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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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PET 기능성 필름 시장 (2024-2031) : 유형별 (초박형 (20 미크론 미만), 박형 (20~50 미크론), 후형 (50 이상)), 최종 사용자 (포장, 건축 및 건설, 산업, 의료, 자동차, 기타)

글로벌 PET 기능성 필름 시장은 2023년 8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4%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3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ET 기능성 필름 시장은 특히 디지털 및 정보 혁명 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진보에 힘입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리에스테르 필름의 고유한 특성과 속성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혁신적인 필름 및 패키징 솔루션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필름은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혁신적 용도에 선호되는 솔루션으로 차별화됩니다.
2022년 PET 필름 업계에서는 주목할 만한 혁신으로 입증된 것처럼 상당한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프루갈팩은 재활용 종이 기반 소재와 금속화된 PET 파우치를 혼합하여 환경을 고려한 포장 솔루션을 개발하여 더 가볍고 친환경적인 용기를 만들었습니다. 시델은 지속 가능한 디스펜싱 스프레이 패키징을 촉진하는 독특한 PET 에어로졸 용기 디자인인 PressureSAF를 개발했습니다.
2023년 유럽은 전 세계 PET 기능성 필름 시장의 약 4분의 1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 오염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기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소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바이오 PET와 같은 환경 친화적인 PET 소재는 재생 가능한 비화석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합니다. 유럽 바이오플라스틱 협회에 따르면 유럽은 생산량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바이오플라스틱 시장으로, 전 세계 바이오플라스틱 생산 능력의 약 26.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바이오 기반 PET에 대한 수요 증가
바이오 기반 PET의 사용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PET 기능성 필름 소재 시장이 성장했습니다. 유럽 바이오 플라스틱에 따르면 바이오 플라스틱 제조량은 2025년에 280만 미터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바이오 PET 및 기타 유형의 수요 증가로 인해 2020년에 885톤의 바이오 기반 및 비생분해성 바이오 플라스틱이 생산되었습니다.
일본 정부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식물 기반 플라스틱 사용을 늘리기 위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본 청정 해양 소재 연합은 재활용 또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사용을 강화하기 위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PET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최종 사용자의 PET 사용량이 증가하고 PET 기능성 필름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바이오 플라스틱의 변화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우려가 높아지면서 식음료 산업에서 친환경 포장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PET 필름은 재활용이 가능하고 가벼워 운송 비용과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추출한 바이오 기반 PET 필름의 개선은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카콜라와 같은 유명 기업들은 바이오 기반 또는 식물 기반 플라스틱의 사용을 늘리면서 바이오 플라스틱과 바이오 PET 필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포드, 나이키, 하인즈, 프록터 앤 갬블과 협력하여 병과 포장에 바이오 PET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바이오 기반 및 완전 식물 기반 병 제조 및 포장에 바이오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가 사용됨에 따라 PET 기능성 필름 소재의 성장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환경 문제와 가격 변동성
PET는 플라스틱의 한 형태로 포장재에 널리 사용되면서 특히 재활용 및 폐기물 관리 측면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PET 필름은 재활용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매립지나 쓰레기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아 플라스틱 오염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규정을 시행하는 것은 PET 기능성 필름 시장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PET 수지 및 첨가제 등 PET 필름 생산에 사용되는 원재료의 가격은 변동성이 크고 글로벌 시장에 따라 변동합니다. PET 수지 생산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원유 가격의 변화는 수요-공급 역학 및 환율 변동과 같은 다른 요인과 함께 PET 필름 제조업체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PET 기능성 필름 시장은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편의 식품 및 포장에 대한 증가가 세그먼트 성장을 주도합니다.
식음료는 2024-2031 년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약 1/3을 차지하는 지배적 인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ET 기능성 필름은 우수한 차단성, 투명성 및 경량성으로 인해 식음료 포장에 자주 사용됩니다. 이 필름은 습기, 산소 및 기타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제품을 차단하여 제품의 신선도와 품질을 보장함으로써 부패하기 쉬운 품목의 유통 기한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도시화로 인해 간편식 및 즉석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품 포장에 사용되는 PET 기능성 필름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도 포장협회(Indian Institute of Packaging)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인도의 포장재 소비량은 1인당 연간 4.3kg에서 약 8.7kg으로 2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리적 침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음료 부문 성장세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PET 기능성 필름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지역입니다. 이 지역의 식품 산업은 PET 기능성 필름 소재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온라인 음식 주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포장 식품 상자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2월 Zomato는 지난 5년 동안 Zomato에서 월평균 음식 배달 레스토랑 수가 6배, 월평균 거래 고객 수가 13배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식품 포장 부문의 시나리오가 진화함에 따라 새로운 PET 포장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도 포장 산업 협회에 따르면 인도 포장 산업은 2025년까지 2,48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0년부터 2025년까지 26.7%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패키징은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매년 22~25%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점차 포장 산업에서 선호되는 허브로 자리 잡으며 시장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은 소비자 행동과 선호도를 변화시켜 PET 기능성 필름 소재에 대한 수요를 변화시켰습니다. 생필품 사재기와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특히 식품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반면, PET 필름의 주요 소비처인 자동차, 건설 등의 분야는 봉쇄 조치와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의료 산업도 코로나19 초기 단계에서 중단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전년 대비 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마스크 8,900만 개, 고글 160만 개, 장갑 7,500만 개 이상이 필요하다고 추산했습니다. 의료용 포장재에 대한 수요와 공급망의 상당한 격차, 의료 인력 부족, 의료 기기 제조 중단은 PET 필름 산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대규모로 침공하면서 여러 기업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PET 수지와 같은 특정 기본 재료의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 전 세계 시장에서 부족과 가격 변동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 PET 필름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쳐 생산 지연과 가격 상승을 초래했습니다.
분쟁으로 인해 PET 수지를 생산하고 제조 공정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천연가스와 원유를 비롯한 에너지 공급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에너지 가격 변동은 전 세계 PET 필름 생산업체의 제조 비용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PET 필름의 주요 소비처인 포장, 자동차, 건설 산업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인해 수요 패턴에 변화를 보였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4월, 유명 일용소비재(FMCG) 회사인 ITC Savlon은 비누 제품을 위한 지속 가능한 패키징을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는 비누 포장지에 재활용 가능한 재료가 70% 함유된 PET 필름을 사용한다고 공개했습니다.
2023년 6월,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인도라마 벤처스 퍼블릭 컴퍼니와 플라스틱 및 섬유 재활용을 위한 생물학적 솔루션을 개발하는 생명공학 기업 카바이오스는 합작 투자를 위한 구속력 없는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 협력의 목표는 프랑스에 세계 최초의 PET 바이오 재활용 공장을 설립하는 것입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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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PET 기능성 필름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 된 Excel 데이터 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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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최종 사용자별 요약
    3.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바이오 기반 PET에 대한 수요 증가
        2. 바이오 플라스틱의 변화
      2. 제약 요인
        1. 환경 문제와 가격 변동성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초박형(20미크론 미만)*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얇은(20~50 마이크론)
    4. 두꺼운(50미크론 이상)
  8.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패키징*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식음료
      4. 제약
      5. 전기 및 전자
      6. 농업
      7. 기타
    3. 건축 및 건설
    4. 산업
    5. 의료
    6. 자동차
    7. 기타
  9.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1.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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