에서는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신규 건설이 부진하고 팬데믹으로 인해 여러 건의 파산이 발생했습니다.
중국 최대 부동산 개발업체인 에버그란데는 2024년 1월 중국 정부로부터 청산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의 부동산 부문을 더욱 위축시켰습니다. 아시아 최대 두 경제 대국의 수요 성장세가 약화됨에 따라 시장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다시 집중해야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은 타일 제조업체에게 매우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주거용 및 상업용 부동산 부문에서 수요가 급격히 감소했고, 많은 기존 고객들이 경제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주문을 취소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제조업체들이 일시적으로 생산을 줄이거나 중단했습니다.
많은 중소기업이 파산하면서 시장은 기존 업체들에게 유리하게 통합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세라믹 벽 타일 제조업체들은 팬데믹 이후 초기 몇 달 동안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가격을 인하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시장은 다시 한 번 긍정적인 성장 궤도로 돌아섰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우크라이나 전쟁은 러시아 세라믹 벽 타일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서방 국가들이 가혹한 제재를 가하면서 대부분의 서방 세라믹 타일 제조업체들이 러시아 시장에서 철수했고, 국내 생산이나 중국 수입의 급증으로 메울 수 없는 상당한 공백이 생겼습니다.
제재로 인한 또 다른 영향은 러시아 부동산 부문의 침체로 대부분의 도시에서 신규 건설이 둔화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구매력 감소와 타일 가격 상승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리노베이션을 미루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러시아 세라믹 타일 시장은 빈약한 수요 증가로 인해 계속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주요 개발
2023년 8월, 인도의 세라믹 타일 제조업체인 Somany Ceramics는 네팔에 제조 시설을 개발하기 위한 합작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24년 1월, 방글라데시에 본사를 둔 세라믹 타일 제조업체인 쉘테크 세라믹스(Sheltech Ceramics Limited)는 새로운 확장 단계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15억 루피(1,370만 달러)의 우선주 발행을 통해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2023년 9월, 인도 정부는 프로판 가스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상하여 구자라트주 모비의 세라믹 타일 제조 공장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시장 세분화
유형별
도자기
유약
초벌구이
건축 유형별
신축
리노베이션
용도별
내부 벽
외벽
기타
최종 사용자별
주거용
상업용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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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구성 유형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개발도상국의 급속한 도시화
- 저렴한 신규 주택 건설
- 제약 요인
- 새로운 무역 장벽의 건립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도자기*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약
- 초벌구이
- 소개
- 건축 유형별
- 소개
- 건축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건축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신규 건설*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리노베이션
- 소개
- 용도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내벽*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외벽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주거용*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상업용
- 산업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건설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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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건설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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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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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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