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제과 연포장 시장 (2024-2031) : 포장 유형별 (필름/랩, 파우치, 봉지/스틱팩, 튜브, 라미네이트, 기타), 재료별 (알루미늄 호일, 플라스틱, 종이, 기타)
글로벌 제과 연포장 시장은 2022년 54억 1,10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7.5%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96억 4,4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과 제품은 전 세계 인구의 간식 옵션으로 주로 선택됩니다. 제품 포장은 항상 제품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속 가능한 식용 포장은 최근 큰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콜릿과 사탕 포장에 사용되는 쌀 웨이퍼 종이와 같은 식용 포장재의 개발은 시장 확대에 큰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포장재 제조업체들은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새롭고 지속 가능한 포장재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고객들은 지속 가능한 포장재를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환경 보호 기금 단체에 따르면 유럽, 북미, 남미 소비자 9,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82%가 지속 가능한 포장재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제과 회사들은 이미 종이 및 기타 지속 가능한 포장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Mars와 Nestle과 같은 일부 주요 제과 회사는 2025년까지 지속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과 연포장 부문에서 재사용 및 재활용이 가능한 연포장 습관은 시장 규모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포장 기계의 기술 개발과 연포장 기술 파라미터의 발전은 산업 수준에서 이러한 재료의 사용을 확대합니다.
시장 역학
간식 습관 증가
간식 습관의 증가는 제품 포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초콜릿, 사탕, 껌은 맛과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인기있는 제과 스낵입니다. 편리한 제과 스낵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변화함에 따라 제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간식 습관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제품 보호와 편리한 운송을 위해 연포장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몬델레즈 인터내셔널, 해리스 폴, 넥스트아틀라스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연구를 실시하여 2021 스낵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조사는 12개국 수천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이 조사에 따르면 64%의 소비자가 식사를 간식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적어도 한 끼의 식사를 간식으로 대체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전 세계 소비자의 85%는 하루에 최소 한 끼는 영양 보충을 위해, 한 끼는 간식을 즐기기 위해 간식을 먹는다고 답했습니다.
제과 제품은 다양한 포장 형태로 제공됩니다. 필름과 랩은 운송과 유통이 용이하도록 다양한 제과 제품을 한데 묶는 데 사용됩니다. 껌과 젤리는 파우치와 봉지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제과 제품의 라미네이트 구조는 제품이 시장에서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요구 사항에는 주로 연포장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특성은 제품을 보호하고 매력적인 매력을 제공하여 시장 성장을 주도합니다.
제과에서 포장의 중요한 역할
포장재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시리얼 및 제과 포장 배경, 적용 및 유통기한 연장에 관한 NIH 간행물에 따르면 내재적 및 외재적 요인이 제과 품질과 유통기한에 영향을 미칩니다.
포장 자체는 내재적 시스템과 외재적 시스템을 구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간행물에서는 식품 포장의 네 가지 기본 기능인 봉쇄, 보호, 편의성,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사탕과 초콜릿은 습기와 오염으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포장은 제품의 신선도를 보존하고 품질을 유지하며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과 제품의 맛과 식감은 포장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포장은 효율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제과 업계에서 포장에 대한 더 큰 옵션이 되고 있습니다. 연포장은 제조 및 운송에 필요한 에너지를 덜 필요로 합니다. 또한 외부 요인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매력적인 마감을 더해 고객에게 제품을 잘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제과 업계에서 연포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일부 연포장재의 환경 문제
전 세계 제과용 연포장 시장은 플라스틱 사용 증가로 인한 환경 문제 증가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제과 업계에서는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등 다양한 종류의 플라스틱을 사용하는데, 이러한 플라스틱에는 미세 플라스틱과 거대 플라스틱이 내장되어 있어 여러 종류의 오염을 유발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많은 대중 인식 제고 캠페인과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와 국제기구는 플라스틱 사용에 관한 표준과 규정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제과 연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 감소는 시장 성장을 저해합니다. 제과 연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필름 및 랩과 같은 원자재는 지속적인 원자재 가격 변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제과 연포장 시장은 포장 유형, 재료, 용도, 최종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한 높은 수요
글로벌 제과 연포장 시장은 포장재에 따라 알루미늄 호일, 플라스틱 및 종이로 세분화됩니다. 제과 분야에서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포장재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종이 부문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이와 판지는 제과의 벌크 및 소비자 포장 부문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플라스틱은 다양한 천연 자원을 오염시켜 환경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편리하고 지속 가능한 포장 옵션에 대한 수요 증가가 이 부문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포장에 대한 대중의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다양한 제품에 종이 포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러 제품 포장에 종이 기반 소재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2년 1월 Amcor Plc는 제품 라인에 종이 기반 포장을 도입했습니다.
