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항공기 착륙용 동력 휠 시장 (2030년까지) : 항공기 유형별 (상용 항공기, 군용 항공기, 비즈니스 제트기, 일반 항공), 휠 유형별(랜딩기어, 테일 휠)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착륙용 동력 바퀴 시장은 2024년에 50억 5,000만 달러에 달하며 예측 기간 동안 9.7%의 CAGR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88억 8,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기 착륙용 전동 휠은 항공기의 랜딩 기어에 통합된 동력 바퀴입니다. 이 바퀴를 통해 항공기는 주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도 지상에서 기동할 수 있어 택시 운행 중 연료 소비, 배기가스 및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동력 바퀴는 항공기가 활주로에서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회전 시간을 단축하며, 특히 이착륙이 잦은 단거리 항공편의 경우 보다 지속 가능한 공항 운영에 기여합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에 따르면 향후 20년간 승객 수가 연간 4.1% 증가하여 항공기 운항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항공기 인도 증가
항공기 인도 대수의 증가는 항공기 착륙용 동력 바퀴 시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전 세계 항공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사들은 항공기를 확장하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항공기 주문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랜딩 기어의 필수 구성 요소인 동력 휠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직접적으로 증가시킵니다. 특히 인기 있는 협동체 모델의 항공기 생산률이 증가함에 따라 동력 휠 제조업체는 순정 장비와 교체 부품을 모두 공급할 수 있는 기회가 꾸준히 창출되고 있습니다.
제한:
인증 과제
엄격한 인증 요건은 항공기 착륙용 동력 휠 시장에 상당한 제약을 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과 유럽항공안전청(EASA)과 같은 항공 당국은 랜딩기어 시스템을 포함한 항공기 부품에 대해 엄격한 안전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동 휠 디자인이나 기술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는 데는 광범위한 테스트와 문서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 장애물은 신제품의 혁신과 시장 진입을 늦추고, 잠재적으로 전동 휠 기술의 발전 속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기회:
기술 발전
경량 합금 및 복합재와 같은 소재의 혁신은 휠의 성능과 연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센서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면 예측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안전성이 향상됩니다. 전기 택시 기능을 포함한 휠 시스템의 전기화는 배기가스 배출량과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전동 휠 시스템에서 제품 차별화와 부가가치 기능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줍니다.
위협:
기존 방식과의 경쟁
기존 방식과의 경쟁은 기존 관행과 인프라에 대한 의존으로 인해 항공기 착륙용 동력 휠 시장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고정 랜딩기어 시스템과 같은 기존 방식은 업계에서 입증된 실적과 친숙함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변화에 대한 저항, 신뢰성에 대한 우려, 전동 휠과 관련된 높은 초기 비용 등이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 산업에 큰 혼란을 일으켜 항공 여행과 항공기 주문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동 휠 및 기타 항공기 부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항공 여행이 회복됨에 따라 팬데믹 이후에는 효율성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이 가속화되면서 시장이 반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용 항공기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운항 중인 상업용 항공편과 항공기의 엄청난 양으로 인해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료 효율성과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 대한 항공사의 관심이 첨단 동력 휠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은 주요 항공사의 지속적인 항공기 교체 주기와 신흥 시장에서 저가 항공사의 확대로 인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상업용 항공기의 크기가 커지면서 더욱 정교한 랜딩기어 시스템이 필요해져 전동 휠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 구동 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구동 휠은 택시 운행 중 연료 소비와 배기가스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잠재력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견인력을 얻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항공기는 주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도 지상에서 움직일 수 있어 환경과 비용 측면에서 모두 이점을 제공합니다. 지속 가능한 항공 관행에 대한 강조와 항공우주 산업 전반의 전기화 추진으로 이 분야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탄소 발자국과 운영 비용 절감에 대한 항공사의 관심은 전기 구동 휠 시스템의 채택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항공기 착륙용 전동 휠 시장을 지배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에어버스, 사프란과 같은 주요 기업을 포함한 유럽의 강력한 항공우주 제조 기반이 시장 리더십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엄격한 환경 규제와 항공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은 동력 휠 기술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의 탄탄한 MRO(유지보수, 수리 및 정비) 부문은 동력 휠 시스템의 강력한 애프터마켓을 지원하여 시장 지배적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항공기 착륙용 동력 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 항공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항공기 확장을 주도하는 항공 부문이 확대되고 있는 데 힘입은 것입니다. 국내 항공기 제조 능력의 향상과 항공우주 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의 이니셔티브가 이 지역의 높은 성장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공항 인프라 현대화는 동력 휠 시스템을 비롯한 첨단 랜딩기어 기술에 대한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3월, 하니웰은 시비타나비 시스템즈(Civitanavi Systems S.p.A. 또는 회사)(유로넥스트 밀라노 거래소: BIT: CNS)의 주식 전량을 인수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하니웰은 주당 6.30유로(종가 기준 약 2억 유로)의 현금으로 시비타나비의 모든 발행 주식을 인수하기 위해 자발적 공개 매수를 개시할 예정입니다(종가 기준 지분 가치 약 2억 유로).
2024년 3월, RTX 사업자인 Raytheon은 독일에 패트리엇® 방공 및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공급하는 12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패트리어트 장비를 추가하여 독일의 기존 방공 인프라를 보강할 것입니다. 계약 범위에는 최신 패트리어트 구성 3+ 레이더, 발사대, 지휘통제소, 관련 예비 부품 및 지원이 포함됩니다.
2024년 1월, 크레인 에어로스페이스 앤 일렉트로닉스는 새로운 120W 전력 변환 제품군인 Interpoint xMOR을 출시했습니다. Interpoint xMOR 제품군은 공유 코어 아키텍처를 갖춘 4개의 DC-DC 전력 컨버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다양한 항공우주 및 방위 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맞춤화되었습니다.
지원되는 항공기 유형
– 상업용 항공기
– 군용 항공기
– 비즈니스 제트기
– 일반 항공
적용 대상 휠 유형:
– 랜딩 기어 휠
– 테일 휠
적용 기술
– 전기 구동 휠
– 유압 구동 휠
최종 사용자 대상: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 애프터마켓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항공기 착륙 시장을위한 글로벌 동력 바퀴, 항공기 유형별
5.1 소개
5.2 상업용 항공기
5.3 군용 항공기
5.4 비즈니스 제트기
5.5 일반 항공
6 휠 유형별 항공기 착륙 시장을위한 글로벌 동력 휠
6.1 소개
6.2 랜딩 기어 휠
6.2.1 메인 휠
6.2.2 노즈 휠
6.3 테일 휠
7 항공기 착륙 시장을위한 글로벌 동력 바퀴, 기술 별
7.1 소개
7.2 전기 구동 휠
7.3 유압 구동 휠
8 항공기 착륙 시장을위한 글로벌 동력 바퀴, 최종 사용자 별
8.1 소개
8.2 OEM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8.3 애프터 마켓
9 항공기 착륙 시장을위한 글로벌 동력 바퀴, 지역별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