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한국 홍삼 시장 (2024-2031) : 형태별 (캡슐, 분말, 액체, 기타), 용도별 (면역 체계, 당뇨병, 심장 건강, 발기 부전, 기타)

한국 홍삼 시장은 2023년 7억 5,412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2억 5,686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인적 웰빙 솔루션에 대한 소비자 선호로 인해 천연 건강 요법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활력과 전반적인 웰빙을 증진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은 한국 홍삼은 소비자들이 합성 보충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함에 따라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 한국 홍삼의 건강 효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 캠페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인삼공사(KGC)의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은 2022년 12월 28일 온라인 시장에 첫 번째 토닉인 ‘고려홍삼 토닉 24/7’을 출시했습니다. 이 활력 음료는 정관장 홍삼 토닉 브랜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입니다.
북미의 건강 및 웰빙 트렌드는 면역 건강, 에너지 수준 및 스트레스 관리를 지원하는 자연 요법으로서 한국 홍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한국 홍삼을 과학적 연구를 통해 효능이 입증된 프리미엄 건강 보조식품으로 포지셔닝하여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북미의 시장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소비자 선호도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국 홍삼 제품을 혁신하고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고령화 인구 확대
고령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활력, 에너지 및 전반적인 웰빙을 증진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활력을 되찾아주는 효능과 노화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온 한국 홍삼은 이러한 시장의 수요 증가를 포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고령화 인구의 니즈와 선호도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고 시장 성장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2022년 10월 1일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2030년에는 전 세계 인구 6명 중 약 1명이 60세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간 동안 이 연령대의 인구 비율은 2020년 10억 명에서 14억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50년에는 전 세계 60세 이상 인구가 두 배로 증가하여 21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성 질환 증가
의료 전문가, 언론 보도, 교육 캠페인 등을 통해 한국 홍삼의 건강 효능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산되면서 만성 질환과 관련된 위험 요소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타겟 마케팅과 교육 이니셔티브를 통해 한국 홍삼의 예방 및 치료 효능을 강조함으로써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 5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추정에 따르면, 현재 미국 성인 10명 중 6명이 암, 심장병,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만성 질환은 미국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 중 하나이며, 심장 질환과 암만 해도 전체 사망의 약 38%를 차지합니다.
점점 더 엄격해지는 규제
규제 요건이 강화되면서 한국 홍삼 시장의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는 규정 준수 비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인증 획득, 품질 관리 조치, 라벨링 및 포장 표준 준수와 관련된 비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규정 준수 비용이 증가하면 제품 가격 상승 압력으로 작용하여 시장 경쟁력과 소비자 경제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엄격한 규제는 한국 홍삼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신규 시장 플레이어에게 진입 장벽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지역이나 국가마다 요구 사항이 다른 복잡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준수하는 것은 소규모 기업이나 스타트업에게는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규제 환경을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적기 때문에 시장 경쟁과 혁신이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법제번역센터에 따르면 개정된 조항의 제3조는 인삼 품종 제조업에 대한 신고 요건의 적용 가능성을 설명합니다. 이 조항은 이 법 시행 후 시-군-구의 장이 해당 영업 또는 그 변경에 관한 신고를 받은 경우부터 시행합니다.
또한, 제4조는 영업자 지위 승계 신고 요건 적용에 관한 사항이며, 제5조는 자율점검업체의 변경 신고에 관한 사항입니다. 개정된 조항은 법 시행 후 관계 당국이 해당 사항에 대한 신고를 받은 경우부터 시행됩니다. 또한 부칙에 따라 이 법은 공포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됩니다.
세그먼트 분석
세계 한국 홍삼 시장은 형태, 용도,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양파의 광범위한 가용성 및 소비, 긴 유통기한
양파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양파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소비되는 채소로, 전 세계의 다양한 요리와 요리 전통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소비는 양파 부문이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양파의 플라보노이드 농도가 높기 때문에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양파를 많이 찾고 있으며, 이는 양파 부문의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양파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양파 생산량은 연간 약 1,050억 파운드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전 세계 인구 1인당 평균적으로 연간 약 13.67파운드의 양파를 소비합니다. 특히 리비아는 1인당 평균 66.8파운드의 인상적인 양파 소비량을 자랑하며 가장 높은 양파 소비량을 자랑합니다.
