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식물 기반 버거 시장 (2024-2031) : 자연별 (유기농, 일반), 유래별 (대두 기반, 버섯 기반, 렌즈콩 기반, 병아리콩 기반, 기타)

글로벌 식물성 버거 시장은 2022년에 54억 2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8.42%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03억 4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비건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식물성 버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동물재단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약 1~2%가 비건입니다. 비건 식품의 시장 성장은 2026년에 31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식물성 버거와 같은 비건 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두콩과 파바 콩 버거는 시장에서 인기가 있으므로 시장의 주요 주요 업체는 완두콩과 파바 콩 기반 버거를 시장에 출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2023년 7월 6일 스웨덴의 육류 대체품 브랜드인 Oumph는 완두콩과 파바 콩으로 만든 식물성 스매시 버거를 출시했습니다. 유럽 시장에는 약 800여 종의 식물성 버거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 완두콩과 파바 콩으로 만든 버거는 슈퍼마켓 소매점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장의 주요 주요 업체들은 식물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3월 24일, 영국의 제빵 회사인 도브스 팜은 유기농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유기농 식물성 버거와 함께 유기농 밀가루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이 회사의 유기농 밀가루는 스리랑카 코코넛으로 만들어지며, 유기농 식물성 버거는 토양 협회 유기농 인증, 비건 협회 인증 및 영국 코엘리악 인증을 받았습니다.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식물성 버거 시장 역학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건 채식 트렌드 증가
동물성 육류 소비와 관련된 건강 문제에 대한 소비자 지식이 증가함에 따라 육류 및 육류 제품 대체 제품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 문제와 동물 학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동물성 식단을 포기하고 비건 채식을 채택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많은 식물성 식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성 버거 시장의 기회가 확대되고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세계동물재단은 전 세계 비건 인구가 약 8,8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비건 채식주의자의 증가는 식물성 버거와 같은 글로벌 비건 육류 제품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콜럼버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2월 25일 기준 약 720만 명의 영국 성인이 식물성 식단을 따르고 있습니다. 비건 트렌드는 영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4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성 버거와 관련된 건강상의 이점
전 세계적으로 동물성 육류 및 육류 제품 소비와 관련된 건강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동물성 육류 및 육류 제품을 멀리하고 있습니다. 동물성 육류 제품의 과다 섭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건강에 해로운 심장 질환을 유발합니다. 동물성 육류의 높은 유해 포화 지방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다른 대안을 선택하고 있으며, 식물성 버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식물성 식품은 면역 기능 개선, 특정 질병 위험 감소 등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은 비만 인구의 수요 증가로 인해 지방 함량이 적습니다. 2022년 WHO의 데이터에 따르면 10억 명 이상의 성인이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높은 비용
많은 소비자는 가격에 민감하고 특히 전통적인 육류 버거가 더 저렴한데도 식물성 버거에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하는 것을 꺼립니다. 이러한 비용 격차는 식물성 옵션의 채택을 제한합니다. 식물성 버거의 가격이 높으면 가처분 소득이 적은 사람들은 식물성 버거에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저소득층에게 장벽이 되어 식물성 식단의 포용성을 떨어뜨립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식물성 버거가 기존 육류 제품에 비해 가격 대비 가치가 낮다고 인식합니다. 이러한 인식은 잠재적인 소비자들이 식물성 대체 식품을 시도하거나 정기적으로 구매하지 못하게 합니다.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식물성 버거 가격이 높으면 기존 육류 제품보다 메뉴 가격이 더 비쌉니다. 이는 소비자가 외식할 때 식물성 요리를 선택하지 못하게 합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식물성 버거 시장은 자연, 소스,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콩 기반 버거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
소스 시장을 기준으로 콩 기반, 버섯 기반, 렌즈 콩 기반, 병아리 콩 기반 및 기타로 분류됩니다. 콩 기반 버거 부문은 전 세계 식물성 버거 시장에서 33.15 %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콩 기반 버거와 같은 건강하고 환경 친화적 인 재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세그먼트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식물성 버거 시장의 주요 주요 업체들은 콩 기반 버거의 질감, 맛 및 전반적인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했습니다. 식품 기술의 혁신은 더욱 설득력 있고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이어졌습니다.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콩 기반 버거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조업체는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월 6일, 한국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롯데리아는 콩으로 만든 고기 버거를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고소하고 육즙이 풍부합니다.
