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기능성 커피 시장 (2024-2031) : 유형별 (전체 원두, 분쇄 커피, RTD 커피), 카테고리별 (전 지방 커피, 단백질 커피, 프로바이오틱 커피, 항산화 커피, 기타)
글로벌 기능성 커피 시장은 2022년에 40억 1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3.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5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필수적인 음료 제품 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편리한 청량음료 대체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와 건강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는 기능성 커피 시장 성장을 긍정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스페셜티 커피의 인기 상승과 독특하고 프리미엄 커피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커피 제품에 대한 기회를 창출합니다.
경제 성장과 사람들의 생활비 증가는 모든 지역의 커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커피 소비와 관련된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것도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음료는 소비자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천연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는 유기농 기능성 커피의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유기농 커피의 기능적 이점을 결합한 제품 출시는 시장 성장을 긍정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9월, USDA 유기농 및 비유전자변형 농산물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커피 공급업체인 Nutrocore는 시나몬 강황 유기농 커피를 시장에 출시하며 제품군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시장 역학
커피 소비 증가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선호되는 음료입니다. 국제커피기구에 따르면 2021~22년 세계 커피 생산량은 1억 6,850만 봉지에 달했으며, 2022~23년에는 1억 7,130만 봉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1-2022년 세계 커피 소비량은 4.2% 증가한 1억 7,560만 봉지에 달할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건강 및 웰빙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영양 제품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제식품정보위원회 재단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47%가 추가 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기능성 커피의 잠재적인 유익한 특성은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제품 소개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 증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혁신적인 건강 증진 제품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제조업체들도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미국에 본사를 둔 헬스케어 제품 제조 및 유통업체인 Cecors, Inc.는 프리미엄 기능성 버섯 주입 커피 라인을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라인에는 사자 갈기, 칠면조 꼬리, 차가버섯, 영지, 동충하초, 잎새버섯 품종이 포함됩니다. 이 제품은 100% 공정무역 유기농 아라비카 커피 원두로 만든다고 합니다. 커피 원두의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특성에 버섯의 특성이 더해져 제품의 가치를 더합니다.
마찬가지로 2021년 6월, Laird Superfood Company는 카다몬, 마시멜로 뿌리, 블루베리와 같은 식물이 함유된 신제품 수드 커피를 출시하여 기능성 커피 제품군을 확장했습니다. 또한, 2021년 10월에는 카페인과 녹차의 등방성 성분인 L-테아닌을 조합한 기능성 음료 브랜드 리블(REBBL)의 스택 커피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불안 수준을 낮추고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를 완화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기능성 커피의 높은 가격
기능성 커피 시장은 고가의 특성으로 인해 크게 제약받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는 커피 원두의 가용성과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또한 원두 가공 및 무역 비용도 제품 원가 상승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능성 커피에는 일반 커피 원두 외에도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 및 영양 성분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기능성 커피는 기능성 성분을 첨가하기 때문에 일반 커피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기능성 커피를 생산하기 위해 추가 재료를 투입하면 제조업체의 생산 비용이 더 많이 추가됩니다. 다양한 식물성,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및 기타 기능성 성분은 제품 가격을 상승시킵니다. 또한 이러한 커피 생산에 필요한 추가 가공으로 인해 가격에 민감한 고객의 가격이 상승하여 시장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기능성 커피 시장은 유형, 카테고리,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제품에 대한 높은 필요성과 수요
글로벌 기능성 커피 시장은 카테고리에 따라 전지방 커피, 단백질 커피, 프로바이오틱 커피 및 항산화 커피로 세분화됩니다. 글로벌 기능성 커피 시장에서 단백질 커피 부문은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에 대한 높은 수요로 인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단백질은 보디빌딩과 회복에 필요한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소비자들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일반 제품에서 단백질이 풍부한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바쁜 라이프스타일과 제한된 시간으로 인해 전통적인 단백질 공급원 제품에만 의존하지 않고 대체 단백질 공급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일상적인 식단에서 커피를 많이 사용함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일일 영양 요구량을 충족하기 위해 단백질이 함유된 커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8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최초의 기능성 커피 믹스 제품인 ‘하이 프로틴 프리믹스 커피’를 출시하며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설탕, 지방 및 칼로리 섭취 지방을 줄임으로써 고단백질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의 커피 음용자 증가
북미는 전 세계 기능성 커피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커피 문화가 빠르게 발전하고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커피 느낌과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소비자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기능성 커피의 확대가 촉진되었습니다. 건강 증진 커피에 대한 높은 수요는 이 지역의 제품 다양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많은 커피 고객이 있습니다. 미국커피협회에 따르면 2022년 3월 기준 미국인의 66%가 다른 음료보다 커피를 매일 마신다고 합니다. 이 보고서는 미국의 커피 소비량이 2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의 43%가 고품질의 재료로 만든 스페셜티 커피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사회화 효과와 커피숍 및 카페 문화의 증가로 인해 이 지역에서 커피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2년 봄 전국 커피 데이터 트렌드에 따르면 집 밖에서 커피 소비를 늘린 미국인이 8%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전국 커피 데이터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커피숍 방문과 커피 소비량이 총 20%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기능성 커피 시장에 중간 정도의 영향을 미쳤습니다. 식음료 분야의 다른 모든 산업과 마찬가지로 기능성 커피 시장도 팬데믹 상황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팬데믹의 대규모 공격과 갑작스러운 봉쇄 조치로 인해 기능성 커피 업계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정부의 엄격한 봉쇄 규정으로 인해 공급망 활동이 중단되면서 다양한 재료의 수급과 최종 제품의 유통이 중단되었습니다. 제조 단위의 일시적인 가동 중단도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카페와 커피숍이 문을 닫으면서 제품 판매량도 감소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제조업체들도 건강 증진 성분을 첨가한 제품 개발을 늘렸습니다. 천연 식물과 비타민에 대한 높은 홍보 활동도 시장 판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은 전 세계 기능성 커피 시장을 포함한 거의 모든 종류의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글로벌 수요-공급망은 큰 혼란을 겪었습니다. 시장 참여자와 업계 전문가들은 글로벌 무역 활동의 중단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공급 분석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전 세계적으로 시장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주요 개발
2022년 8월, 미국에 본사를 둔 브루포인트 커피는 칸나비디올이 주입된 커피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에는 CBD의 진정 효과가 주입되어 있어 흔들림 없는 음료 옵션을 찾는 소비자에게 더 나은 제품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2021년 10월에는 기능성 음료 브랜드인 REBBL이 REBBL 스택 커피를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바로 마실 수 있는 이 콜드브루 제품은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와 면역력을 지원한다고 주장합니다.
레어드 슈퍼푸드 컴퍼니는 2021년 6월 부스트 커피 등 다양한 기능성 커피 블렌드를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개인의 일일 비타민 D 섭취량의 15%를 제공하는 것으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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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카테고리별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커피 소비량 증가
- 혁신적인 제품 출시
- 제약 요인
- 기능성 커피의 높은 가격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DMI 의견
- COVID-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전체 원두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분쇄 커피
- RTD 커피
- 소개
- 카테고리별
- 소개
-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카테고리별
- 풀-팻 커피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단백질 커피
- 프로바이오틱 커피
- 항산화 커피
- 기타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슈퍼마켓/하이퍼마켓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카페 및 외식
- 편의점
- 온라인 스토어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카테고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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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카테고리별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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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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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유형별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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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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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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