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 (2024-2031) : 제품 유형별 (프로바이오틱스 배양, 보호 배양, 스타터 배양, 부수/아로마 배양, 기타), 미생물별 (박테리아, 곰팡이, 효모, 기타)
글로벌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은 2022년 미화 1억 1,228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5%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억 7,231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은 수년에 걸쳐 상당한 성장과 변화를 목격했으며, 이러한 식품 배양은 발효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하는 식품에 첨가되는 특정 미생물이며, 또한 질감 제, 향료 및 산도 조절제 역할을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요소는 전 세계 미생물 식품 문화를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식품에 미생물 식품 배양물을 사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제조업체가 이러한 제품 개발에 많은 투자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4월, 한센은 유제품 발효의 생체 보호 효과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식품 배양물인 프레시큐(FreshQ)를 출시했습니다. 인도는 전 세계 우유 생산량의 23%를 차지하는 세계 최대 우유 생산국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배양균은 미생물 식품 배양균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에서 1/3 이상의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급속한 도시화와 산업화. 중국은 전 세계 미생물 식품 배양의 최대 생산국이자 소비국으로, 전체 생산량의 거의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 역학
와인 소비에 대한 수요 증가
소비자는 사교 음료의 일환으로 와인을 많이 소비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2023 년 국제 포도 및 와인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2 년 세계 포도원 표면적은 7.3mha로 추정되며 2022 년 세계 와인 생산량은 258mhl로 추정되며 2022 년 소비량은 232mhl로 추정됩니다.
또한 와인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와인 발효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독특하고 고품질의 와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효모 균주와 같은 미생물 식품 배양에 대한 수요도 증가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요인은 미생물 식품 배양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건강상 이점에 대한 인식 증가
소비자들은 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적극 채택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 면역 기능 등 전반적인 건강의 다양한 측면과 연관된 균형 잡힌 다양한 장내 미생물 군집에 기여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분야에서 미생물 식품 배양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2022년 1월에는 요거트 제조업체를 겨냥한 YO-MIX PRIME 시리즈를 출시한 International Flavors & Fragrances Inc가 있습니다. 이 새로운 배양액은 유제품 제조업체가 다양한 주요 생산 과제를 해결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고품질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YO-MIX PRIME 800 및 900에 합류합니다.
엄격한 규정
지역마다 미생물 배양액 사용에 대한 엄격한 규정과 다양한 기준은 제조업체에게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규제 요건을 준수하고 새로운 미생물 균주에 대한 승인을 획득하는 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는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은 제품 유형, 미생물, 유통 채널, 기능,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고품질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프로바이오틱스 배양은 장내 유익한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다양한 제품에 널리 채택되기 때문에 글로벌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소화, 영양소 흡수 및 전반적인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요인은 시장 성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주요 업체들이 더 큰 소비자 기반을 유치하기 위해 혁신적인 프로바이오틱 제품을 생산하고 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 년 9 월 Lonza 회사는 지구력, 신체 구성 및 에너지에 대한 이점을 제공하는 엘리트 운동 선수와 활동적인 개인을 위해 설계된 독특한 프로바이오틱 균주 TWK10을 출시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은 시장 성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 지리적 점유율
높은 유제품 생산 및 신제품 개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유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소비자가 신제품 개발 및 보존을 위해 이러한 미생물 식품 배양 균주를 채택하여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글로벌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에서 지배적 인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 및 기타 유제품은 이 지역 소비자들의 정기적인 식단의 일부이며, 이는 유제품의 생산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인도 수산, 축산 및 낙농부 보고서에 따르면 2020-21년 인도의 우유 생산량은 2억 1,000만 톤이며, 1인당 소비량은 2020-21년 427g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높은 생산량은 낙농 부문에서 미생물 식품 배양의 사용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 산업에서 미생물 식품 배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 회사들은 시장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많은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듀폰 뉴트리션 & 바이오사이언스(DuPont Nutrition & Biosciences)는 중국을 위한 유제품 배양균 및 프로바이오틱스 제형인 요믹스 프라임(YO-MIX PRIME)을 출시했는데, 이 배양균은 첨가당을 줄이고 높은 프로바이오틱스 수를 유지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부드러운 맛과 프리미엄 식감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 출시는 시장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OVID-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베이커리 및 기타 편의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미생물 식품 배양의 사용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봉쇄 조치로 인해 공급망에 차질이 생겨 팬데믹은 전 세계 미생물 식품 배양 시장에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발전
2021년 1월, 인도의 선도적인 유기농 식물성 영양 기업인 웰빙 뉴트리션(WBN)은 모든 장 문제에 대한 해답인 식물성 및 임상 연구 기반의 프로바이오틱+프리바이오틱을 출시했습니다.
2021년 4월에는 발효를 통해 유제품의 생체 보호를 위한 차세대 FreshQ 식품 배양액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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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제품 유형별 스니펫
- 미생물별 스니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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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능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프로바이오틱스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인식 증가
- 와인 소비에 대한 수요 증가
- 제약
- 엄격한 규제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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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제품 유형별
-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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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프로바이오틱스 배양균*
-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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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호용 배양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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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조 및 아로마 배양균
- 기타
- 소개
- 미생물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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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매력도 지수, 미생물별
- 박테리아*
-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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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곰팡이
- Ye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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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이커머스*
-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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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점
- 하이퍼마켓/슈퍼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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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능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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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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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스처라이징 에이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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