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상용차 시장 (2030년까지) : 차량 유형별 (대형 상용 트럭, 경형 상용 픽업 트럭, 경형 상용 밴, 중형 상용 트럭, 기타), 추진 유형, 동력원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상용차 시장은 2024년 1,282.73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9.3%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2,087.0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용 차량은 주로 상업적 환경에서 사람과 제품의 이동을 용이하게 합니다. 트럭, 밴, 버스, 택시 등 매우 다양한 차량이 이 범주에 포함되며, 각 차량은 특정 산업의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상용차는 생산자에서 유통업체 및 최종 고객에게 제품을 더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물류 및 운송 산업에 필수적입니다. 또한 대중교통의 필수 구성 요소로서 신뢰할 수 있고 효과적인 이동 수단을 제공합니다.
미국 트럭 운송 협회(ATA)에 따르면 트럭 운송 산업은 미국 전체 화물 톤수의 약 70%를 운송하고 있으며, 이는 상용차가 미국 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라스트 마일 배송에 대한 요구 사항 증가
유통 센터에서 최종 고객에게 제품을 운송하는 마지막 배송 단계인 라스트 마일 배송의 중요성은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인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이 필수적이므로 고객 만족을 보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라스트 마일 배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시간에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민첩하고 효율적이며 도심 환경을 기동할 수 있는 경상용차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약:
다양한 연료 비용
상업용 차량의 운영 비용은 연료 가격의 극심한 변동성으로 인해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료 가격이 상승하면 운송 비용이 상승하여 물류 및 배송 회사의 수익 마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이러한 변동성 때문에 적절한 계획과 예산 수립이 어려워져 차량 교체나 확장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지역의 연료 가격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기업은 새로운 상용차에 대한 투자를 꺼리고 다른 운송 수단을 찾게 될 수 있습니다.
기회:
전기 상용차의 성장
지속 가능성과 탄소 배출량 감축이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상용차 판매는 큰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전기 상용차(ECV)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의 발전과 안정적인 충전 인프라 덕분에 전기 상용차는 더욱 실용적이고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세금 감면과 보조금 등 전기자동차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 덕분에 제조업체는 다양한 전기 트럭, 승합차, 버스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위협:
사이버 보안 위험 및 기술 혼란
기술 발전에는 많은 이점이 있지만 상용차 시장은 새로운 위협에도 직면해 있습니다. 기술의 빠른 발전은 새로운 장비와 직원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필요로 하며, 이는 재정 자원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상용차에 디지털 기술과 연결 기능이 점점 더 많이 통합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데이터 유출과 사이버 공격은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보안을 위태롭게 하며 막대한 비용을 초래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와 운영자는 고객의 신뢰와 규정 준수를 유지하기 위해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의 보안을 보장해야 하는 과제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수요, 공급망, 생산에 큰 차질이 발생했고, 이는 상용차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차량 판매가 감소하고, 제조 시설이 일시적으로 가동을 중단했으며, 봉쇄 및 제한 조치로 인해 부품 배송이 지연되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반면 산업 활동의 감소로 인해 장거리 운송에 대한 수요는 감소했습니다.
대형 상용 트럭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 상용 트럭 부문은 장거리 운송에 없어서는 안될 기능과 대형 화물 견인 능력으로 인해 상용차 중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형 트럭은 무거운 화물을 효율적으로 장거리 운송할 수 있기 때문에 광업, 건설, 물류 등 많은 산업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 무역의 증가, 인프라의 확장, 효과적인 공급망 관리에 대한 수요 증가도 대형 트럭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주요 요인입니다.
전기 자동차(EV)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용차 시장에서는 전기 자동차(EV) 부문이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의 발전, 더 엄격해진 배기가스 규제,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 증가가 이러한 급증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러한 성장은 전 세계 각국 정부가 전기차 도입을 장려하는 정책을 제정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전기 자동차(EV)는 운영 비용 절감, 배기가스 배출량 감소, 정숙한 운행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상용차 시장 내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주요 경제 국가들이 빠르게 산업화되고 도시화되면서 상용차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여 이 지역의 시장 지배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인구 규모와 인구 증가, 중산층 증가, 인프라 개발 증가도 이 지역의 시장 확대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상용차 산업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주요 차량 제조업체의 존재와 경쟁력 있는 가격 전략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상용차 시장은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물류 및 운송에 대한 투자 증가, 인프라 개발 이니셔티브, 경제 회복 프로그램이 이러한 성장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주요 국가로는 브라질과 멕시코가 있으며, 이들은 여객 및 화물 운송 수요 증가와 도로망 업그레이드를 위한 정부 이니셔티브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대도시 지역이 성장하고 경제 환경이 개선되는 것도 상용차 판매의 높은 성장률의 요인입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폭스바겐 그룹과 마힌드라 & 마힌드라 Ltd. (M&M)는 마힌드라의 특수 목적 전기 플랫폼 INGLO를 위한 폭스바겐의 MEB 부품 공급 계약을 최초로 체결하여 e-모빌리티 협력을 위한 공동 비전에 한 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이 계약에는 통합 셀뿐만 아니라 특정 전기 부품 공급도 포함됩니다.
2023년 10월, 제너럴 모터스와 전미 자동차 노동조합은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6주간의 파업을 끝낼 수 있는 잠정 계약에 합의했다고 이 거래에 대해 브리핑한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번 합의는 지난주 포드, 주말에 지프 제조업체 스텔란티스와의 합의에 이은 것입니다.
2023년 10월, 타타모터스와 프레이트 커머스 솔루션즈 프라이빗 리미티드(‘프레이트 타이거’)는 ‘프레이트 타이거’의 지분 26.79%를 150크로레에 인수하는 증권 청약 계약(SSA)과 주주 계약(SHA)을 체결했습니다. SSA에는 향후 2년간 타타 모터스가 당시 시장 가치에 따라 100크로레를 추가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원 대상 차종:
– 대형 상용 트럭
– 경 상용 픽업 트럭
– 경 상용 밴
– 중형 상용 트럭
– 버스 및 코치
– 기타 차량 유형
지원되는 추진 유형
– 내연기관 엔진
– 전기 자동차(EV)
보장되는 동력원:
– 가솔린
– 디젤
– HEV / PHEV
–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 연료 전지 차량
– LPG 및 천연가스
최종 사용자 대상:
– 산업
– 광업 및 건설
– 물류
– 여객 운송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상용차 시장
5.1 소개
5.2 대형 상용 트럭
5.3 경 상용 픽업 트럭
5.4 경 상용 밴
5.5 중형 상용 트럭
5.6 버스 및 코치
5.7 기타 차량 유형
6 추진 유형별 글로벌 상용차 시장
6.1 소개
6.2 I.C. 엔진
6.3 전기 자동차 (EV)
7 전원 별 글로벌 상용차 시장
7.1 소개
7.2 가솔린
7.3 디젤
7.4 HEV / PHEV
7.5 배터리 전기 자동차 (BEV)
7.6 연료 전지 차량
7.7 LPG 및 천연 가스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상용차 시장
8.1 소개
8.2 산업
8.3 광업 및 건설
8.4 물류
8.5 여객 운송
8.6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상용차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