형태
지리적 침투
북미에서 증가하는 식물성 버거 소비량
북미는 전 세계 식물성 버거 시장의 42.12 %를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는 식물성 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지역 내 비건 인구 증가로 인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이 지역의 소비자들은 식물성 버거와 같은 전통적인 육류 제품의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미국식물성식품협회(PBFA)와 굿푸드연구소(GFI)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미국 소매업의 식물성 식품 시장은 2021년 대비 7% 증가한 80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소비자 10명 중 6명은 2022년에 식물성 식품을 구매했습니다. 북미에서 식물성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물성 버거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습니다.

COVID-19 영향 분석
팬데믹 기간 동안 건강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물성 식품 산업이 활기를 띠었습니다.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 옵션을 찾는 소비자들은 식물성 버거와 기타 육류 대체 식품을 찾았습니다. 코로나19는 가정 요리에 대한 관심 증가와 온라인 식료품 쇼핑의 급증 등 소비자 행동의 변화를 촉발했습니다. 식물성 버거 회사들은 온라인 인지도를 높이고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이에 적응했습니다.
팬데믹은 소매 부문에서 식물성 버거 판매의 성장을 가속화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식료품을 비축하고 냉동 식물성 버거 패티를 포함한 편리한 식사 옵션을 찾았습니다. 소매업체들은 이에 대응하여 식물성 제품 공급을 늘렸습니다. 데이터 에센셜 연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47%가 코로나19 기간 동안 식물성 육류로 식단을 바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각각 62%와 56%의 비율로 식습관을 바꿨습니다. 소비자의 12%는 식물성 버거를 주문했다고 답했습니다. 미국 소비자의 48%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쇼핑을 늘렸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우크라이나의 분쟁으로 인해 공급망이 중단되어 식물성 버거의 재료 조달과 운송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중단은 공급 부족과 생산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농업 부문의 원자재 가격 변동은 식물성 버거에 사용되는 재료의 원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최종 제품의 가격 변동으로 이어집니다.
전쟁으로 인해 무역 경로나 국제 관계가 중단되면 식물성 버거 제품 및 재료의 수출입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관세와 무역 제한이 업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지정학적 긴장은 환율 변동으로 이어져 식물성 버거 제품의 수입 및 수출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8월 2일, 식물성 식품 회사인 Plantasia Foods는 22g의 단백질을 함유한 식물성 버거를 출시했습니다. 이 버거는 60초 만에 완성되는 전자레인지용 버거입니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콩과 글루텐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2022년 5월 18일, 모티프 푸드웍스는 식물성 육류 제품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새로 출시된 제품에는 모티프 모비프, 모티프 모포크, 모티프 모치킨이 있습니다. 모비프는 식물성 버거 패티로 시중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2월 31일, ITC Ltd는 식물성 버거 패티와 너겟을 출시했습니다. ITC는 인도 8개 도시의 전자 상거래 및 대형 소매 체인에서 이러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자연, 소스,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식물성 버거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식물성 햄버거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 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엑셀로 제공되는 제품 매핑.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조보고서 이미지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성격별 스니펫
    2. 출처별 스니펫
    3. 유통 채널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소비자들의 채식주의 트렌드 증가
        2. 식물성 버거와 관련된 건강상의 이점
      2. 제약 요인
        1. 높은 비용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성격별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성격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성격별
    2. 유기농*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기존
  8. 출처별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스별
      2. 시장 매력 지수, 소스별
    2. 대두 기반*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버섯 기반
    4. 렌틸콩 기반
    5. 병아리콩 기반
    6. 기타
  9.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3. 버섯 기반
    4. 렌틸콩 기반
    5. 병아리콩 기반
    6. 기타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격 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성격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성격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성격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성격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