양파는 유통기한이 비교적 길고 적절한 조건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와 식품 제조업체 모두 양파를 선호하며 양파 부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양파 분말, 플레이크, 추출물과 같은 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여 양파의 인기를 활용하여 플라보노이드 채소 시장 내 양파 부문의 시장 지배력에 더욱 기여하고 있습니다.
형태
지리적 침투
북미의 소비자 수요 증가와 건강 및 웰빙 트렌드
북미는 전 세계 한국 홍삼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북미는 크고 다양한 소비자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 건강 요법과 보충제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 홍삼의 건강 효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이 지역의 한국 홍삼 시장에서도 한국 홍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활력을 증진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하는 한국 홍삼의 효능에 맞춰 활력을 증진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제품을 점점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 북미의 시장 플레이어들은 혁신과 제품 개발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다양한 소비자 기호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음료, 건강보조식품, 스킨케어 제품, 기능성 식품 등 새롭고 다양한 한국 홍삼 제형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 기간 동안 운송, 물류 및 무역 제한으로 인해 한국 홍삼의 공급망이 영향을 받아 생산, 유통 및 원자재 조달이 지연되었습니다. 이러한 차질은 산발적인 공급 부족과 변동으로 이어져 시장 안정성에 영향을 미쳐 가격 변동성을 초래하고 시장 성장을 억제했습니다.
봉쇄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온라인 쇼핑과 이커머스 채택이 급증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온라인 입지를 강화하고 한국 홍삼 제품의 이커머스 채널을 확장함으로써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소매로의 전환은 오프라인 소매점의 폐쇄와 제한 조치 속에서도 시장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분쟁으로 인해 무역 경로와 운송 네트워크가 중단되어 한국 홍삼 제품의 수입과 유통이 지연되었습니다. 이러한 혼란은 시장을 불안정하게 만들어 공급량에 영향을 미치고 가격 변동에 기여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소비자 구매력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 전략을 조정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한국 홍삼의 주요 수출 시장입니다. 관세 및 수입 금지 등 무역 차질과 한국 홍삼 수출업체의 매출 감소는 시장 성장 기회를 제약했습니다. 분쟁은 불확실성을 야기하고 피해 지역의 소비자 신뢰를 약화시켜 신중한 소비 행동으로 이어졌습니다. 한국 홍삼 제품을 포함한 비필수품 구매를 꺼리면서 시장 수요 감소에 기여했습니다.
주요 전개 상황
2024년 3월 14일, 한국인삼공사(KGC)가 소유한 브랜드 정관장은 레트로 트렌드가 급부상하는 가운데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홍삼 스낵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글로벌 대표 인삼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인삼공사(KGC)는 지난 3월 8일 미국 시장에 ‘코레셀렉트’ 제품군을 선보였다.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한 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은 2022년 천연물 엑스포 웨스트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코레셀렉트 제품군은 오랜 시간 입증된 홍삼의 효능을 활용한 식물성 제품으로 건강과 웰빙의 필수적인 측면에 대한 자연스러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21년 4월 15일, 한국의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브랜드인 유구스는 싱가포르에서 면역 건강을 위한 발효 홍삼과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출시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선물 문화를 활용하여 판매를 늘리고 제품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왜 보고서를 구매해야 할까요?
형태, 용도,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한국 홍삼 시장 세분화를 시각화하고 중요한 상업적 자산과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 분석과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수많은 한국 홍삼 시장 수준의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엑셀 데이터 시트.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된 PDF 보고서.
모든 주요 업체의 핵심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매핑을 엑셀로 제공합니다.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조보고서 이미지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양식별 스니펫
    2.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3. 유통 채널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고령화 인구 증가
        2. 만성 질환 증가
      2. 제약
        1. 엄격한 규제 증가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형태별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형태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형태별
    2. 캡슐*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분말
    4. 액체
    5. 기타
  8. 애플리케이션별
    1. 소개
      1.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애플리케이션별
    2. 면역 체계*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당뇨병
    4. 심장 건강
    5. 발기 부전
    6. 기타
  9.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유통 채널별
    2. 온라인*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3. 오프라인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형태별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형태별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