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콘돔 시장 (2024-2031) : 성별 (남성 콘돔, 여성 콘돔), 재료 유형별 (라텍스, 비 라텍스, 양가죽, 플라스틱)
글로벌 콘돔 시장은 2022년에 94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5%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1년에는 13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돔은 성관계 시 음경에 착용하거나 성관계 전에 질에 삽입하는 얇고 잘 맞는 튜브입니다. 콘돔은 질, 직장 또는 입에서 정액 및 기타 체액을 차단하는 장벽을 형성합니다. 콘돔은 임질, 헤르페스, 클라미디아, HIV 등과 같은 성병(성 매개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예를 들어, 콘돔은 HIV 예방에 거의 100% 효과적입니다. 콘돔은 성병(성병)과 임신을 예방합니다. 남성용 콘돔은 임신 예방에 약 98%의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용 콘돔은 올바르게 사용할 경우 약 95%의 효과가 있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79%만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성교육, 성병에 대한 인식 증가, 개인 간의 성병 유병률 증가, 제품 출시 증가는 향후 시장을 주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몇 가지 요인입니다.
시장 역학
젊은이들 사이에서 HIV 및 기타 성병에 대한 인식 증가
젊은 인구가 세계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젊은 층의 인식 개선이 필요합니다. 정부는 웨비나, 인식 주간 등을 통해 국민들의 인식을 적극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년 9월 18일은 전국 HIV/AIDS 및 고령화 인식의 날(NHAAD)로, HIV에 걸린 채로 오래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지정되었습니다. 또한 이 인식의 날은 HIV 예방의 고유한 건강 및 사회적 필요와 도전 과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젊은이들에게 HIV 및 기타 성병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을 예방하는 콘돔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또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성병 인식 주간(2023년 4월 9일부터 15일까지)은 성병 또는 성매개감염병에 대한 인식과 성병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고, 무방비 성관계로 인한 성병 관련 낙인과 공포를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캠페인은 개인들의 콘돔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따라서 위의 요인은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을 주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 출시 증가
여러 회사에서 신제품을 빠른 속도로 출시하여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콘돔은 다양한 크기와 맛으로 제공되므로 콘돔 시장은 지속적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만카인드 파마, 레킷벤키저 그룹 PLC 등 많은 주요 기업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3월 듀렉스는 비라텍스 콘돔인 듀렉스 리얼 필을 출시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리얼 필은 폴리이소프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2022년 9월, 만카인드 파마는 프리미엄 콘돔 제품군인 에픽 콘돔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새로운 캠페인 ‘메이크 러브 에픽’을 시작했습니다.
콘돔과 관련된 위험
콘돔을 잘못 제거하고 폐기하면 의도하지 않은 임신과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일반 콘돔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폴리우레탄 콘돔이나 양가죽으로 만든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콘돔은 일반 콘돔보다 더 비쌉니다. 예를 들어, WebMD 기사에 따르면 여성용 콘돔을 항상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는 여성의 경우 매년 100명 중 약 21명의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남성 콘돔 사용자의 경우 그 수치는 18명입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콘돔 시장은 유형, 소재 유형, 질감, 맛,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남성 콘돔 유형 세그먼트는 시장 점유율의 약 XX %를 차지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3억 건의 계획되지 않은 임신이 남성 콘돔 사용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남성 파트너가 1년 동안 모든 성행위에서 남성 콘돔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여성의 98%가 계획되지 않은 임신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으며, 여성 콘돔을 사용하는 경우 95%가 계획되지 않은 임신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립 생명공학 정보 센터에 따르면, 남성 콘돔은 임질균에 대해 90% 이상,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및 트레포네마 팔리둠에 대해 50~90%, 헤모필루스 두크레이에 대해 10~50% 이상의 예방 효과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또 다른 전향적 연구에서 콘돔을 사용한 남성 중 클라미디아 감염이 발생한 비율은 6.3%인데 반해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남성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사용 시 매독 전염은 29% 감소합니다. 콘돔을 100% 올바르게 사용하면 매독 감염률이 50~71%까지 감소합니다. 성병으로부터의 보호는 인구의 남성 콘돔 사용의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위의 요인이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는 2022 년 시장 점유율의 약 XX %를 차지했습니다.
