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다이어트 알약 시장 (2024-2031) : 유래별 (잎, 껍질, 과일/채소, 뿌리), 유형별 (처방전, 일반 의약품, 허브 보충제, 기타)
글로벌 다이어트 알약 시장은 2022년에 33억 4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8%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56억 5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만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다이어트 약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과체중과 비만은 성인과 어린이에게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 보건 통계 2023에 따르면 2022년에 비만을 앓고 있는 5세 미만 어린이가 약 3,7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동 비만은 성인이 되었을 때 조기사망과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체중 감량을 위한 접근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2023년 체중 감량 통계에 따르면, 약 40%의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며, 약 30%의 사람들이 체중 증가를 막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체중 관리에서 다이어트 약의 편리함과 효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FDA 및 기타 기관의 체중 감량 약품 승인 증가는 시장 성장을 긍정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 웨글로비 브랜드의 세마글루타이드는 성인 과체중 및 비만 치료제로 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북미에서 높은 판촉 활동과 신제품 개발로 인해 점유율이 전 세계 시장의 1/3로 증가했습니다.
다이어트 알약 시장 역학
비만 유병률 증가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설탕과 지방이 많은 가공식품을 먹어야 합니다. 바쁜 일정으로 인해 사람들은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의 소비가 증가하고 신체 활동이 감소하면 비만과 같은 생활 습관병의 유병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직장인들은 비만의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등 다양한 조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세계 비만 연맹 2023은 비만 사례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12년 내에 전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비만 및 과체중을 겪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체중을 줄이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약이 시장의 큰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식이 보조제 사용 증가
NIH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약 15%가 체중 감량용 식이 보조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중 여성은 21%의 약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고된 반면, 남성은 10%의 약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제, 캡슐, 분말 형태 등 다양한 형태의 식이 보조제가 출시되면서 시장 확대 기회가 커지고 있습니다.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식이 보조제의 기능은 지방을 연소시켜 체중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시장에 출시되는 신제품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7월, 체중 감량 보조제 브랜드인 하이드록시컷은 새로운 제품 라인인 하드코어를 출시했습니다. 이 라인은 캡슐, 구미 및 음료 스틱으로 구성된 제품군입니다.
부작용에 대한 우려
다이어트 약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몇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설사, 가스 및 복통을 포함한 위장 문제는 다이어트 약의 가장 흔한 부작용입니다. 또한 체중 감량 약은 간과 신장에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이러한 약은 갑상선암 위험을 증가시키고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이어트 약의 생명을 위협하는 부작용으로 인해 사람들은 다이어트 약 사용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시장 규모 확대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약은 제품을 완성하기 전에 여러 번의 실험을 거쳐야 하므로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관 및 정부의 다이어트 약 승인에 대한 엄격한 규정은 시장 사업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미국 FDA는 안전 문제를 고려하여 여러 다이어트 약을 제한하거나 금지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8월 FDA는 2010년에 시장에서 퇴출된 시부트라민 성분으로 인해 알피아 체중 감량 약을 구매하지 말라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다이어트 약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다이어트 약 시장은 소스, 유형, 형태, 연령대, 기능, 용도, 유통 채널,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건강 인식 증가
글로벌 다이어트 알약 시장은 체중 감량 및 체형 형성 용도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이 시장의 체중 감량 알약 부문은 청소년과 성인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 부문에서 더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혈압,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등 과체중에 대한 건강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장려하여 이 부문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2023년 체중 감량 통계에 따르면, 약 40%의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피하고 있으며, 30% 미만의 사람들만이 체중 증가를 막으려는 의지가 있다고 합니다. 체중을 감량하고 다이어트 약을 사용하여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부문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체중 감량 카테고리의 주요 시장 플레이어의 신제품 출시는 세그먼트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다이어트 알약 시장 지리적 침투
비만 사례 증가
북미는 글로벌 다이어트 약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체중 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것이 이 지역의 시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입니다. 이 지역의 고용 인구 비율 증가는 음식 패턴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들의 바쁜 생활 방식으로 인해 가공 식품 소비가 증가했습니다.
이 지역 사람들의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은 비만을 증가시켰습니다. 2023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미국은 성인의 약 41.9%, 아동의 19.7%가 비만을 앓고 있습니다. 비만 유병률이 증가하고 체중 감량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 지역의 다이어트 약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UNC 길링스 글로벌 공중보건대학원의 2021년 조사에 따르면, 체중 감량을 원하는 미국인의 약 34%가 체중 감량 보조제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체형 유지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약을 기꺼이 채택함에 따라 다이어트 약 시장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약 시장 COVID-19 영향 분석
코로나19의 발발은 전 세계 다이어트 약 시장에 다양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엄격한 정부 규제로 인해 사람들은 집에만 머물게 되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요리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의 음식 섭취량이 증가했습니다. 편의성 때문에 가공식품의 소비가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식품의 높은 칼로리와 지방은 비만의 유병률을 높입니다.
NIH에 따르면 봉쇄 기간 동안 2~20세 연령층에서 비만 유병률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금지되어 신체 활동이 감소했습니다. 체육관과 운동 센터의 폐쇄로 인해 사람들은 체중 감량이 어려워져 다이어트 약을 찾게 되었습니다. 음식 소비가 증가하고 신체 활동이 감소하면서 사람들이 체중 관리를 시작하면서 다이어트 약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이커머스 부문 활동이 활발해졌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때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커머스 부문의 접근성과 인기, 온라인 플랫폼에서 다이어트 약 제품을 폭넓게 구할 수 있게 되면서 시장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중단된 공급망 활동과 유통 채널 프로세스는 다이어트 약 시장에 약간의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식량 지원 및 서비스 부문을 포함한 많은 산업 분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노동력 부족과 다이어트 약의 생산 및 유통을 위한 자원 부족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급망과 유통 채널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아 시장 성장이 감소했습니다.
전쟁은 다이어트 약과 같은 고가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경제성을 떨어뜨렸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수출입 무역에 차질이 생겨 목표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높은 세금과 상품 가격 상승은 경제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무역 전쟁으로 인한 정치적, 경제적 불확실성은 다이어트 약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7월,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헬스케어 회사인 노보 노디스크는 독일에서 체중 감량 약인 웨고비를 출시했습니다.
2023년 5월, 미국에 본사를 둔 체중 감량 스타트업인 Noom은 웨고비와 같은 새로운 체중 감량 약물을 처방하는 프로그램을 공개했습니다.
2022년 11월, 미국에 본사를 둔 Audax 사모펀드는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 약을 제공하는 회사인 Medi-Weightloss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메디웨이트로스 회사는 사업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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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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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형별 스니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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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포 채널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비만 유병률 증가
- 체중 감량을 위한 식이 보조제 사용 증가
- 제약
- 부작용에 대한 우려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출처별
-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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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형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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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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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태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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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매력도 지수, 형태별
- 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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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령대별 시장 매력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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