몬델레즈 인터내셔널, 해리스 폴, 넥스트아틀라스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연구를 실시하여 2021 스낵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식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환경적 요소는 78%가 쓰레기 배출이 적은지 여부라고 답했습니다. 대다수의 소비자는 폐기물이 적고(88%) 재활용이 쉬운 포장재(87%)를 사용한 스낵을 구매했거나 구매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형태
지리적 침투
포장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북미 지역은 전 세계 제과용 연포장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바쁜 라이프스타일은 포장 식품의 소비 증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초콜릿과 사탕과 같은 제과 제품은 이 지역의 모든 연령층에서 수요가 많습니다.
이 지역의 스낵 과자 간식 습관이 증가하면서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미국 무역 단체인 전미제과협회에 따르면, 2022년 초콜릿과 사탕 등 제과류의 판매량은 2021년보다 11.1% 증가했습니다. 초콜릿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약 18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비초콜릿 카테고리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제과 제품을 더 많이 생산하고 판매하려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포장재가 필요합니다. 제과 제품에 대한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포장재에 대한 높은 수요는 이 지역의 연포장재 시장 점유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북미에는 경쟁력 있는 연포장재 제조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떠오르는 기술 발전은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촉진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의 발발은 전 세계 제과용 연포장 시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봉쇄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제과 업계는 제한된 원자재 시설 및 기타 자원으로 인해 제품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생산량 감소로 인해 연포장재에 대한 수요도 감소했습니다.
공급망 및 유통 시설의 감소로 인한 제과 제품의 판매 감소는 제품 포장재 시장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제조업체에서 최종 사용자 산업으로 포장재를 유통하는 과정에서 수출입이 제한되면서 시장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또한 팬데믹 기간 동안 포장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연포장재는 포장된 제과 제품에서 더 많은 수요가 있습니다. 포장 식품의 소비 증가는 제과용 연포장재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과 부문에서 지속 가능한 유연한 종이 및 바이오 플라스틱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제과 분야를 포함한 식품 산업의 모든 분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모든 비용과 제품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많은 기업이 제품 생산을 위한 원자재 및 기타 자원 부족에 직면했습니다. 원자재 가격이 크게 인상되었습니다. 제품의 교란은 포장 산업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포장 산업은 중단된 무역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공급망 활동과 국제 무역 보류의 부정적인 영향은 포장재 산업을 제한했습니다. 러시아에서 활발히 활동하던 Mars와 같은 일부 주요 제과 제조업체는 제과 제품의 생산 및 유통이 중단되어 제과 연포장재 시장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2월, 포장 기계 제조업체인 슈베르트 그룹은 제과 제조업체를 위한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10월, 네슬레 제과는 퀄리티 스트리트 및 킷캣 브랜드에 지속 가능한 종이 패키징을 사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2년 5월, 자동 포장 기계 제조업체인 이탈리아 Cama Group은 IPACK-IMA에서 새롭고 진보된 제과 포장 기계를 소개하며 포장 기술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포장 유형, 재료, 용도, 최종 용도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제과 연포장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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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포장 유형별 스니펫
- 재료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최종 용도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간식 습관 증가
- 제과에서 패키징의 중요한 역할
- 제약
- 일부 연포장재의 환경 문제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포장 유형별
- 소개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포장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필름 및 랩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파우치
- 봉지 및 스틱 팩
- 튜브
- 라미네이트
- 기타
- 소개
- 재료별
- 소개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 소재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알루미늄 호일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플라스틱
- PE
- PP
- PET
- PVC
- PA
- EVOH
- 바이오 플라스틱
- 기타
- 종이
- 기타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초콜릿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캔디 & 토피
- Gum
- 젤리
- 스낵바
- 비스킷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식품 산업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소매점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용도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용도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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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용도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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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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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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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용도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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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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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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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용도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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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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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수합병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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