국립 생명공학 정보 센터 2023 기사에 따르면 청소년 여성의 약 22%, 청소년 남성의 67%가 콘돔을 사용했으며, 의도하지 않은 임신 위험에 처한 10대 여성(또는 파트너)의 62%가 가장/약간 효과적인 피임 방법인 콘돔을 사용했습니다. 성적으로 활동적인 미국 여성의 약 10%만이 적극적으로 임신을 시도 중이거나 이미 임신한 상태여서 피임약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가족 계획과 성병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이 증가하면서 미국 내 콘돔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콘돔에 대한 수요 증가는 미국 콘돔 시장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북미에서 성 건강 제품의 판매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콘돔 시장의 성장을 촉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미국의 잘 알려진 여러 청소년 교육 채널에서 건강과 질병에 대한 성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인들 사이에서 인식을 높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북미에서 콘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전자 상거래 유통 채널은 예측 기간 동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프라인 소매 채널은 예측 기간 동안 미국 콘돔 시장을 지배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로나19가 콘돔 시장에 미치는 영향 분석
팬데믹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봉쇄 및 격리 조치로 인해 콘돔 제조 시장이 급성장했습니다. 주요 업체들의 공급망 전략 변경과 코로나 제한 완화로 인해 미국과 같은 국가에서 제품 가용성과 소비자 수요가 개선되었습니다.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성병(STI) 감염률이 크게 증가하여 사람들이 코로나 중반까지 감염 확산과 위험한 합병증에 대해 잘 인식하면서 콘돔 시장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감시 및 치료 지연으로 인한 이러한 추세는 팬데믹 기간 중에도 성 건강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성별
남성 콘돔
여성 콘돔
재질 유형별
라텍스
비라텍스
폴리우레탄
폴리이소프렌
니트릴
램스킨
플라스틱
기타
텍스처별
점선
골지
기타
맛별
딸기
풍선껌
초콜릿
기타
유통 채널별
병원 약국
소매 약국
온라인 약국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편의점
기타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미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호주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주요 개발
2023년 4월, 베루는 AGS 그룹 구매 조직을 통해 FC2 여성용 콘돔을 상용화 및 유통하기 위해 Afaxys Group Services, LLC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새로운 지역에 진출하고 소비자층을 확대함으로써 수익 창출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 4월, 듀렉스는 ‘인텐스’라는 새로운 콘돔을 소개하기 위해 인텐스가즘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 제품은 전용 자극제 젤인 Desirex 젤을 사용하여 냉각제 역할을 하고 자극을 강화함으로써 여성들의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2022년 4월, 중국 e스포츠 단체인 LGD 게이밍은 중국 콘돔 브랜드 지스본과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에서 공동 브랜드의 콘돔 박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성별 스니펫
- 소재 유형별 스니펫
- 텍스처별 스니펫
- 맛별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다이내믹스
- 영향 요인
- 동인
- 젊은 층의 HIV 및 기타 성병에 대한 인식 증가
- 제품 출시 증가
- 제약
- 콘돔과 관련된 위험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성별
- 소개
- 성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성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남성 콘돔
- 여성 콘돔
- 소개
- 소재 유형별
- 소개
- 소재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소재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라텍스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비 라텍스
- 폴리우레탄
- 폴리이소프렌
- 니트릴
- 램스킨
- 플라스틱
- 기타
- 소개
- 텍스처별
- 소개
- 텍스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텍스처별
- 텍스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점선
- Ribbed
- 기타
- 소개
- 맛별
- 소개
- 풍미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맛별
- 딸기
- 풍선껌
- 초콜릿
- 기타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병원 약국
- 온라인 약국
-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 편의점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별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질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Canada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성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질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성별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질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나머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성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질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 성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질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