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 (2024-2031) : 유형별 (빵, 베이글, 비스킷/쿠키, 케이크/페이스트리, 기타), 형태별 (신선, 냉동, 반죽, 인스턴트 믹스)

글로벌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은 2022년에 735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9.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47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과 웰빙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해한 화학물질과 살충제가 없는 클린 라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 유명인,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유기농 제품에 대한 지원과 홍보 활동이 증가하면서 글로벌 차원에서 시장의 광범위한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생산자들도 화학 비료와 살충제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환경 친화적인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유엔 식량농업기구 2022에 따르면 중국의 총 살충제 사용량은 전년 대비 8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계 총 살충제 사용량은 40% 감소했습니다.
북미가 전 세계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영양 비즈니스 저널에 따르면 2021년 미국 유기농 식품 판매의 40%는 농산물, 11%는 포장/조리 식품, 9%는 빵/곡물, 6%는 스낵 식품이 차지했습니다. 유기농 빵 및 기타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는 지역 시장을 긍정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특수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증가
케이크, 빵, 비스킷, 쿠키와 같은 베이커리 제품은 전 세계 인구가 널리 소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모든 연령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소비자 선호도 변화와 식단 변화로 글루텐 프리, 무설탕, 저칼로리 등 영양소가 추가된 특수 카테고리의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셀리악병 재단은 2021년에 전 세계 인구 100명 중 약 1명이 셀리악병을 앓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고 변화하는 식단 선호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도입하는 데 제조업체의 높은 관심이 시장 성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의 자회사인 미국 카메다(Kameda, USA)는 2022년 3월 메리 곤 크래커(Mary’s Gone Crackers)를 출시하며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이 그레이엄 스타일의 스낵 쿠키는 꿀, 초콜릿, 시나몬 맛으로 제공됩니다. 이 제품은 유기농, 글루텐 프리, 유전자 변형 성분이 없는 재료로 만들어졌다고 주장합니다.
클린 라벨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화학 살충제와 비료는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농장에서 이러한 화학 물질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환경의 영양분이 손실되고 전체 환경 시스템이 오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비료와 살충제로 오염된 농산물이나 기타 공급 제품을 섭취하면 인체에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체가 이러한 화학 물질에 많이 노출되면 피부 자극, 호흡 곤란, 심지어 일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살충제는 급성 및 장기적으로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유엔환경계획 2022에 따르면 매년 약 3억 8,500만 건의 치명적이지 않은 비의도적 살충제 중독 사례가 발생하고 약 11,000명이 사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농약, 비료 등 인체 건강이나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화학물질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클린 라벨 제품을 채택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높은 소비자 인지도와 클린 라벨 제품의 증가가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의 높은 비용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널리 증가하고 있지만, 몇 가지 제약 요인이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확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빵, 케이크, 비스킷을 포함한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기존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이러한 제품의 가격이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생산에 필요한 천연 해충 방제 재배 원료와 재료의 수율이 낮을수록 생산자의 제조 비용이 증가합니다. 유기농 원료의 신맛, 가공 단위의 엄격하고 규제적인 요구, 인증 비용 등으로 인해 제조업체의 생산 비용이 증가하여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 제품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 가격이 상승합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은 유형, 형태, 카테고리,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신선한 제품에 대한 높은 소비자 선호도
글로벌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은 형태에 따라 신선, 냉동, 반죽 및 반죽, 인스턴트 믹스로 세분화됩니다. 신선 베이커리 제품 부문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자연적이고 신선한 식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이 부문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케이크, 빵, 비스킷과 같은 신선한 베이커리 제품의 높은 품질과 맛은 대부분의 글로벌 소비자들이 선호합니다. 식습관이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미리 포장되거나 반조리된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지고 있지만, 신선하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옵션을 채택하는 데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갓 구운 베이커리 제품의 감각적인 매력과 뛰어난 신선도 및 풍미가 이 부문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침투
북미에서 유기농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증가
북미는 전 세계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아침 식사 및 간식 품목으로 선호되는 케이크, 빵, 쿠키, 비스킷 등 다양한 제빵 제품의 소비가 높습니다.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이러한 제품의 지속적인 생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체 건강과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이 지역의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 국립농업통계청의 2011년과 2021년 조사에 따르면, 유기농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다양한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 유기농 소매 판매는 미국 전체 소매 식품 판매의 약 5.5%로 추정됩니다. 미국 농장과 목장은 2021년에 약 110억 달러의 유기농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유기농 무역 협회 2021에 따르면, 전통적인 식료품점, 클럽 스토어, 슈퍼마켓이 2020년 소비자에게 판매된 유기농 식품의 56%를 차지했습니다. 베이커리와 유기농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는 지역 시장 성장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원자재 조달과 완제품 유통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망 활동이 중단되면서 다양한 글로벌 시장이 혼란을 겪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들은 제한된 자원으로 인해 가공 유닛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은 편리하고 건강한 식품에 대한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합성 화학물질이 없는 클린 라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소비자 선택에 대한 소셜 미디어의 높은 영향력과 유기농 식품에 대한 높은 홍보 활동도 전 세계적으로 유기농 식품 시장이 더 깊이 침투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주요 발전
2023년 3월, 영유아 식품 제조업체인 비치-넛 뉴트리션 컴퍼니는 유아용 스낵인 ‘디노 비스킷 위드 히든 베지’와 ‘디노 비스킷 위드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습니다. 이 제품은 유기농이며 유전자 변형 성분이 없는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2022년 9월,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로잘리는 두 가지 새로운 유기농 비스킷 라인인 사블레 오 부어와 사블레 쇼콜라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5월, 루디의 록키 마운틴 베이커리 브랜드는 유기농 씨드 잡곡 빵을 출시했습니다. 이 빵은 유기농 통밀가루, 유기농 귀리, 유기농 아마씨, 유기농 호박씨, 유기농 해바라기씨, 유기농 양귀비씨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제품은 풍부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유형, 형태, 카테고리,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와 공동 개발을 분석하여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의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 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매핑을 엑셀로 제공합니다.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조보고서 이미지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형태별 스니펫
    3. 카테고리별 스니펫
    4. 배포 채널별 스니펫
    5.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특수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증가
        2. 클린 라벨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2. 제약 요인
        1. 유기농 베이커리 제품의 높은 비용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베이글
    3. 비스킷 및 쿠키
    4. 케이크 및 페이스트리
    5. 기타
  8. 형태별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형태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형태별
    2. Fresh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냉동
    4. 반죽 및 반죽
    5. 인스턴트 믹스
  9. 카테고리별
    1. 소개
      1.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 지수, 카테고리별
    2. 글루텐 프리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무설탕
    4. 저칼로리
    5. 강화
  10.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3. 편의점
    4. 전문점
    5. 이커머스
    6. 기타
  11.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5. 카테고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형태별
      5. 카테고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5. 카테고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5. 카테고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분별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카테고리 별
      7.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2.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3.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