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2등급 트럭 시장 (2030년까지) : 제품별 (풀 사이즈 픽업, 스텝 밴, 미니 밴, 카고 밴, 기타), 연료, 드라이브 구성,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클래스 2 트럭 시장은 2024년 7억 2,03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1.0%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3억 4,74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트럭은 1등급 차량보다는 크지만 3등급 트럭보다는 작습니다. 클래스 2 트럭은 일반적으로 상품 운송, 배달, 가벼운 작업 수행에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풀사이즈 픽업 트럭, 스텝 밴, 유틸리티 트럭과 같은 차량이 포함됩니다. 적당한 크기와 다목적성으로 인해 클래스 2 트럭은 다양한 용도에 맞게 화물 용량과 기동성이 균형을 이루어야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배기가스 저감을 위한 환경 문제 증가
시장에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배기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공동의 노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이 부문에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개발하고 홍보하는 데 점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옵션에 대한 규제 압력과 소비자 수요가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면서 배터리 기술, 충전 인프라, 차량 디자인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운송 업계의 지속 가능성 여정에서 중요한 순간을 의미하며, 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향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는 것입니다.
제약:
인프라 제한
중형 트럭에 속하는 2등급 트럭은 부적절한 도로 설계, 전기차를 위한 제한된 주차 및 충전 시설, 도심 지역의 제한된 배송 접근성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한계는 운영 효율성을 저해하고 비용을 증가시키며 전기 추진 시스템과 같은 최신 기술의 도입을 방해하여 제조업체, 차량 운영사, 물류 회사에게 상당한 도전 과제를 안겨줍니다.
기회:
지자체 차량 구매 증가
시장은 지자체 차량 구매가 크게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지방 정부 기관의 조달 활동이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이 부문에서 밴과 픽업과 같은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 도시 확장, 효율적인 운송 솔루션의 필요성 등의 요인이 시장 내 지자체 차량 구매의 이러한 상승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위협:
높은 운영 비용
시장에서 높은 운영 비용은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도전 과제입니다. 이러한 비용에는 연료비, 유지보수 비용, 보험료, 규제 준수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유가 상승은 트럭 운송 회사의 재정 부담을 더욱 가중시켜 차량 업그레이드와 기술 발전에 투자할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운영 효율성을 간소화하고 대체 연료 옵션을 모색하는 것은 이러한 비용 압박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업계 경쟁력을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2등급 트럭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차량 생산과 배송이 지연되면서 일시적으로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기업들이 원격 근무와 전자상거래에 적응하면서 2등급 트럭과 같은 라스트마일 배송 차량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온라인 쇼핑과 배달 서비스로의 전환은 시장의 점진적인 회복을 이끌었고, 제조업체들은 팬데믹 속에서 진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능에 집중했습니다.
미니 밴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 밴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작지만 견고한 차량은 실용성과 효율성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함으로써 틈새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작은 차체 크기로 도심 도로를 쉽게 이동하면서도 인상적인 화물 적재 능력을 자랑합니다. 기업들은 라스트 마일 배송, 도시 물류 및 승객 운송에 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인기는 상용차 업계에서 보다 다재다능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식품 서비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품 서비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트럭은 다재다능 함과 용량으로 선호됩니다. 음식 배달, 케이터링 및 이동식 주방을 위해 점점 더 맞춤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도시 지역에서 편리한 이동식 식사 옵션에 대한 수요 증가와 맞물려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식품 서비스 산업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향상된 기능을 갖춘 클래스 2 트럭을 설계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문에서도 전기화 추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가 친환경 및 저공해 차량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인기 모델의 전기 버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성능과 기능 면에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차량을 제공하면서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거나 초과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도시화, 인프라 개발 등의 요인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기업이 환경 규제를 준수하고 장기적으로 운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전기 클래스 2 트럭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아태 지역 정부는 환경 지속 가능성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이 지역에서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차량의 채택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3월, 닛산 자동차와 혼다 자동차는 전기차 및 자동차 소프트웨어 협력을 위한 잠재적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두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시장 신생 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는 시점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2023년 5월, 이스즈와 혼다는 2027년 출시 예정인 대형 트럭용 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적용 제품
– 풀사이즈 픽업
– 스텝 밴
– 미니 밴
– 카고 밴
– 기타 제품
지원 연료:
– 가솔린
– 하이브리드
– 전기
– 디젤
– 기타 연료
지원되는 드라이브 구성:
– 사륜구동
– 전륜 구동
– 후륜 구동
적용 분야
– 서비스 및 유지보수
– 레크리에이션 & 레저
– 도시 배달
– 음식 서비스
– 배달 서비스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건설
– 농업
– 물류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클래스 2 트럭 시장
5.1 소개
5.2 풀 사이즈 픽업
5.3 스텝 밴
5.4 미니 밴
5.5 화물 밴
5.6 기타 제품
6 연료 별 글로벌 클래스 2 트럭 시장
6.1 소개
6.2 가솔린
6.3 하이브리드
6.4 전기
6.5 디젤
6.6 기타 연료
7 드라이브 구성별 글로벌 클래스 2 트럭 시장
7.1 소개
7.2 전 륜구동
7.3 전륜 구동
7.4 후륜 구동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클래스 2 트럭 시장
8.1 소개
8.2 서비스 및 유지 보수
8.3 레크리에이션 및 레저
8.4 도시 배달
8.5 음식 서비스
8.6 배달 서비스
8.7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클래스 2 트럭 시장
9.1 소개
9.2 건설
9.3 농업
9.4 물류
9.5 기타 최종 사용자
10 지역별 글로벌 클래스 2 트럭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